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상화 위한 발 빠른 행보 시작… 친환경 종합 상용차 회사로 발전 계획

[CEONEWS=최재혁 기자] KG모빌리티 신임 회장으로 곽재선 회장이 공식 취임했다.

10월 10일 KG모빌리티는 곽 회장이 KGM COMMERCIAL 회장에 공식 취임하며 회사의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한 특유의 발 빠른 행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6일 KGM COMMERCIAL 함양공장에서 개최된 취임식에는 곽재선 회장을 비롯해 KGM COMMERCIAL 김종현 대표이사와 KG 모빌리티 정용원 대표이사 등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곽재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KG 가족의 일원이 된 임직원 모두를 환영하고 KGM COMMERCIAL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며 “우리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간다면 회사의 조기 경영정상화는 물론 존경받는 기업, 자랑스러운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곽 회장은 맨 손으로 사업을 시작해 화학, 철강, 친환경·에너지, IT(정보기술), 컨설딩, 교육, 미디어, 레저, 외식 사업을 펼치고 있는 KG그룹을 일군 인물로 알려져 있다. 한 번 결정하면 망설임 없이 실행하는 돌직구 경영 스타일로도 자자하다. 쌍용자동차를 인수한 후로는 전기차 전환과 수출 확대를 통해 KG모빌리티의 경영 정상화에 힘을 쏟고 있다.

최근 KGM COMMERCIAL은 지난 9월 창원지방법원에서 개최된 관계인집회에서 회생담보권자조의 100%, 회생채권자조의 74.19%가 동의하며 법정 가결 요건을 상회하는 동의율로 회생계획안이 가결되었으며, 법원으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한 인가가 선고된 바 있다.

이에 따라 KGM COMMERCIAL은 회생채무변제, 감자 및 출자전환 등 회생계획의 충실한 이행을 통해 회사의 재무 건전성과 자본구조가 크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 경영 활동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KGM COMMERCIAL은 ▲중형 버스와 대형 시외 버스 등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 ▲KG 모빌리티와의 연구개발 및 구매소싱 분야의 협업 강화 ▲효율성 증대 통한 수익성 개선 ▲글로벌시장 확대로 판매물량 증대 등을 중점 추진해 친환경 종합 상용차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KG 모빌리티는 지난 9월 미래 발전전략 기자간담회를 갖고 KGM COMMERCIAL 출범을 통해 현재의 SUV 승용 중심에서 상용차 라인업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과 함께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실현해 사용자들에게 One Stop Mobility Service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모빌리티 환경을 구성해 나간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