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NEWS=서재필 기자] 볼보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상승세를 지속하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올해 1만8000대 판매목표를 제시하면서 수입차 3위 등극에 대한 비전을 나타냈다.볼보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판매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1998년 국내에 진출한 후 볼보의 2013년 판매량은 1960대에 불과했지만, 이 대표가 2014년 부임하면서 2976대로 뛰어올랐고, 2015년 4238대, 2016년에는 5206대로 연간 5000대를 돌파했다. 이후 2019년에는 1만570대로 국
친환경·지능화·서비스화 트렌드가 견인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은 전기차와 자율주행 2·3단계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시장은 자동차 제조뿐만 아니라 각종 인프라, 서비스 등이 복합적으로 연계된 생태계다.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요 기업군은 전통적인 완성차 제조사, 신생 완성차 제조사, 빅테크, Tier1, 차량용 반도체·OS 기업, 배터리 제조사로 분류되며, 이들은 M&A, 지분 인수, 벤처캐피털 펀딩 참여 등 다양한 투자 방식을 통해 전기차와 자율주행 생태계를 선점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30년 미래
[CEONEWS=오영주 기자] 코오롱 경영 4세이자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의 장남인 ‘이규호 코오롱글로벌 부사장’이 자동차부문 법인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을 진두지휘한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경영 승계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코오롱글로벌은 지난 7월 20일 이사회를 통해 건설·상사 부문의 코오롱글로벌㈜과 자동차 부문 신설회사 코오롱모빌리티그룹㈜으로 인적 분할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규호 부사장은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각자대표를 맡게 된다.이규호 부사장은 2020년 11월 코오롱글로벌 자동차부문장을 맡아, 호실적을 기록했다. 게다가
[CEONEWS=최재혁 기자] 예전만큼 수입차에 대한 시선이 날카롭지만은 않다. 허영심 많고 남는 게 돈인 사람들만 타는 ‘수입차’였다면, 이제는 개인의 취향과 선택에 따른 수입차 오너로 보는 경향이 득세했다. 이는 국내 시장에 맞게 가격을 내리고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는 전문가의 평가가 가득하다. 인기 절정의 수입차 시장 중심에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있다. 과연 어떤 변화가 있었길래 수입차 시장에 ‘볼보’라는 이름이 중심을 차지하게 됐을까?2022 올해의 인물 ‘이윤모’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가 국내 자동차 관련 협회에서
[CEONEWS=최재혁 기자] 자동차의 역사는 21세기 들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환경 문제가 대두되기 시작하면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가는 중이다. 자연스레 이를 대체할 전기, 수소 등 친환경자동차가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며 자동차업계는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이제 미래는 친환경 자동차다.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인 ‘xEV 트렌드 코리아 2022(이하 xEV 코리아)’가 3월 17일 개막을 시작으로 19일까지 개최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xEV 코리아는 올해로 5회 차를
[CEONEWS=최재혁 기자]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가장 눈에 띄는 범인은 배출가스를 내뿜는 내연기관 자동차다. 문제를 인식했는지, 자동차 업계는 전기, 수소차를 개발하며 '탄소'를 줄이려는 노력을 보인다. 이번 7일 열린 제8회 '국제 전기자동차 엑스포'에서 특별 연설을 맡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자동차산업은 탄소 중립으로 가는 여정에서 가장 많은 변화가 이뤄지는 분야"라고 말했다.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서는 기존 내연기관차 퇴출이 불가피하고, 이는 자동차 업계 근간을 흔드는 사건이라는 게 반 전 총장의
[CEONEWS=이재훈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지난 8일(현지시각)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 (Autocar)가 주관하는 ‘2021 오토카 어워즈(2021 Autocar Awards)’에서 「이시고니스 트로피(Issigonis Trophy)」를 수상했다. 오토카는 1895년 세계 최초로 발간된 자동차 전문지로, 영미권 독자 외에도 온라인판, 국제판 등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보유한 매체다. 오토카는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둔 인물과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정의선 회장, 「이시고니스 트로피」
[CEONEWS=윤상천 기자] 작년 하반기 경제계의 뜨거운 이슈 중 하나는 LG화학의 배터리 사업 분사였다. 전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와 전기차의 상품성 개선으로 자동차전지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세간의 관심과 기대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 결과라 더욱 화제의 중심에 있었다. LG화학의 세계 1위 배터리 사업을 분사해 지난 12월 1일 새롭게 공식 출범한 ‘LG에너지솔루션(LG Energy Solution)’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능력을 확보하여 차세대 에너지 시장에서의 선두 지
[CEONEWS=이재훈 기자] S90은 2세대 XC90으로 시작된 볼보의 완전한 변화를 상징하는 럭셔리 이그제큐티브 세단으로 2016년 디트로이트 국제 오토쇼를 통해 데뷔했다. 4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형 S90은 정교해진 디자인, 동급 최고의 차체 크기, 넓어진 실내 공간 및 혁신 기술, 친환경 파워트레인 등의 변화를 통해 플래그십 세단에 더욱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췄다.신형 S90의 전장은 5090mm로 이전 모델 대비 125mm 증가했으며, 휠베이스는 120mm 늘어 압도적인 위엄과 여유있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지속되는 코로나19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수입차 판매량은 한국 시장에서 25% 이상 판매 증가율을 보이며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는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처음으로 지난해 수입차 시장에서 연 1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고품질과 함께 ‘안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며 브랜드 차별화를 강화한 결과로 보인다. ‘수입차=독일차’라는 선입관을 깨고 트렌드가 아니라 사람 그 자체에 집중해 왔던 볼보의 성장세는 제품 자체의 매력만큼이나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CEONEW
[CEONEWS=윤상천 기자] 2019년 기해년 황금 돼지해 창간 20주년을 맞아 CEONEWS가 '대한민국 리딩 TOP CEO'를 선정합니다. 이번 선정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CEO들의 명예와 자존감을 앙양하고 그들의 업적과 노고를 치하하고 CEO PI의 본보기로 삼고자 합니다. 승부사 기질로 상사 BG 수익 30% 늘려드론용 연료전지, 전지박, 협동로봇 등 신사업 추진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아버지 박용곤씨와 어머니 이응숙씨와의 사이에서 1962년 3월9일 서울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
[CEONEWS=윤상천 기자] 2019년 기해년 황금 돼지해 창간 20주년을 맞아 CEONEWS가 '대한민국 리딩 TOP CEO'를 선정합니다. 이번 선정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CEO들의 명예와 자존감을 앙양하고 그들의 업적과 노고를 치하하고 CEO PI의 본보기로 삼고자 합니다. 두산의 등기임원으로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과 함께 경영을 총괄하다 박용만 회장으로부터 그룹 회장을 승계해 오너 4세 경영 시대를 연 박정원 회장. 그는 자타가 공인하는 야구광으로 팀플레이와 인재 육성을 중요시하는
[CEONEWS 이재훈 기자]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성장세가 매섭다.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며 독일 명차들 강세 속에서 기죽지 않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맏형 볼보 XC90의 DNA를 이어받은 동생 The New Volvo XC60이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볼보 XC 60의 매력을 탐구해 본다 독일 명차의 강세 속에 스웨디시 다이내믹 SUV 볼보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대형 SUV볼보 XC90의 글로벌 인기를 등에 업고 동생뻘인 중형 SUV 볼보 XC 60도 차별화된 디자인과 자율
올 해 최고의 SUV는 단연 볼보 XC90을 손꼽는다. 프리미엄 대형 SUV 볼보 XC90은 볼보 특유의 보수적인 디자인 이미지를 벗어나 세련됐고 최첨단 기술까지 대거 탑재됐기 때문이다. 볼보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끌어올리며 볼보 미래 이미지 전체를 선도해나갈 걸작이다.볼보 올 뉴 XC90의 인기가 매섭다. 볼보 전체 판매를 견인하고 있는 것은 물론 볼보 브랜드 이미지 자체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그야말로 보기드문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 뉴 XC90은 사람 중심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
80년대 우리를 TV 앞으로 인도했던 화제의 미드 ‘전격 Z작전’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데이빗 핫셀호프가 연기한 마이클 나이트를 돕던 인공지능 자동차 ‘키트(KIIT)’를 떠올릴 것이다. 스마트워치에 “키트 빨리와”라고 외치면 어디선가 나타나는 무인자동차. 자동차가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알아서 주행을 하고 주차도 척척 하는 모습을 보면서 멋지지만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30년이 지난 지금, 공상과학영화에나 나올 법한 또 하나의 상상이 현실이 되려고 하고 있다. 운전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목적지까지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차를 뜻
안전한 차의 대명사로 불리는 볼보자동차의 고공성장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신차 발표 없이 2,976대를 팔아 1998년 국내 시장에 진출한 이후 사상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실적의 뒤에는 BMW에서 세일즈 상무를 엮임한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사장의 탁월한 리더십 덕분이다. 이 사장은 올해 다양한 신차 출시와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를 확충을 통한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볼보자동차만의 스칸디나비안 프리미엄 가치를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다음은 CEO로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오피니언 리더에게 제안한다벤틀리, 롤스로이스, 벤츠, 마이바흐의 공통점은 뭘까. 말 그대로 ‘억(?)소리’ 나는 고가 수입차 브랜드들이다. 선망의 대상이며 부의 척도를 가늠하는 잣대로 평가되기도 한다. 이건희 삼성그룹 전 회장이 마이바흐를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미뤄 짐작할 수도 있다. 글로벌 기업 삼성은 CEO의 대외적인 권위를 높여주기 위해 사장단에 2년전부터 BMW를 제공하고 있다. 이렇듯 성공한 CEO이라면 자신의 사회적 지위와 파워를 과시(?)하기 위해 그에 상응하는 고가 수입차를 타고 싶어 할 것이다. 국내에 진출해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