이재훈 CEONEWS 발행인
이재훈 CEONEWS 발행인

‘나’ 주식회사의 CEO로 자기경영을 잘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기경영’에 주목해야 합니다. 모든 성공으로 통하는 관문이기 때문입니다. 나의 불행을 남 탓으로 돌리지 말고 먼저 자기 자신부터 경영할 수 있어야합니다. 언제까지 노예근성에 사로잡혀 수동적으로 아무생각 없이 남의 지시를 받으며 명령대로 살아가야 합니까? 지금 이 순간부터 내 삶의 주인은 ‘나’라는 생각을 갖고 주도적으로 행동하십시오. 지금 당장 성공노트를 꺼내 나만의 버킷리스트 10계명을 작성하십시오. 당신을 성공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대부분의 일반 사람들은 자기 자신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꿈이 무엇인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생각조차 해본 적이 없는 경우가 의외로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냥 주어진 환경에 순응하며 하루하루를 무미건조하게 살아간다는 방증입니다. 한번뿐인 인생 주인공으로 폼생폼사(?)로 살아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성공학의 대가 나폴레온 힐은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고 주창합니다. 이 얼마나 놀랍고 위대하며 단순한 진리입니까? 사고가 곧 인간의 행동을 지배해 성공으로 안내해주는 열쇠인 셈입니다.

IBM의 창립자 토마스 왓슨은 ‘think' 한마디로 성공했고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think diffrent' 두마디로 전설의 CEO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게이츠 또한 ‘think week'란 생각주간을 만들어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나’ 주식회사의 CEO인 여러분도 성공을 위해 10가지 버킷리스트를 장고해서 작성하십시오. 먼저 본 발행인의 버킷리스트 10가지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2033년 60세 1,000억대 자산가로 은퇴 2.VDR(Vivid Dream Realization)재단 설립 3.자서전 출판해 베스트셀러작가 등극 4.100층 사옥 건립 5.무인도에 대저택 건축 6.제주도, 울릉도, 부산에 별장 소유 7.세계일주 여행 8.5개국어 습득(영어,중국어,일어,독어,프랑스어)9.전용기 소유 10.DNA(백년해로)

스티븐코비 박사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과 (1.주도적이 되라 2.목표를 확립하고 행동하라 3.소중한 것부터 먼저하라 4.상호이익을 추구하라 5.경청한 다음 이해시켜라 6.시너지를 활용하라 7.심신을 단련하라) 조신영 작가의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 (1.규칙적인 기상 2.명상을 통한 플러스 사고 3.철저한 시간관리 4.방대한 독서 5.꾸준한 운동 6.성공일기 7.칭찬과용서)을 성공지침으로 가슴에 새겨 실천하십시오. 꿈꾸는 다락방 이지성 작가의 R(Realization)=VD(Vivid Dream)성공 방정식을 기억하십시오. 윤태익 작가는 ‘간절함이 답이다’에서 생사를 걸고 도망치는 토끼를 한 끼 식사로 사냥하는 여우가 잡을 수 없다고 비유하며 궁즉통, 진인사대천명, 일체유심조의 정신을 강조합니다. 성공을 갈망하는 ‘나’ 주식회사의 CEO분들께 묻습니다. 당신은 지금 ‘토끼’입니까? 아니면 ‘여우입니까?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