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 CEONEWS 발행인
이재훈 CEONEWS 발행인

[CEONEWS=이재훈 기자] 자기애가 강한 사람이 높은 품격을 유지할 수 있다. 자존심을 지키는데 시간을 허비할 것이 아니라 자존감을 높이는데 몰입해야 성공과 행복을 누릴 수 있다고 본다. 여기서 핵심 포인트는 사람이 변화하기 위해서는 내적인 변화를 추구해야 하는데 대부분은 외부적인 요인 즉 남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기 때문에 실패하고 만다. 자기 자신을 자유자재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사람이 진짜 강한 사람이며 대다수와 구분되는 이유다. 이들 셀프컨트롤러들은 시간도 지배하며 지금을 살아가는 삶의 주인공으로 행복주식회사의 CEO.

철저하게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자만이 변화를 이끌어 새로운 삶을 창조해 나갈 수 있다. 'Beyond Yourself'해야 행복 충만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필자는 성공 제1원칙중 하나인 ‘Beyond Myself'를 성공루틴으로 가슴속 깊이 새기며 실천하고 있다. 자기 자신을 넘어서지 못하는데 어찌 성공할 수 있겠는가. 심신을 단련하며 인고의 시간을 가져야 비로서 성공님이 어여오시라고 손짓할 것이다. 마음은 백년독서를 통해 지성의 길을 확장시키고 육체는 한계상황을 넘어설 때 겸손이 자라게 됨을 알아차려야 한다. 마음과 육체의 도를 깨달았을 때 하나의 완성된 인격을 갖춘 성인군자로 거듭나게 된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은가? 그러면 자기만의 성공루틴을 만들어라. 첫째 자신의 식욕을 넘어서야 한다. 둘째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 셋째 지속가능성을 유지해야 한다.

자신과의 약속을 끝까지 지키지 못하고 무더위에 치맥 권하는 친한 친구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 공든탑이 한순간에 와르러 무너지고 말것인가. 자신의 나약한 의지를 탓하지 않고 관계 유지를 위해서 어쩔 수 없었다는 핑계 아닌 변명을 되며 오리발을 내미는 자신이 한탄스럽지 않은가? 자기만의 다이어트 성공루틴을 만들어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건강한 몸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일정한 몸무게를 유지하는 사람은 성공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본 자격은 갖췄다고 평가하고 싶다. 왜냐면 자기 신체를 컨트롤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평소에 자신의 만족을 추구하며 자유로운 삶을 살아가야 한다. 내가 행복해야 남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나를 사랑해야 남도 사랑할 수 있다. 상처받고 소외당한 자아를 찾아 떠나는 쿨한 여름여행을 떠나길 기대해 본다. 오래된 나와 타협하지 말고 매일 평범함과 싸우는 지혜가 늘 함께하길 바란다.

나의 하루는 여전히 뜨겁고,

나의 일상은 언제나 치열하다.

나는 나를 바꿀 수 있다.

나의 멘토 김종원 작가의 인간을 바꾸는 5가지 법칙에서 발췌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