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프라자

YEBBUJANA series Drawing the innocence of Electric Vehicle
(주)파워프라자는 2010년 예쁘자나1을 시작으로 국내 및 국제 전기차 전시와 대회에 참가하며 환경문제와 전기차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기 시작했다. 2015년 탄생한 로드스터 예쁘자나R에 적용한 ‘One-piece 언더플로어’ 공법은 국내 특허 취득을 마친 새로운 차량 생산방식으로 가볍고 내구성이 훨씬 강하다. 특히 좁은 공간에서도 차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파워프라자의 기술력을 인정 받는 계기가 되었다. 예쁘자나의 탄생은 프로세스 중심이 아닌 사람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파워프라자의 철학이 녹아있다. 핸들 컨트롤은 운전자의 손을 통하고자 하였다. 프로세스를 최소화한 운전이 파워프라자가 지향하는 미래형 자동차이다.
 

YEBBUJANA R2는 디자인만큼이나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81kWh급 배터리와 탄소섬유소재를 적용한 바디의 경량화(634kg)로 1회 충전후 765Km를 주행하는 세계적인 수준급의 성능이다. 80kW 출 력과 수동 변속을 갖춘 "영구 자석 동기 모터(PMSM)" 채용으로 최고 속 도를 199km/h로 끌어 올렸으며 제로백을 4.66초로 향상시켰다. 안 전성과 고효율을 확보하기 위한 자체 배터리 팩 기술이 개발적용 되었다. 또한 "AC 3" 충전타입으로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TOUCH LCD & FOUR-SCREEN VIEW MONITORS
4개의 모니터가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4.3” 터치 LCD패드를 사용하여 자동차의 인포메이션과 인 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손쉽게 제어 할 수 있다.

SAFER SIDE-VIEW CAMERA SYSTEM
사이드미러를 대신해 광각 카메라를 장착하여 최소한 의 공기저항과 사각지대가 없는 시야 확보로 성능을 한층 더 개선 시켰다.


INNOVATIVE UNIQUE LINE
예쁘자나의 부드러운 곡선은 역동적인 돌고래의 움직임을 담고자 했으며, 새롭게 컨버터블 탑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실 루엣과 함께 공기역학적 안전성을 높였다.


BLACK SHADE
리어의 날렵하고 감각적인 검정색 라인은 파워풀한 인상 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형성하는 핵심이다.


ONE-PIECE UNDERFLOOR
CFRP(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바디와 프레임이 일체화 된 '모노코크' 기법을 사용하여 언더플로어를 One-piece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의 섀시와 프레임보다 훨씬 가볍고 강해 차량성능과 내구성을 높혀주며, 생산성도 용이하다.
 

NEXT YEBBUJANA
예쁘자나 ‘e-Drive YEBBJANA’는 더 이상 컨셉카가 아닌 실제 인증이 가능한 일반보급형 차량으로 2019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기존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유지하며 실주행에 최적화된 성능을 구현한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