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인칼럼] 세상을 시프트하는 공명
상태바
[발행인칼럼] 세상을 시프트하는 공명
  • 이재훈 기자
  • 승인 2020.09.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훈 CEONEWS 발행인
이재훈 CEONEWS 발행인

[CEONEWS=이재훈 발행인] 더도 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보름달처럼 풍성한 마음의 여유를 가졌으면 행복하겠습니다. 추석명절 가족과 함께 오순도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바야흐로 성공의 잣대가 물질적인 부와 명예에서 마음의 행복으로 시프트 되는 요즘 세대인 것 같아 흐뭇합니다.

2020 성공에 관하여 진중하게 생각하면서 한해를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4분기 끝자락을 달리고 있는 시점입니다. 원하던 보금자리로 새 사옥을 이전하면서 비전과 미션에 대해 장고한 끝에 완성했습니다.

㈜씨앤씨미디어그룹의 비전(VISION)은 ‘세상을 시프트하는 공명’으로 3음절 10개의 글자로 정했습니다. 시프트는 영문단어 Shift로 ‘움직이는’ 다시말해 새로운 세상(NEW WORLD)으로의 이동을 의미합니다. 공명은 국어사전을 살펴보면 양자 역학에서 입자끼리의 충돌로 생기는 에너지의 총량이 복합 입자의 에너지 준위와 일치하는 곳에서 단면적 에너지의 극대가 나타나거나 새로운 복합 입자가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또는 진동하는 계의 진폭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현상으로 외부에서 주기적으로 가해지는 힘의 진동수가 진동하는 계 고유의 진동수에 가까워질 때 공명현상이 일어납니다.

이해하기 쉽게 한자로 풀이하면 공명(共鳴)은 맞울림으로 남의 생각이나 말에 동감 내지는 공감해 자기 자신도 그와 같이 따르려는 생각을 일으킨다는 뜻으로 멘티가 멘토를 따르는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새로운 세상으로 이동하는데 공명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좋겠습니다.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7가지 미션(Mission)을 설정했습니다.

1.Particularity(독특함)
-생각과 사고가 남달라야 합니다. 그래야만 NUMBER ONE(NO.1)이 아니라 ONLY ONE(ON.1)이 될 수 있습니다.
2.Passion(열정)
-화산의 분화구에서 분출하는 용암같은 열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니즈와 욕구를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3.Self Confidence(자신감)
 –‘나는 나를 넘어섰다’고 말할 정도의 자신감이 있어야합니다. 내면에 잠자는 무한한 잠재능력을 일깨워야 합니다.
4.Execution(실행)
-1톤의 생각보다 1그램의 실천이 중요합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행동이 먼저입니다.
5.Infinity(무한대)
-한계가 없이 넘쳐 흘러야합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무한대로 성장해야 합니다.
6.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100년이상 영속기업이 되도록 유지에 힘써야 합니다. 로마는 영광을 누렸지만 멸망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7.Responsibility(책임감)
기업은 이익을 창출하는 집단이지만 CSR(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실천해야 합니다. 부를 공유해서 사회의 약자를 보호하고 선한 방향으로 이끌어나가야 합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기 때문에 두드리면 열리고 찾으면 구할 수 있는 법입니다. 세상의 이치가 이러하고 만사가 다 복인데 근심걱정이나 하면서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놓쳐서야 되겠습니까? 마음먹기에 따라서 사고하는 대로 인생이 다르게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내가 생각하고 판단하고 결정하고 행동하며 그 결과에 책임지는 것 또한 자신입니다.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인생의 주인공은 자기 자신임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