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때가 다가오면 친지나 고마운 분들께 어떤 선물을 해야 하나 하는 고민이 든다. 그 중에서 와인 선물도 많이 애용되는 선물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와인 선물을 받으면 다른 선물과는 좀 고급스런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와인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에 선택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기본적인 사항을 점검하면 와인 선물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받으시는 분의 성별, 연세, 직업, 기호나 취미, 와인에 대한 이해도 같은 것들이 많이 고려됩니다여성에게는 대체적으로 과일향이 풍부한 샤도네이 품종의 화
와인의 가격은 저렴한 가격과 초 고가의 가격이 공존하며 그 스펙트럼이 다양한 품목이다. 또한 동일한 와인도 판매 경로, 판매 장소, 판매 시기에 따라 다양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그럼 무엇이 와인의 가격을 다양하게 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긴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와인의 대중화 라는 추세에 대형 유통 업체들이 앞다투어 초저가 와인들을 선보이고 있다. 심지어 1병에 3,900원 하는 와인도 출시 되었다. 이것은 의문의 여지없이 대형 물량을 앞세워 수입사와 판매처의 중간 마진을 극소화 하고 미끼 상품 역할을 기대하고자 한 목적이 보인다
와인 관련 일을 하다 보면 와인에 대한 소비자 들의 다양한 반응과 오해에 대해 자주 접하게 된다. 가장 많이 듣게 되는 몇 가지를 살펴 보자. 와인의 빈티지(Vintage) 는 포도 수확 연도를 나타낸다. 프랑스 최고급 와인인 그랑크뤼 와인의 경우에는 빈티지가 상당히 중요한 요소이다. 수확이 잘 된 해와 작황이 나쁜 해의 포도 품질에는 많은 차이가 있어 와인의 품질도 차이가 나서 와인의 가격까지 많은 차이가 난다. 반면에 해마다 수확하는 품질이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신세계 와인이나 저렴한 와인은 빈티지가 그렇게 중요한 요소가 아닐
와인 업계에 종사 하다 보면 다양한 와인 관련 행사를 접하게 된다. 예를 들면 각종 시음회, 전시회, 판매 행사 등을 들 수 있다. 이런 행사에 참석하게 되면 참석자들의 와인에 대한 반응, 선호도 및 자세 등을 자세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남녀 간의 차이, 연령간의 차이 등이 흥미 있게 다가 왔다. 와인 장터 같은 판매 행사에는 전반적으로 여성분들의 참여도가 높다. 남성들의 경우에는 최종 결정을 할 때 여자 친구나 부인에게 물어 본 후 구매 결정을 내리기도 한다. 물론 단독적으로 하는 경우도 많지만 여성층 특히 젊은 여성층의 비중
설이나 추석 같은 명절 시즌이 되면 와인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판매 또한 증가하게 된다. 이번에는 와인 선물은 어떤 것이 좋은지 명절 음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은 어떤 와인들이 있는지, 남은 와인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살펴 보도록 하겠다. 명절에 친지나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다. 다양한 선물이 많지만 최근에는 와인 선물도 개인이나 기업체에서 많이 사용 하고 있다. 다른 선물에 비해서 좀 고급스럽고 받는 분이 구매 보다 선물 받는 것을 선호하는 선물일 수 있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많이 노출되지 않았고,
스파클링 와인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연말에 각종 모임 시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기포는 한 해를 마감하며 새해 소망을 기원하기에 잘 어울린다. 축하할 일들에도 어울리며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과의 만남에도 어울리며, 연인들의 경우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에 안성 맞춤이다.스파클링 와인(Sparkling Wine)은 발포성 와인으로 발효가 끝난 와인을 병입 후 당분과 효모를 첨가해 병 안에서 2차발효를 일으켜 탄산가스를 와인 속에 녹아 들게 만든 와인이라 볼 수 있다. 샴페인(Champagne)은 프랑스 상파뉴 지방의 포도로만 만든
기온이 점점 더 올라가고 있는 초여름,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면 화이트 와인의 수요가 늘어나 판매량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화이트 와인의 품종에 대하여 알아보자.화이트 와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품종이 샤르도네(Chradonnay)이다. 화이트 와인의 여왕 이라 불리우기도 하는 우아한 품종이다. 부르고뉴의 피노누와와 크로아티아의 구에블랑의 교배품종이다. 프랑스 북쪽의 작은 마을인 샤르도네에서 그 이름이 유래하였으며 재배되는 지역의 특성에 따라 개성이 뚜렷한 와인을 만들 수 있어 화이트 와인 중 가장 많이 재배되는 품종이다. 밝은 황
유럽대륙의 구대륙 와인에 대응하는 개념으로 신대륙와인이 있다. 북남미 대륙(미국, 캐나다, 칠레, 아르헨티나), 오세아니아 대륙(호주, 뉴질랜드) 그리고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와인을 말한다. 그중에서 최근 급성장으로 이미지 변신중인 아르헨티나 와인이 있다. 아르헨티나는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미국에 이어 세계 5위의 와인 생산국 이다. 와인 소비량도 남미에서 가장 많은 양의 와인을 소비하고 있다(인당 연간 와인 소비량 : 32리터). 그러나 정치와 경제의 불안으로 와인 산업은 인접국가인 칠레에 비해 낙후된 수준이었으나 2004년
와인은 하늘의 별만큼 그 종류가 많고 다양하다. 전세계의 다양한 산지에서 수많은 품종이 엄청나게 많은 와인 양조가 들에 의해 탄생하고 있다.카와인을 선택할 때 유명인사나 연예인들이 선택한 와인이 주목을 받기도 한다. 와인이 아니어도 다른 산업 군에서도 유명인사나 연예인들이 사용하던 물건이나 식당이 유명세를 타고 판매나 매출이 급 신장하는 것을 자주 보게 된다. 삼성 이건희 회장이 명절 때 선물로 돌린 와인 띠냐낼로가 유명하다. 아주 풍부한 향이 일품인 와인으로 다른 회사에서도 선물로 사용하고 있다. 2002년 월드컵에서 한국을 4강
와인의 특징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다양성 이라고 할 수 있다. 정말 하늘의 별들 만큼 많게 느껴진다. 전세계의 많은 나라들의 각기 다른 지역에서 수많은 양조가 들의 다양한 기술력과 창조력에 의해 수많은 와인들이 소개 되어 지고 있다. 이러한 까닭에 와인을 접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떤 와인을 어떤 기중에 의해 선택해야 하는 고민이 생기게 된다. 와인 선택 시 몇 가지 고려되는 사항을 점검하면 유용하리라 생각된다.먼저 와인의 기본 종류를 선택한다. 스파클링 와인, 레드 와인, 화이트와인 중에서 정한 다음 다음단계로 넘어간다. 스파클링
1980년대 후반부터 시작하여 매년 두자리 성장을 거듭해오다가 이제는 와인은 우리에게 아주 가깝게 다가와 있다. 오랫동안 와인 업계에 몸담고 있다보니 그동안 와인에 대한 다양한 분들의 느낌을 들을 수 있었다. 그중에서 약간의 오해를 하고 있는 몇 가지만 짚어보도록 하겠다. 와인 보관구입한 와인이나 선물받은 와인을 하드리쿼(위스키, 보드카등등)같이 거실의 장식장에 보관하는 경우는 와인 변질이나 심한 경우 스파클링와인이 폭발하는 경우도 있었다. 와인보관은 서늘한 응달이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중고가의 와인은 수년간 보관해도 좋
숫자로 보는 와인에 대하여 알아 보자. 전세계 연간 와인 생산량은 2억 7600만 헥토리터에 이른다. 이중에서 이태리, 프랑스, 스페인 3국의 생산량이 전체 생산량의 50%를 점유하고 있다. 미국은 8%, 칠레는 5%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심한 기후 변화로 올해 생산량은 2016년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 되었다. 이태리 -23%, 프랑스 -19%, 스페인 -15% 이며 미국은 큰 산불로 감소하였으나 남미(칠레, 아르헨티나)는 소폭 성장 하였다. 내년에는 와인 수입가 인상이 예상되나 국내 소비자에게는 어느 정도 반영될지는 미지수다.
명절때가 다가오면 친지나 고마운 분들께 어떤 선물을 해야하나 하는 고민이 든다. 그 중에서 와인 선물도 많이 애용되는 선물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와인 선물을 받으면 다른 선물과는 좀 고급스런 느낌을 줄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와인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에 선택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가지 기본적인 사항을 점검하면 와인 선물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받으시는 분의 성별, 연세, 직업, 기호나 취미, 와인에 대한 이해도 같은 것들이 많이 고려됩니다여성에게는 대체적으로 과일향이 풍부한 샤도네이 품종의 화이트와
와인은 다양한 조건에 따라 그 맛의 편차가 크게 느껴지는 술이다. 본인의 기분, 몸의 컨디션, 누구와 함께 하느냐에 따라, 어떤 음식과 같이 하는지에 따라, 레스토랑의 분위기에 따라, 날씨에 따라, 사용하는 잔에 따라, 오픈 시간, 음용 온도에 따라 동일한 와인이라도 맛이 다르게 느껴진다. 정말 좋은 일이 있다거나, 축하할 일이 생겨 기분이 좋은 상태에서는 당연히 스파클링 와인이 제일 먼저 떠오른다. 스파클링와인잔 밑에서부터 끊임없이 올라오는 미세하고 활발한 버블을 보면서 즐기면 좋은 기분이 한층 더 배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CEONEWS=김석우 이지와인 대표이사] 소득 수준의 향상과 서구 문화 접촉의 증대로 인해 와인 문화의 저변 확대가 많이 이루어 지고 있다. 이에 맞추어 와인의 활용도 다양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크게 보면 음용, 선물, 재테크와 기타 활용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음용의 경우 식당이나 집에서 식사와 함께 이루어 지는 경우가 가장 많다. 좋은 음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은 서로 간의 상승 작용을 일으켜 각각의 맛을 배가 시킨다. 와인바도 지역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어 간단한 안주와 함께 와인을 즐기는 문화도 확산 중이다.
와인은 비즈니스 상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달리 말하면 비즈니스 상에서 와인이 다양하게 활용된다고 말할 수 있다.비즈니스 미팅 후 식사 자리에서 상대방의 취향을 고려한 와인을 준비 한다면 그 섬세함에 고마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2019년 4월에 세바스티안 피네라 칠레 대통령이 방한 했을 때 국내 대기업을 시찰한 경우가 있었다. 그 회사에서 카발로로코(Caballo Loco no.17) 를 급히 찾아 구해 드린 적이 있다, 칠레 대통령이 좋아하는 와인이라 식사 자리에 준비한다는 것이다. 칠레 측에서는 개인의 취향까지 감안하여
와인은 다양한 조건에 따라 그 맛의 편차가 크게 느껴지는 술이다. 본인의 기분, 몸의 컨디션, 누구와 함께 하느냐, 어떤 음식과 같이 하는지, 레스토랑의 분위기, 날씨, 사용하는 잔, 오픈 시간, 음용 온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동일한 와인이라도 맛이 다르게 느껴진다.정말 좋은 일이 있다거나, 축하할 일로 기분이 좋은 상태에서는 스파클링 와인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스파클링와인잔 밑에서부터 끊임없이 올라오는 미세하고 활발한 버블은 좋은 기분이 한층 더 배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축하할 정도에 따라 고가의 샴페인을 선택할 수도
소득 수준의 향상과 서구 문화 접촉의 증대로 인해 와인 문화의 저변 확대가 많이 이루어 지고 있다. 이에 맞추어 와인의 활용도 다양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크게 보면 음용, 선물, 재테크와 기타 활용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음용의 경우 식당이나 집에서 식사와 함께 이루어 지는 경우가 가장 많다. 좋은 음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은 서로 간의 상승 작용을 일으켜 각각의 맛을 배가 시킨다. 와인바도 지역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어 간단한 안주와 함께 와인을 즐기는 문화도 확산 중이다. 가벼운 예산으로 가능한 와인 포차 부터 고급
와인 관련 일을 하다 보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문의 중의 하나가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 추천이다. 서양 에서는 마리아쥬(Marriage) 라고 불리우며 와인과 음식의 환상적인 궁합을 이루어 둘 다 상승 작용을 일으키는 작업을 말한다. 서양 문화권에서는 와인의 역사가 로마시대 이전부터 거슬러 올라가 그 역사가 참으로 유구하다 할 수 있다. 당연히 그들의 음식문화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다양한 마리아쥬가 지역별, 나라별로 자리잡았다. 서양에서도 각 지방에는 많이 생산되는 와인이 있다. 레드와인이 많이 생산되는 지역에서는 레드와인을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