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서울역 캠페인…떡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 전달

이성희 회장 “출향인들에 농업·농촌의 가치 알리는 기회 될 것”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 ‘NH고향사랑기부예·적금’ 가입 홍보

“고향사랑기부제의 조기 활성화ㆍ정착에 농협금융이 앞장설 것”

NH농협금융지주 이석준 회장 및 계열사 CEO는 1월 19일 경기 고양 소재 NH인재원에서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및 ‘NH고향사랑기부예·적금’ 가입을 통한 기부 동참과 상품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이석준 회장 및 계열사 CEO는 1월 19일 경기 고양 소재 NH인재원에서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및 ‘NH고향사랑기부예·적금’ 가입을 통한 기부 동참과 상품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9일 서울역에서 열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에서 참석자들과 시민들에게 우리쌀로 만든 떡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농협)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9일 서울역에서 열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에서 참석자들과 시민들에게 우리쌀로 만든 떡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농협)

[CEONEWS=윤상천 기자] 농협중앙회와 농협금융이 고향사랑기부제를 정착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이 동시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팔을 걷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등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제 혜택과 기부액의 30%에 해당하는 농촌 지역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를 원하는 사람들은 고향사랑e음(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ilovegohyang.go.kr)나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기부금을 납부할 수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은 1월 19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행사를 각각 가졌다. CEONEWS는 그들의 활동을 따라가 본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 붐 조성 및 성공적 안착을 위해 1월 19일 서울역에서 열차를 이용하는 귀성객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 캠페인에는 서영교 국회의원, 어기구 국회의원이 함께 참여하여 귀성객 및 시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과 우리쌀로 만든 떡을 나눠주며, 제도홍보 및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관심을 당부했다.

서영교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농협이 적극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며 “하루빨리 고향사랑기부제가 전 국민에게 알려지고, 많은 국민들이 기부에 참여하여 소멸위기에 놓인 농촌지역에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어기구 의원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토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제도홍보에 적극 참여하여 많은 기부금이 어려운 농촌지역 주민의 복리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고향사랑기부제도의 성공적인 안착과 함께 농축산물 중심으로 답례품이 선정돼 농업인의 실익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답례품으로 적합한 우수 농축산물 상품 개발, △산지농협 답례품 공급업무를 지원할 지원센터 구축·운영 등을 추진하며 범농협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협을 비롯한 농업계에서는 농업·농촌 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열악한 농촌지역 지방재정 보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왔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된다면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NH농협금융지주 이석준 회장 및 계열사 CEO는 지난 19일 경기 고양 소재 NH인재원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및 ‘NH고향사랑기부예·적금’ 가입을 통한 기부 동참과 상품홍보 행사를 가졌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등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제혜택과 기부액의 30%에 해당하는 지역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또한 ‘NH고향사랑기부예·적금’은 기부 납부자에게 0.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 및 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석준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 및 정착에 농협금융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국민들의 고향사랑과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NH고향사랑기부예·적금」상품이 그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