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장 칼럼] 성공의 방정식 ‘R=VD’
상태바
[편집장 칼럼] 성공의 방정식 ‘R=VD’
  • 이재훈 기자
  • 승인 2019.01.2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훈 편집장

[CEONEWS=이재훈 기자] 세계 제일 부자는 누구일까요? 이 단순한 질문에 호기심이 말초신경을 자극해 대뇌의 전두엽까지 전달되는 것 같습니다. 그 만큼 부와 성공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사람은 누구나 성공을 꿈꿉니다. 하지만 각자의 처한 상황과 위치에 따라 성공의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의 CEO 제프 베조스(1위), ‘Think Week’로 유명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빌게이츠(2위), 투자의 귀재 워랜 버핏(3위), 명품업계의 거물 루이뷔통 모에 헤네시 그룹의 베르나르 아르노(4위), 쇼셜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과 인스타의 설립자 ‘마크 저커버그(5위) 등이 세계 갑부 순위 5위에 회자됩니다. 이밖에 중동의 석유재벌과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부자들도 많습니다. 이들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새해 덕담으로 “대박나라~”, “부자돼라~”, “돈방석에 앉아라~” 등 물질적인 기원을 많이 전하곤 합니다. 그 만큼 국내 경기가 매우 어렵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이에 말머리부터 “Success(성공)”을 키워드로 잡아봤습니다.

성공의 방정식 ‘R(Realization)=VD’(Vivid Dream)를 소개합니다. 베스트셀러 ‘꿈꾸는 다락방’의 저자 이지성 작가가 최초로 정립한 공식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인슈타인의 ‘E=MC2 공식에 버금가다고 봅니다. 아니 받아들이기에 따라 더 나은 공식 일수도 있습니다. 쉽게 말해 ’R=VD’는 성공의 방정식으로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허무맹랑한 근거 없고 터무니없는 소리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자기계발서의 작가들만이 알고 있고 인증한 공인된 사실입니다. 혹자는 이상과 현실의 왜곡이라 반문을 제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갑부들은 이 공식의 힘을 이미 알고 있으며 실천해 부귀영화를 누리고 있습니다. 심지어 자손들에게 이 공식을 대물림하고 있습니다.

이 공식을 정립한 이지성 작가가 바로 산증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지성 작가는 빚 20억에 15년간 무명작가 시절을 보낸 후 40억 인세를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했습니다. 그야말로 인생역전의 성공스토리 주인공이 됐습니다. 이유인즉 이 작가 본인 스스로 ‘R=VD’공식의 완벽한 실천자였기 때문입니다.

‘R=VD’공식을 실천한 세계적인 갑부들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이지성 작가는 단순히 생생하게 꿈꾸는 이상의 초월적인 미래 혜안 다시 말해 마치 미래가 현실처럼 느껴질 정도의 몰입이 전제돼야 실현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진리 “두드리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를 ‘R=VD’공식에 접목해 봤습니다. “두드리라=생생하게 꿈꿔라” “열릴 것이다=실현될 것이다.” 신념의 마력은 그 힘이 무한대입니다.

“내가 헛되게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사람이 그토록 살고 싶어했던 내일이다”라는 말과 죠지 버나쇼의 묘비명 “내가 우물쭈물 하다가 이럴 줄 알았다”를 되새겨 보길 바랍니다. 행복의 가치와 기준이 꿈의 성취라고 단언할 수 없지만 ‘R=VD’공식을 통해 모두가 성공하는 그날이 오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