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이윤보다 고객을 위한, 건전하고 올바른 증시문화 정착에 힘쓸 터"

복재성 JS투자자문 대표

JS투자자문은 증권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다. 이 회사는 단순한 이익 추구가 아닌 건전하고 올바른 증시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최근 화재가 되고 있는 것은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vip전액환불’ 제도이다. 이는 대한민국 증권시장에서 최초 시작된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손실시 회비를 전액 환불해주는 서비스이다. 이는 회사의 이윤보다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로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이회사의 리더인 복재성 대표는 언론이나 매스컴에서 잘 알려져 있듯이 19세에 300만원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해 100억 원대를 벌어들인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대한민국에서는 일명 ‘슈퍼개미, 증권천황’으로 더 알려진 인물이다. 20대초에 대한민국 최연소 애널리스트로 활동할 만큼 주식투자의 달인이기도 하다. 또한 복재성 대표는 KBS, SBS 등 수많은 방송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현재 그의 팬카페 ‘복재성 카페(http://cafe.daum.net/redstock100)는 회원 수가 무려 70만명이 넘는다. 이에 JS투자자문의 복재성 대표를 만나 그만의 경영철학과 그동안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들어봤다.

 

Q. JS투자자문의 설립 동기는.

 

“저는 늘 생각했습니다. 왜 주식시장에서 사람들이 손실을 볼 수밖에 없을까? 그 해답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분석된 양질의 투자정보를 일반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2006년 ‘복재성 vip 센터’라는 이름으로 조그만 하게 설립하게 되었고, 그 이후 2007년 ‘복재성 vip센터’는 현재의 JS투자자문으로 상호를 변경 하였습니다.”

 

Q. 그렇다면 2011년에 시작된 JS증권아카데미 교육사업은.

 

“네 JS증권아카데미는 투자손실을 본 사람들을 돕고 싶은 마음에서부터 출발하였습니다. 주식의 큰 벽 앞에서 쉽게 좌절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올바른 주식투자의 방법과 실천 노하우를 전달하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JS증권아카데미을 설립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아직까지 대한민국에 제대로 된 증권교육업체들이 없기 때문에 설립한 것입니다. 제가 주식공부를 할 때 가장 답답했던 부분이 바로 비슷비슷한 증권관련 서적의 내용을 보면서 공부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저는 주식을 가르쳐주는 학원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증권교육은 하지 않으려 했습니다. 왜냐면 저의 머릿속에 있는 내용을 이론으로 정리하여 교육내용을 만든다는 것이 그리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도조차 하지 않던 어느 날 그동안 주식으로 성공하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온 ‘나는 이제는 무엇을 위해 살고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돈은 평생 쓸 만큼 벌었고 ‘이제는 의미 있는 일을 하자’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결심한 후 수많은 생각을 하였지만 그 중 제가 주식공부하면서 힘든 시절 간절히 바래지만 시도하지 않았던 제대로 된 증권교육전문학원을 만들어보자 결론을 내리게 되었고 오랜 노력 끝에 지금의 JS증권아카데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Q. JS투자자문의 리더로서의 경영철학이 있다면.

 

“저희 JS는 단순한 이익 추구가 아니라 정직하고 신뢰 있는 경영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JS는 윤리 경영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경영하고 있습니다. 아시다 시피 간혹 증권업계에서는 업종의 특성상 불합리한 경제적 이익을 취하는 잘못된 행동들 때문에 고객에게 피해를 주어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희 JS는 증권업계에서 최초로 완벽한 윤리 경영을 이뤄 냈으며 이에 가장 믿을 수 있는 신뢰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 2013년부터 시작한 ‘vip 전액 환불제도’가 대표적입니다.”

 

Q. JS만의 가장 큰 경쟁력이기도 한 ‘vip 전액 환불제도’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작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vip 전액 환불제도’는 저희 JS에서 제공하는 투자정보로 인해 손실 볼 경우 전액환불 해주는 제도입니다. 이는 회사의 이윤보다 고객를 먼저 생각하는 JS만의 가장 경쟁력 있는 제도입니다.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더 만족할 수 있는 것을 해줘야 하며 그렇지 않는 기업은 퇴보한다는 생각 때문에 지난 2013년 고객 손실시 전액 환불이라는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저희 JS가 증권업계에서 정직하고 올바른 증권기업의 기준이 되어 타 기업들과 비교해 잘못된 기업을 판단할 수 있도록 앞장서기 위한 제도입니다.”

 

Q. 주식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이 성공한 대표님을 보며 롤 모델로 삼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저의 이력만 보고 유복한 집안에 태어나 아무 걱정 없이 살면서 취미삼아 주식을 시작하다가 성공했다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저는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나지 못하였고 스스로 유학 가서 공부할 돈을 마련하기 위해 주식투자를 시작 했습니다. 그때 당시 19세에 고작 300만원이라는 돈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작한지 2개월 만에 투자금을 모두 잃어야 하는 아픔을 겪어야 했으며 TV/언론에 보도된 것처럼 절에 들어가 주식공부를 한 뒤 지금의 자리에 있게 되었습니다. 전 이때 운동이나 미술과 같은 예체능은 타고나는 선천적인 천재들이 있지만 머리에 지식을 쌓아야 하는 학문에는 선천적인 천재가 아닌 후천적인 천재만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를 롤 모델로 생각하시는 분들께 한 말씀 드린다면 ‘주식도 하나의 학문이며 그렇기 때문에 공부하고 노력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Q.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소통경영대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고 계신데 소감은.

 

“그 동안의 JS의 노력을 높게 평가해 주셔서 이런 뜻 깊은 상을 주신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제는 증권업계에서 바르고 신뢰 있는 JS의 경영자로서 끊임없는 노력을 하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들을 위한 최고의 기업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Q. JS의 리더로서 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리더십은.

 

“제가 처음 JS를 설립시 수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많은 난관을 극복하며 현재 JS를 50여명의 직원과 함께 빠른 속도로 성장시켜 가고 있습니다. 저는 직원들에게 항상 이야기 합니다. 고객에게 정직과 신뢰야 말로 우리 JS가 나아가야 할 편함 없는 기업이념이라고, 이에 저는 JS의 경영자로서 직원과의 소통하는 리더십을 강조하며, JS만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 가능한 발전동기를 부여하여 직원들과 발맞추어 나아갈 것 입니다.”

 

Q. 마지막으로 JS회원들과 주식에 관심 있는 분들께 한 말씀하신다면.

 

“주식시장은 유동적이고 변화가 심합니다. 유용한 정보와 효과적인 투자법이 늘 적용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아무 정보도 없이 주식에 접근하시다가 큰 손실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저의 오래된 노하우를 통해 정확히 분석된 증권정보를 제공하여 개인투자자 및 회원들의 성공을 도울 것입니다. 또한 회사의 이윤보다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vip 전액 환불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복재성 대표 프로필

 

대한민국 최초 ‘20대 슈퍼개미’ 기록 / 대한민국 최연소 애널리스트 등록(당시 23세) / 대한민국 최연소 증권강연회 진행(당시 23세) / 대한민국 단독강연회 사상 최다 참여 인원 기록(1000명이상 참여) / 동부증권 JS센터 팀장 역임 / 삼성증권 FN클럽 운영 / KBS VJ특공대 주식고수 ‘20대 100억 부자’로 방송출연 / SBS 생활경제 ‘주식시장 최고의 슈퍼개미’로 방송출연 / SBS 플러스 선우선의 ‘돈의교본 사파이어’방송출연 / Tvn 예능프로 ‘화성인바이러스’ 주식고수로 방송출연 / Tvn 예능프로 ‘쿨까당’ 100억 주식고수로 방송출연 / KBS, SBS, 한국경제TV, 이데일리TV등 대다수 방송 출연 //2014 대한민국소통대상/2014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JS대표이사 / JS증권아카데미 대표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