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파트너마케팅의 새로운 트랜드 제시

풀빌라는 마케팅의 시작이다. 비즈니스 파트너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강원도 홍천 풀빌라펜션 소토보체. 서울서 1시간 이내 빠르면 30분이면 도착 가능하며 모던 펜션유행을 따라가지 않고 스페인풍의 클래식 펜션을 지향하고 있다는 게 차별화 전략이자 강점이다. 3,000평 부지에 20개 객실과 수영장, 유럽풍 스타일의 광장, 포켓볼, 탁구장 등 부대시설을 갖췄으며 곳곳에 유럽풍 문화가 공존해 재방문 고객이 많다.

지난 2년간 공연에 의한 문화마케팅이 대세였다면 2016년 문화마케팅의 시작은 여행에서 시작된다 할 수 있다.

기업경영자들을 위한 골프 리조트에서 이제는 가족을 위한 풀빌라로 여행으로 영역이 변화 되고 있는 추세에서, 기업 마케팅의 핵심역할을 하고 있는 강원도 풀빌라펜션 소토보체(www.rsotto.com)가 그 중심에서 활약하고 있다.

몸이 고생하는 술접대, 골프접대를 대신해서 가족 중심의 문화마케팅 비즈니스로 접대문화가 점차 변화하고 있다. 처음엔 오페라나 대형뮤지컬을 함께 관람하던 것을 시작으로 이제 고급 휴양시설(풀빌라)로의 여행을 선물하는 것으로 확대되는 추세이다.

리조트에 비해 펜션이 소규모 저가형 숙박시설이었던 시대는 이미 오래전 일이다.

한국의 럭셔리 펜션의 럭셔리함과 서비스는 동남아에 이어 이미 따라올 수 없는 최상위 시설을 자랑한다. 더군다나 대형 리조트에 비해 상대적인 규모감은 프라이빗을 강조할 수 있는 장점으로 충분하며, 펜션이라는 특성상 운영자와 친밀한 교감을 통해 더욱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럭셔리 가족여행지로 각광

소토보체는 보통의 펜션들보다는 규모가 좀 있는 편이며, 유럽에서 만날 수 있는 샤또(chateaux)호텔 느낌이다.

소토보체는 객실내에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내수영장 시설을 갖춘 풀빌라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풀빌라객실의 실내수영장에는 24시간 미온수를 공급해 주고 있어, 언제든 이용할 수 있으며, 따뜻한 스파와 실내 바베큐시설까지 모두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시설로 만날 수 있는 풀빌라 펜션이다.

실내수영장이 있는 풀빌라객실 이외에도 유로스파, 유로패밀리 등 객실의 규모와 시설에 따라 다양한 20여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내수영장이 아니더라도 4월~9월까지 운영하는 대형 야외수영장에서 럭셔리한 풀빌라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여름에는 지하 암반수로 채워진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봄가을에는 보트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볼거리가 가득한 유럽풍 풀빌라 펜션이다.

유럽을 닮은 풀빌라 펜션

스페인의 마을을 닮은 빨간 지붕과 수영장을 두르고 있는 회랑의 기둥은 더욱 인상적이다.

야외에는 작은 광장이 형성되어 있어, 금방이라도 작은 공연이 열릴 것 같은 이국적인 색체와 잔잔히 흐르는 피아노 선율이 아름답다.

작은 아이 키만한 체스가 있어 아이들이 움직이며 신기해하는 모습. 그것을 지켜보는 흐믓한 엄마의 미소. 소토보체에는 이런 낭만이 가득한 덕분에 가족여행지로 최상의 선택이 아닐 수 없다.

강원도의 대표적인 드라마촬영 명소이기도 한 소토보체는 이국적인 외관덕분에, 유럽의 대저택, 젊은 부호의 별장 등으로 등장하기도 하고, 곳곳에 숨겨진 음악적인 요소덕분에, 음악과 관련된 드라마의 단골촬영지로 활용되기도 한다. 또한 최근 트렌드에 맞는 셀프웨딩촬영으로 국내 신혼여행지로도, 연인들의 사진촬영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VIP를 위한 명품 풀빌라 여행

이러한 시설적 장점을 가진 소토보체가 기업을 위한 마케팅으로 VIP를 위한 명품 풀빌라 여행을 서비스 하고 있다.

특히 소토보체는 2인~4인이 이용할 수 있는 호텔급 럭셔리 객실 20개로 운영되고 있어 20명~50명 규모의 VIP를 위한 명품 워크샵이 진행되기도 한다.

숲속의 아지트와 같은 느낌 덕분에, 기업임원들의 킥오프 또는 전략회의 장소로 활용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럭셔리한 이곳에서 기업의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가 창출된다면, 충분한 투자 가치가 있지 않을까. 하지만 가격은 일반 숙박시설에 비해 월등히 비싼 곳으로 일반 워크샵은 거의 진행되지 않고 있다는 후문이다.

일반 워크샵보다는 대부분 기업에서 10~30회권을 일괄 구매해, 우수직원 가족의 포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사장단 회의 또는 임직원들의 연말 보너스 등 복지혜택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고 최남열 사장은 귀띔한다 . 풀빌라라는 희소성과 호텔보다 더 럭셔리한 고급시설들이 차별화를 둔 셈이다.

두 번째 소토보체 운영의 특징은 트레블 마케팅이다.

비교적 젊은 사업가들로 구성된 IT, 게임업체에서는 이미 술이나, 골프등 틀에 박힌 비즈니스마케팅에서 벗어나, 파트너의 가족까지 생각하는 트레블 선물권으로 소토보체를 활용하고 있는 점은 이미 공공연한 비밀이다.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소토보체 이용권을 선물해서 호평을 받았던 경험으로 접대문화조차도 유니크하게 창출하고 있는 기업과 기업파트너 소토보체.

파트너쉽의 마인드로 고객서비스

소토보체 최남열 대표는 과거 기업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직접 대행하던 기획사를 운영했던 경력을 살려,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기업의 이해와 요구를 먼저 캐치해 줌으로서 예약을 해준 기업에게도, 방문하신 고객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줘 인기가 높다.

명품 워크샵도 이러한 경력에서 시작된 마케팅의 일환으로, 최고의 시설 최고의 서비스, 이국적인 이미지로, 경영자의 가족에게 업무용 접대가 아닌 진짜 휴식을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문화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는 기업 담당자에게도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되어줄 소토보체 풀빌라펜션. 바쁜 일정으로 해외여행을 가지 못한다면, 강원도에서 즐기는 유럽여행으로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줄 소토보체로의 가족여행을 추천한다.

특히 소토보체는 입지적으로 서울에서 지근거리게 위치해 있다.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로 서울에서 고작 1시간 정도면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강원도의 시작 지점인 홍천에 위치하고 있으니, 차에서 허비하는 시간없이 알짜배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이제 소중한 사람과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위한 럭셔리한 여행을 선물해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주자. 부쩍 커버린 우리 아이와 사랑스런 아내에게, 기업의 성장을 함께하는 직원 가족들에게, 늘 함께하기에 소중한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프리미엄스테이 풀빌라 소토보체에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하룻밤을 선물해보자.

<문의 033-436-8300>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