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6월 3일 개최 하동세계차엑스포

"엑스포 붐 조성" 입장권 1만매 구매 약정

무학·대구한의대와도 협약 "민·관 함께 뛴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군수)는 강병중 넥센 회장(민간조직위원장), 동원개발 장복만 회장이 엑스포 입장권 1만매 구매약정을 체결했다고 4월 4일 밝혔다. 왼쪽부터 박(사진=하동군)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군수)는 강병중 넥센 회장(민간조직위원장), 동원개발 장복만 회장이 엑스포 입장권 1만매 구매약정을 체결했다고 4월 4일 밝혔다. 왼쪽부터 박옥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 장복만 동원개발 회장, 강병중 넥센 회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사진=경남도)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이른바 '지방 소멸'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마땅한 대책이나 대안을 찾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지금 지역에서는 고유의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지역축제를 발전시켜 관광산업 활성화와 내수 살리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민·관이 손을 잡고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뛰고 있는 것도 모범적인 사례로 꼽을 수 있다. CEONEWS는 지역문화를 살려 지방소멸이란 표현이 부적절하다는 걸 증명하려는 현장을 취재해 보도할 계획이다. [편집자주]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군수)는 강병중 넥센 회장(민간조직위원장), 동원개발 장복만 회장이 엑스포 입장권 1만매 구매약정을 체결했다고 4월 4일 밝혔다.

박완수 도지사는 지난 3일 도청 접견실에서 강 회장과 장 회장을 만나 5월 4일부터 개최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을 위해 환담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만남에서 강 회장과 장 회장은 엑스포의 사전 붐 조성을 위해 입장권 1만매를 직접 구매해 많은 직원과 학생들이 행사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박 도지사는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와 입장권 구매를 위해 왕성하게 활동해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하동세계차엑스포를 통해 하동차를 세계화와 대중화를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고, 전 세계인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행사로 마무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강병중 회장과 장복만 회장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가 차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국제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차(茶) 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차엑스포조직위,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중간 점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위원장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는 4일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제1행사장인 하동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및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사진=경남도)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위원장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는 4일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제1행사장인 하동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및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사진=경남도)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위원장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44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제1행사장인 하동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와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보고회에는 하승철 조직위원장, 박옥순 엑스포 사무처장, 전인근 총감독을 비롯하여 하동군청 관계자, 조직위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진상황 보고 및 시설물, 전시관 등 설치현황 보고와 추가설명 그리고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제1행사장인 하동스포츠파크에서 ()시공테크 권소영 PM의 총괄 보고를 시작으로 각 전시관은 ()시공테크 김무 수석이, 행사장 시설물 등은 대행사의 컨소시엄사가 각각 보고를 맡았다.

대행사 시공테크 컨소시엄사는 보고회에서 1, 2행사장 전체 조감도 설명과 전시관 내부 디자인 등 세부내용 설명을 통해 전체적인 설치현황을 보고했고 부족한 부분은 엑스포가 30여 일 남은 만큼 체계적으로 보완하여 엑스포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치유와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최선을 다해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하승철 조직위원장은 보고회에서 “30일 앞으로 다가온 엑스포를 현장에서 점검하고 설치현황 등을 살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엑스포는 세계 여러나라의 차()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져 경험하지 못한 볼거리와 체험을 관람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차의 산업과 미래, 차를 통한 치유와 색다름의 체험 공간이 될 2023하동세계차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엑스포가 열리는 행사기간 동안 다례 체험, 각종 공연, 이벤트 등 100여 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즐길거리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이 차의 가치와 효능을 직접 느끼게 하고, 하동과 경남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도 연계함으로써 관광 활성화를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무학 엑스포 홍보협약

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4월 6일 ㈜무학과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과 지역제품 애용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남도)
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4월 6일 ㈜무학과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과 지역제품 애용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남도)

 

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46무학과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과 지역제품 애용 그리고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옥순 엑스포 사무처장, 무학 이종수 사장 등 조직위와 무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조직위와 무학은 ▲㈜무학 제품 홍보라벨 활용 엑스포 홍보 ▲㈜무학 네트워크를 통한 관람객 유치 활동 ·오프라인 연계 공동 홍보 지역제품 적극 애용 및 홍보 활동 등의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해가기로 했다.

이번 홍보협약을 통해 무학에서 생산하는 화이트 소주에 엑스포 홍보 문구가 삽입된 라벨지를 엑스포 종료까지 100만 병 부착해 출하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옥순 사무처장은 엑스포가 20여 일 남은 시점에서 체결한 무학과 조직위간 협약은 엑스포의 성공개최뿐만 아니라 지역제품 애용 등 양 기관 상생발전의 내용을 담고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상호 조직의 지속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대구한의대 엑스포 성공 맞손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는 4월 5일 대구한의대학교(학부장 이우동)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남도)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는 4월 5일 대구한의대학교(학부장 이우동)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남도)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45일 대구한의대학교(학부장 이우동)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직위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엑스포조직위원회 박옥순 사무처장과 대구한의대학교 이우동 자율전공학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지원과 협약사항 이행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와 교육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으로 노력한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대학교 네트워크 활용 엑스포 홍보와 관람객 유치협조 엑스포 행사 기간내 대학교 주관 행사, 교육 현장체험학습 등 하동지역 개최 대학생 자원봉사 지원 디지털문화콘텐츠개발연구소와의 협동연구 등이다.

협약식에서 박옥순 사무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학생들이 다양한 하동 차()를 체험하고, 우리 차의 우수성과 차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 차를 가까이 두고 즐길 수 있도록 조직위에서 노력하겠다. “엑스포의 성공과 차산업과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우동 대구한의대 학부장은 대학교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등 엑스포 성공적인 개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