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스텝 크라운 기술’로 헤드 스피드 향상

골프시즌 싱글을 꿈꾸는 골퍼들을 위해 캘러웨이골프에서 최첨단 비밀병기 ‘캘러웨이 XR16드라이버’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캘러웨이 XR16드라이버는 보잉과 협업으로 드라이버의 ‘스피드 스텝 크라운’기술을 개선,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헤드 스피드를 향상시켜 비거리를 늘렸다는 게 강점이다.

골프클럽 개발에 있어 헤드사이즈와 공기저항은 오래된 숙제다. 공기저항이 적을수록 골프볼은 빠르게 멀리 날아간다.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헤드를 작게 만들면 관용성이 줄어든다. 반대로 헤드를 크게 만든다면 관용성은 향상되지만 공기저항은 강해진다. 이 숙제를 풀기 위해 캘러웨이골프 R&D팀은 공기역학 분야에 최정상급 기술을 보유한 미국 최대 항공우주기업 보잉(Boeing)사와 힘을 합했다.

캘러웨이 골프가 올해 출시한 XR 16 드라이버는 캘러웨이의 강점인 관용성에 보잉의 공기역학기술이 만나 스피드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물체가 움직일 때 공기를 물체의 몸체에 최대한 밀착해 빠져나가게 해야 공기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런데 드라이버 스윙 시, 페이스에 부딪친 공기는 바디와 분리되며 클럽 뒤쪽의 압력을 낮추고 공기 저항을 만들어 스윙 스피드를 떨어뜨린다. 이러한 공기 저항을 낮추기 위해 캘러웨이가 개발한 것이 '스피드 스텝 크라운'이다. 스피드 스텝 크라운은 페이스에 부딪친 후 바디와 분리되는 공기 흐름을 교란시켜 공기 저항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세계 최고 항공기 제작사 보잉은 이 스피드 스텝의 모양과, 위치 무게를 개선해 헤드 스피드를 최대로 올렸다. 그 결과 이전 모델에 비해 공기 저항이 30% 낮아졌다.

스위트 스팟은 넓게 디자인 되어 관성모멘트(MOI)가 높아졌다. 무게 중심은 낮고 깊게 위치시켰고, 크라운은 뒤로 쭉 뻗어나가도록 디자인해 어드레스 시 안정감을 높였다.

페이스에는 한층 강화된 R-MOTO(알모토) 페이스 기술을 적용해 페이스 두께는 전 모델보다 약 19% 얇아졌고 바디는 8-1-1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 가벼워졌다. 이렇게 줄어든 중량을 클럽 헤드에 재분배해 관성모멘트를 더욱 향상시켰다. 결과적으로 XR16 드라이버의 넓은 접촉면과 빠른 헤드스피드는 타격 부위와 상관없이 볼 스피드를 대폭 향상시켜준다. 일반 샤프트가 장착된 XR16 드라이버는 60만이며 AMS샤프트 드라이버는 75만원에 판매된다.

<제품문의 02-3218-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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