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와 온천으로 힐링하세요!

겨울의 동장군 날씨를 피해 따뜻한 타이완에서 골프와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힐링테마 여행을 떠나보자! 천혜의 기후조건과 세계적인 골프코스를 가진 골프의 천국 타이완에서 골프도 치고 온천도 하면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새해 계획을 세운다면 안성맞춤일 것이다.

타이완은 전국 각지에 다채로운 코스 레이아웃을 가진 국제 수준의 명코스들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나라 보다 높은 산이 많은 타이완은 지형을 살린 산악 코스와 구릉 코스, 초보자에게도 쉬운 평지로 와일드한 페어웨이가 있는 코스, 체력보다 두뇌싸움이 필요한 코스 등 다양한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타이완의 골프장은 각 도시에서골프장까지의 이동시간이 짧고 요금도 비교적 저렴하며, 대부분의 골프장이 골프 장비를 대여해주기 때문에 장비를 가져가지 않아도 라운딩이 가능하다. 또한, 타이완 내 골프 인구에 비하여 많은 골프장을 보유하고 있어 일요일 또는 국경일에도 단체 예약자가 있지 않는 한, 전날까지만 예약을 하면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에서 항공편으로 2시간 20분이면 도착하는 지리적 이점으로 1박 2일의 일정으로도 두 번의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라운딩을 마치고 나른해진 몸을 수질 좋기로 유명한 타이완의 온천에서 풀어보자. 타이완은 풍부한 지열자원을 가지고 있어 일본 다음으로 온천지역이 밀집되어 있는 나라이다. 냉온천과 열온천, 탁온천, 해저온천 등 모두 100여 곳에 달하는 온천지역이 있으니, 관광객들은 이곳 타이완에서 각기 다른 다양한 수질의 온천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타이완의 온천지대는 대부분 깊은 산 속에 위치하고 있어 온천을 함과 동시에 수려한 자연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최근 들어 현지에서 온천이 매우 유행함에 따라 온천을 위주로 한 호텔들이 속속들이 들어서고 있는데, 이들은 온천욕을 위한 최신설비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주변의 조경에도 신경을 써 장소의 특색을 최대한 살려내고 있다. 또한 ‘양생(養生)’이나 ‘온천수를 이용한 병의 치료’ 등 온천수의 탁월한 효능을 이용해, 온천이 온천수에 몸을 담그는 활동이라는 단순한 관념에서 탈피해 온천을 통해 휴식과 건강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북부지역 주요 골프장 홍시따시 골프장 (鴻禧大溪高爾夫俱樂部)

타이완 골프애호가들 누구나 라운딩하고 싶어하는 타이완 최고의 명문클럽으로 세계적인 골프 선수 타이거우즈가 타이완에 오면 홍시따시 골프장에서 골프를 즐긴다. 홍시 따시 골프장은 타이완의 수도인 타이베이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다. 겹겹이 둘러싸인 산과 끝없이 펼쳐진 하늘가 사이, 약 200에이커의 광활한 토지 위에, 국제규격에 맞춘 27개 홀을 갖추고 있으며 휴양적 특색과 국제프로수준의 홀 설계로 각광 받고 있는 홍시 따시 골프장, 이곳은 휴양으로써의 높은 품격과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휴식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세계적인 골프장이다.

리덩후이 전 총통을 포함한 타이완 유력인사들의 별장이 골프장내에 있어 더욱 유명한 이곳은 풍수지리 면에서도최고의 명당자리이다. 웨스틴 체인인 초 일류급 호텔이 골프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며칠이고 편안하게 머물면서골프를 칠 수 있게끔 배려하고 있다. 골프장의 부대시설인 크고 작은 회의실과 연회실, 야외수영장, 휘트니스센터, 각종 레스토랑 등은 국제적인 수준이며, 다양한 크기의 천연 및 인공호수가 골프장내에 있다. 골프 매니아들은 호수를 이용한 헤저드를 살피면서 그린공격경로를 찾는다. 자신의 기량에 맞춰 공격 루트를 정해야 되는 코스들이 많은 편이다.

커다란 계곡이 엎어져 있는 듯한 지형, 맑은 물이 흘러 들어와 완성된 호수는 사람들로 하여금 대지와의혼연일체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정취를 느끼게 한다. 이 맑고 신선하고 우아한 휴식 천지에서, 당신은 스스로를 위해 파란 하늘과 푸르른 그린을 점유할 수 있으며, 자연의 오묘한 두근거림을 세세히 체험할 수 있다. <03-387-5699>

도원 (桃園)골프장(Tao Yuan Golf & Country Club)

도원CC는 1980년에 개장해 25년의 유구한 전통을 자랑하며, 타이베이시와 근접한 위치로 많은 시민들과 외국인관광객에게 사랑받는 골프클럽이다. 개장시 18홀이었으나, 현재 시설을 확충해 27홀로 확장했다. 평탄한 지형의 단조로움을 보완하기 위해 코스 곳곳에 다양한 헤저드와 벙커를 설치하고 수목을 심어 흥미 넘치는 라운딩 뿐 아니라 자연 친화적인 아름다운 경치를 조성했다.

총 27개의 홀로 이루어진 골프코스는 동쪽, 남쪽, 서쪽의 세 구역으로 나뉘며, 세 구역 모두 제 각각의 특색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코스를 통한 경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도원 골프장의 특징은 바로 장거리 코스. 전장이 길어 스릴이 넘치는 코스들이 특히 많다. 그 중 동쪽 구역의 1번 홀은 전장 760야드, 6파로 동아시아 최장 길이이다.

1998년부터 연습장을 개장해 매일 새벽부터 밤9시까지 프로의 교습이 제공되며, 1995년에는 CC내 Yaward Hotel(悅華大酒店)을 개장하였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61개의 호화객실을 보유한 Yaward Hotel은 100여명 수용 가능한 비즈니스 룸을 구비하고 있어 국제 회의 및 간부회의, 연수교육에도 적합하다. 부대시설로는 헬스클럽, 실내당구장, 노래방, 야외수영장, 테니스코트, 농구장, 어린이 놀이 광장 등이 있다. <886-3-480-4350>

미라마골프클럽(MIRAMARLIN-KOU GOLF COUNTRY CLUB)

타이베이 북부의 잭 니콜라우스가 설계한 것으로 유명한 미라마(美麗華) 골프장은 총 36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골프장보다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특징이 있다.

A와 B의 두 구장으로 나뉘어져있으며 각각 18홀, 72파, 길이는 A구장이 6,835야드, B구장이 6,777야드이다. 구불구불한 코스는 긴 편은 아니나, 12개의 연못과 111개의 벙커를 각각 알맞은 위치에 배치한 세심하고 난이도 높은 설계는 골퍼들의 라운딩 전략과 정확도를 시험한다.

화려하고 고급스런 클럽하우스는 미라마골프클럽의 또 다른 자랑거리이다. 정문으로 들어서면 압도당하는 듯한 높은 로비, 바닥까지 이어지는 유리 벽, 크리스탈 샹들리에, 안락한 소파 등이 골퍼들을 반긴다. 공항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타이베이 시내에서는 40분 소요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2박3일의 짧은 라운딩이나, 타이베이 관광을 겸한 골프투어에 적당하다. 연습장과 중식 및 양식 레스토랑, 다기능의 연회실, 숙박시설, 목욕탕, 샤워시설, 골프샵, 클럽 렌탈,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 2인1대의 전동차 등 편리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886-2-2606-3456>

양승(陽昇)골프클럽(Sunrise Golf & Country Club)

민영 골프장 중 타이완에서 최고급 골프클럽으로 손꼽히는 양승 골프장은 세계수준의 18홀 골프코스 외에 국제급 휴양시설을 갖춘 휴가공간이다. 아름다운 외관과 더불어 5성급호텔, 호텔 내 전망이 아름다운 83개의 호화 디럭스룸과 국제급 연회실, VIP Business 회의실, 중·일·서양식 고급레스토랑과 실내외 수영장, KTV, 피트니스 등 30개가 넘는 각종 설비와,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 및 오락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 자녀를 동반한 골프여행에 안성맞춤이다.

타오위엔(挑園)현에 위치하며, 타이베이 시내에서 45분, 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1박2일, 2박3일 등의 짧은 라운딩을 즐기기에 좋다. 양승골프클럽은 1998년 개장한 야간구장으로 유명한데, 바르셀로나 올림픽의 조명과 동일한 조명 설비가 갖추어져 있으며, 야간골프 전문훈련 또한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설계사 Mr. Robert Trent Jones 2세가 설계한 아름다운 구장이 화사한 조명에 휩싸이는 장려한 야경은 골퍼들이 양승을 찾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총 705야드의 장거리 코스와 구장 전체에 총 328종의 다양한 잔디를 심어 라운딩의 재미와 스릴을 더했다.

휴양과 오락, 지성과 감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다방면의 휴양공간이라 할 수 있다. 양승골프클럽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웹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웹사이트 내에는 18홀 전체의 골프코스가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8863-478-0099>

▲북부지역 골프장인접 유명온천 베이터우(北投)온천&SPA

치료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세계 제일의 온천석이 있는 곳

베이터우 온천은 타이베이분지의 동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타이베이MRT로 갈 수 있을 만큼 교통이 용이해 타이베이를 방문한다면 꼭 들려보아야 하는 코스이다. 이 지역에서 처음 발견된 베이터우 유황석은 방사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치료효과가 탁월하다. 암 치료 온천수로 유명한 일본의 ‘玉川온천’ 또한 베이터우 유황석을 사용한 케이스. 이 유황석은 타이완의 베이터우 지역과 일본의 옥천, 그리고 남미의 칠레에만 존재한다.

<간략정보=위치: 타이베이시 베이터우 / 천질: 탄산유황천 / 온도: 55~58℃ >

 

양명산온천(陽明山溫泉) 삼림욕의 상쾌함과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유황온천의 재미!

타이베이시 교외에 위치한 양명산은 도보여행객을 위해 잘 단장해 놓은 보도와 등산로를 갖춘 세계수준의 하이킹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매년 2~3월 꽃 시즌 경에는 여러 종의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수 천명의 상춘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양명산 지역은 타이완에서 화산지형이 가장 잘 발달한 곳으로 유황분기호와 화구호 등 화산활동의 흔적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예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유황온천! 독특한 유황천과 유황연기가 모락모락 솟아나는 화산구 등은 온천을 좋아하는 많은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싱그러운 대자연 속에 유황온천탕이 밀집되어 있으며, 삼림욕과 동시에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간략정보= 위치: 양명산 국립공원 / 천질: 산성유황천 / 온도: 60-70℃>

타이베이현 우라이온천(烏來溫泉) 타이완 원주민 부락의 이색온천

우라이 온천 지역은 난스강과 통허우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질이 좋기로 유명하여 타이베이 근교 온천의 성지라 불린다. 온천수는 탄산수소나트륨 천질로써 무색 투명하며, 냄새도 나지 않는 수질로, 우수한 설비를 갖춘 온천 호텔들이 이 곳에 집중되어 있다. 이 지방은 원래 타이야족 부락의 거주지로 온천을 즐기는 틈틈이 타이야족의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원주민 음식을 맛볼 수 있고, 타이야족 수공예품을 구경하거나 구입할 수 있다. 그 밖에 봄에는 만개한 벚꽃이 매우 아름다워 이곳 우라이를 찾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이 지역 또 하나의 명물이 되었다.<간략정보=위치: 타이베이縣 우라이鄕 / 천질: 탄산수소나트륨천 / 온도: 80℃>

▲남부지역 주요 골프장 까오숑 (高雄) 골프클럽(KaohsiungGolf & Country Club)

덩칭(澄清호반에 자리잡은 까오숑골프클럽(18홀, 7000야드)은 남부타이완에서 가장 유구한 역사를 가진 골프장 중 하나이다. 당시 타이완성 주석이던 쪼우즈로우(周至柔) 장군의 적극적인 지지 아래, 1983년 정식 개장하였다. 프로선수의 도전 장소로, 가볍게 골프를 즐기는 골퍼에게도 아름다운 환경 속에서 라운딩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국제 표준급 골프클럽이다. 골프코스에서 덩칭(澄清호수의 아름다운 정경을 한눈에 담을 수 없을지라도, 20번홀 그린 옆에 위치한 자은탑(慈恩塔)은 이 곳의 가장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코스 양측의 빽빽한 숲, 다양한 경사와 굴곡, 그리고 벙커와 연못은 라운딩을 더욱 다채롭게 한다. 코스길이가 400야드 이상인 4번 홀은 장타 실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최적의 코스. 18홀(파4, 390야드)은 제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코스 중 하나로, 경사가 있으며 양측의 비탈, 숲 그림자가 드리워진 초원이 골퍼를 유혹한다. 그러나, 코스 우측에서 그린 후방까지 4개의 벙커가 이어져 방심할 수 없는 코스이기도 하다. 골프클럽에는 연습장, 주차장, 중식레스토랑, 골프용품 전문점 등이 구비되어 있다.<07-370-1101>

남일(南一) 골프클럽(Nan Yi Golf & Country Club)

타이난현(台南縣)에 위치한 남일골프컨트리클럽(18홀, 72파, 7213야드)은 1996년 5월에 정식 개장하여 1998년에 동양(東陽)과 대억(大億) 등 2개 대기업이 이어받아 골프장 설비를 대대적으로 정비하는 등 운영, 관리하고 있다. 코스 대부분이 눈이 태양을 마주하지 않도록 남에서 북으로 향하고 있으며, 전 코스에 총 54개의 벙커와 11개의 연못이 있으며, 다양한 나무와 잔디를 심었다. 아름다운 경치와 도전성을 갖춘 골프장이다. 독특한 대칭형 그린으로, 코스의 다변성을 높였으며 퍼팅의 즐거움을 높였다. 이 밖에도 대칭형 구장은 정기적인 관리가 쉬운 특징이 있어, 그린의 품질과 수준을 더욱 확보할 수 있다. 국내 명 건축가인 허칭샹(何慶祥)이 세심한 정성을 기울려 만든 빨간 기와 벽의 클럽하우스는 우아한 건축조형, 2층까지 틔어 올린 로비의 대형채광창이 태양광과 녹음을 즐길 수 있는 아늑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06-5551117>

가남(嘉南) 골프클럽(Chia Nan Golf Country Club)

타이난현(台南縣)에 위치한 가남골프클럽(18홀, 6809야드)은 미국의 유명 디자인건축회사인 Willard C. Byrd & Associates의 작품이다. 골프코스는 적당한 난이도에 도전성과 재미를 모두 만족시키도록 설계되어 있다. 조경은 미국의 Tim Cox Specialty Grading Service를 초빙하여 전체 구장의 경치나 조경이 어디에서 봐도 색다른 느낌을 안겨주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원예조경에는 세계 각지 유명 골프장의 원예를 맡아온 Ray Jensen박사를 초청하여 그의 지휘 아래 가꾸어낸 가남골프장의 그린과 화훼는 모든 골퍼들을 감탄하게 만든다. 넓고 쾌적한 클럽하우스는 편안한 휴식공간, 청결한 목욕실 및 진미의 레스토랑 등 설비를 갖추고 있어 골퍼들에게 가장 완벽하고 다양한 휴양서비스를 제공한다. <06-6900800>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