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을장학재단 이사장 맡아… 이인희 고문 유지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

[CEONEWS=김은경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고(故) 이인희 한솔그룹 고문이 맡았던 두을장학재단의 이사장직을 넘겨받았다.

8월 업계에 따르면 이부진 사장은 올해 2월 두을장학재단의 이사장으로 임명됐다. 2019년 작고한 이 고문은 이 사장이 두을장학재단의 이사장을 맡아줬으면 좋겠다는 유지를 남겼고, 이 사장은 고민을 거듭하다 올해 초 이사장직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고문은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장녀로, 이 사장에게는 고모가 된다.

이 사장은 재단 홈페이지에 남긴 인사말에서 “새롭게 열릴 미래사회가 신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한 문화의 시대가 될 것이며 섬세한 감각과 탁월한 직관력을 갖춘 여성 인력의 활용이 글로벌 시대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사회 각 분야에서 국제적 사고와 능력을 갖춘 전문인,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윤리인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21세기를 주도해 나갈 '차세대 여성 지도자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두을장학재단은 삼성가 자녀들이 모친인 고 박두을 여사의 유지를 받들어 2000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여성 전문 장학재단이다. 2000년부터 매년 16개 대학의 1학년 여대생을 대상으로 졸업식까지 등록금 전액과 자기개발비를 지급해오고 있다.

이 고문은 초대 이사장을 맡은 이래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19년간 재단을 운영했다.

이사장직을 수락을 앞두고 이 사장은 7월 27일 이사회를 열고 사재 10억원을 기부하는 안건을 의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