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 CEONEWS 발행인
이재훈 CEONEWS 발행인

 

[CEONEWS=이재훈 대표기자] 과거는 해석에 따라 바뀌고 미래는 결정에 따라 바뀌며 현재는 지금 행동하기에 따라 바뀐다.

과거의 나와 결별하겠다고 확언하고 지금 이 순간부터 스스로 바뀌겠다고 선언한 후 실천하라. 그러면 내 자신이 변화를 시작할 것이다. 새롭게 변화된 내 자신은 언젠가는 성공해서 부자가 되겠다고 마음만 먹으면 된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그 결과 미래는 당신의 뜻대로 이뤄질 것이다. 행복한 미래를 선택하고 결정한 후 행동에 옮기면 실현될 것이다.

성공에 필요한 것은 도전정신과 경험이다. 이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방향과 목표설정이다. 이후 성공과 부를 선택하고 결정하면 절반의 성공을 이룬 셈이다. 여기에 성공과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 ‘LOVER(Learning, Owner Mind, Value, Energy, Responsibility)’를 체화하라. Learning(배움)은 평생 지속적으로 해야하며 Owner Mind(오너 마인드)로 세상을 바라보는 통찰력을 갖추고 Value(가치)있는 일을 Energy(에너지,열정)를 갖고 실천하는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삶을 살아가야 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한 모든 행동에 내가 ‘Responsibility(책임)’을 질 때 성공이 화답할 것이다.

핵분열 연쇄반응을 일으키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질량 크리티컬 매스(Critical mass=임계질량)’를 폭발시켜 성공에 안착하길 바란다. 99%의 문턱에서 좌절하고 마는 불특정 다수의 실패자들은 모른다. 1%만 더하면 아니 한발짝만 다가서면 그토록 열망했던 성공의 환희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을... 이것이 우리네 인생사 아닌가. 원하는 대로 이뤄지지 않는 것이 인생이라는 것을 우리는 안다.

간절하게 성공 염원을 담은 피와 땀을 동반한 지독한 노력이 나 스스로를 감동하게 만들고 여기에 끈기와 인내가 나를 1% 앞에서 멈추지 않게 이끌어 줄 때 크리티컬 매스가 폭발하게 된다. 성공한 사람들의 마지막 1%는 좌절의 순간 자기동기화(Self Motivation)를 통해 자신과의 약속을 습관처럼 지키며 오뚝이 정신과 도전적인 자신감으로 골인지점으로 인도한다.

당신안에 내재돼 잠자고 있는 거인을 크리티컬 매스를 쌓아나감으로써 깨워라. 쌓이면 언젠가는 터질 수 밖에 없다. 준비하는 자에게 기회는 반드시 온다. 이를 위해 자기 자신을 무한신뢰하고 강한 자기애를 주무기로 나만의 길을 무소의 뿔처럼 개척해 나가면 된다. 누구에게나 중도에 포기하고 싶은 나태한 마음이나 좌절의 순간이 오기 마련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성공을 향한 신념으로 이 고비를 넘어서야 한다. 고단하고 외로운 자신과의 싸움을 견뎌온 나는 결국 극기를 통해 영광된 미래를 향유할 것이다.

지금 이 순간부터 나 자신을 다시 돌아보자. 내가 진정으로 원하고 미래에 되고 싶은 진짜 나를 상상하라. 상상속에 실현된 또 다른 내 모습이 현재의 내 가슴을 뛰게 만드는가? 그것이, 그 열망이, 그 무엇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 것이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