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반도체 기흥R&D단지 건설현장 방문

이재용 회장과 어머니 홍라희 여사, 여동생 이서진이 이건희 선대회장 3주기 추모음악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재용 회장과 어머니 홍라희 여사, 여동생 이서진이 이건희 선대회장 3주기 추모음악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CEONEWS=이현아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19일 반도체 사업 재도약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삼성전자 기흥과 화성 캠퍼스를 찾았다. 이 회장은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 건설현장을 둘러보고, 반도체 전략을 점검했다.

이재용 회장은 대내외 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다시 한번 반도체 사업이 도약할 수 있는 혁신의 전기를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기술 리더십과 선행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 회장은 경영진 간담회에서 차세대 반도체 기술 개발 현황을 보고 받고, 메모리·파운드리·팹리스시스템반도체 등 반도체 전분야에 대한 경쟁력 제고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 날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에서 진행된 경영진 간담회에는 경계현 DS부문장 이정배 메모리사업부장 최시영 파운드리사업부장 송재혁 DS부문 CTO DS부문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기흥 캠퍼스에 건설되는 삼성의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는 미래 반도체 기술을 선도하는 핵심 연구 기지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며 2030년까지 약 20조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또한 또한, 연구, 생산, 유통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복합형 연구 단지로, 첨단 기술 개발의 결과가 양산 제품에 빠르게 적용될 수 있는 고도의 인프라를 갖추게 될 예정이다.

퍼스트무버로서 기술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 회장은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반도체 기술 인재를 격려하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이 회장은 지난 3월 반도체연구소 신입 박사 연구원들과의 간담회에서 "반도체 연구소를 양적·질적인 측면에서 두 배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언급하며 R&D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그는 2월에는 천안과 온양 캠퍼스를 찾아 첨단 패키지 기술이 적용된 반도체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인양성과 미래 기술투자에 조금도 흔들림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이재용 회장, 이건희 선대회장 3주기 추모음악회 관람[사잔=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이건희 선대회장 3주기 추모음악회 관람[사잔=삼성전자]

한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 건설 현장을 점검한 후 경기도 용인 소재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콘서트홀에서 열린 이건희 선대회장 3주기 추모 음악회에 참석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