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강인함이 매력

브랜드 시그니처 ‘대담함과 화려함’

명품시계는 유구한 역사(History)와 장인의 하이테크 기술 그리고 브랜드 철학으로 탄생된다. 로저드뷔(Roger Dubuis)는 투르비용과 스켈레톤 무브먼트 부문의 선두기업으로 자체 제작 독점 칼리버를 31개를 보유하고 있다. 엑스칼리버 더블투르비옹 스켈레톤은 1,200시간의 제조과정을 거치는데, 그중 360시간은 제네바실을 획득하기 위해 쓰인다. 로저드뷔의 경이로운 럭셔리 세계(The Incredible Luxury World of Roger Dubuis)로 빠져보자.

로저드뷔는 1995년부터 현대 고급시계제조(Haute Horlogerie)분야의 선두에 있었고 2008년 리치몬트그룹(Richemont Group)에 합류하며 21세기에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 로저드뷔의 모험적이며 혁신적인 창작품들은 강렬하고 대담한 디자인과 결합한 최고급 시계제조 메커니즘의 모든 노하우 및 전문기술에 대해 품질보증을 보유하고 있다. 대담함과 화려함은 로저드뷔의 브랜드 시그니처이자 확고한 태도를 뒷받침하는 원동력이다.

로저드뷔의 철학은 한계를 모르는 창의성에서 나온 강렬한 컨셉을 시행하기 위해 기술을 미학의 중심에 둬 스타일과 기법을 개발하는데 있어 항상 무브먼트에 초점을 맞춰 왔다. 특히 로저드뷔 무브먼트의 특별한 기능과 핸드 피니시는 독점적인 자체 제작을 반증하는 증거물로 모든 구성 요소를 자체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은 품질 및 독립성을 보장하고 있다.

​브랜드 히스토리

Made in Geneva

제네바에 있는 로저드뷔의 최첨단 매뉴팩쳐는 1995년도에 설립됐으며, 자유롭고 혁신적인 발명을 가능하게 하는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최적화로 통합 설계된 매뉴팩쳐는 로저드뷔가 스프링밸런스와 더블플라잉투르비옹을 포함한 시계의 모든 구성요소를 자체 제작하고, 스켈레톤무브먼트의 역사에 새로운 도약을 가능하게 하는 등의 놀라운 발전을 이뤄냈다. 이러한 독점적인 전문기술은 로저드뷔사의 완전한 독립성과 무한한 창조영역을 제공하며, 무브먼트의 최고급 품질을 보장한다.

​Exclusive 희소성

매년 오직 4,500개의 타임피스를 제조하는 로저드뷔는 파인워치 메이킹의 세계에서 가장 희소성 있는 메종중 하나이다. 특히 주요 무브먼트 중 브랜드의 상징인 RD01SQ칼리버가 탑재된 엑스칼리버 더블투르비옹 스켈레톤은, 2005년 출시이후 현재까지 비교 가능한 동급의 모델이 존재하지 않는 로저드뷔의 독점적인 기술력이 돋보이는 타임피스로 평가받고 있다.

특별한 노하우

복잡한 기계식 무브먼트는 파인워치 메이킹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독창적인 칼리버를 제공하려면 생산과정의 완전한 컨트롤이 필수이며, 이것은 기업내 매뉴팩처의 완벽한 수직적 통합을 의미한다.

핸드메이드

현재, 31개의 독점 칼리버가 제네바실의 기술적, 미학적, 그리고 기능적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수작업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로저드뷔는 생산하고 있는 모든 제품의 제네바실 인증을 획득한 세계 유일의 시계브랜드이다.

경이로운 로저드뷔의 세계

한번 보면 바로 알아볼 수 있는 로저드뷔의 다섯 개의 컬렉션은 브랜드의 특징적인 디자인요소인 투명한 케이스백, 커다란 크라운, 스타일리시한 로마숫자, 트리플러그, 그리고 켈트십자가 모양의 투르비옹을 포함하고 있다. 엑스칼리버는 막강하고 용감한 전사에서 영감을 받아 상징적인 Haute Horlogerie를 나타낸다. 라모네가스크는 위험을 감수하는 플레이어의세계에서 영감을 받아 컨템포러리 엘레강스의 매력을 나타낸다. 벨벳은 열정적이고 매혹적인디바의 세계에서 영감을 받아 비단같이 부드럽고 값비싼 파인워치 메이킹의 매력을 뽐낸다. 펄션은 모험의 투지가 넘치는 모험가를 나타낸다. 이렇듯 경이로운 로저드뷔의 세계의 중심에는 오마주 컬렉션이 에너지의 근원인 강력한 태양 ‘인크레더블매카닉’을 상징함으로써 브랜드 전체를 아우르고, 다른 네 개의 컬렉션은 오마주 컬렉션을 중심으로 자연히 이끌린다.

뛰어난 기계적인 전문 기술력

무브먼트는 로저드뷔가 스타일과 기술적으로 발달함에 있어, 말그대로 브랜드의 뛰는 심장의 역할을 해왔다. 로저드뷔가 보유한 광대한 범위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상징적인 디자인요소들은, 전통적인 워치메이킹의 기본을 존중하면서, 기술적 발전과 혁신의 선두를 유지하는 결정적인 요소이다. 로저드뷔의 상징적인 플라잉투르비옹, 건축적인구조의 스켈레톤무브먼트, 싱글과 더블마이크로로터는, 전설적인 더블투르비옹 스켈레톤 무브먼트와, 2013년에 출시한 엑스칼리버콰토르의 동력인RD101 칼리버와 함께 기술적인 기록을 세우면서 로저드뷔의풍부하고 독보적인 무브먼트 제작기술을 대표한다. RD101은 다섯 개의 차동장치와 오리지널파워리저브 디스플레이, 그리고 놀라운 4x4Hz 주파수를 유지하기 위해 둘씩 짝을 지어 작동하는 네 개의 스프링밸런스를 탑재해, 또 하나의 세계 최초의 업적을 달성하며 로저드뷔 매뉴팩쳐의 혁신적인 힘을 다시한번 구현한다.

경이로운 시계 장인들의 유산

1995년 회사를 설립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Mr. 로저드뷔는 현재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앰배새더 역할을 맡으면서, 자신의 풍부한 경험을 제네바의 메뉴팩쳐에서 나누고 있다. Mr. 로저드뷔가 회사설립 연도인 1995년에 직접 완성한 오마주컬렉션의 재출시는 파인워치메이킹의 전통과 위대함에 대한 헌사이자, 창립자Mr. 로저드뷔의 탁월한 창의성과 재능에 대한 경의와 존경의 표시이다. 오마주컬렉션은 로저드뷔의 전체컬렉션을 아우르는 무브먼트안에 깊숙이 스며들어 있는 시계장인의 경이로운 기술력과, 로저드뷔의 혁신과 완벽함을 향한 도전의 정신이 뿌리깊이새겨있는 브랜드의 유산과 창립정신을 보전하는 역할을 한다. 이컬렉션은 감정가와 수집가들에 거부할수 없는 매력으로 다가감으로써 로저드뷔의 창립초기와 파인워치메이킹의 정점에 있을 미래를 동시에 보여준다.

파인워치 메이킹 최고의 상징 ‘제네바실’

타지역 시계의 제네바 이름 사용의 남용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제네바실은 시계의 내부와 외부 모두를 포함하는 의미로 확대되어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일류의 인증을 받기위한 40%의추가작업은 고객들에게 희소성, 퍼포먼스, 시계의 출처, 전문성, 그리고 내구성에 대한 확실한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 제네바실은 시계업계 최고의 기준이며,형식과 기능의 완벽한 조화와 엄격한 단계별 품질관리를 요구한다. 단 하나의 부품에도 완벽한 수작업 마무리를 요구하며, 방수, 정확도, 기능, 파워리저브를 포함한 광범위의 엄격한 검사를 진행한다. 제네바실은 로저드뷔의 완벽함을 향한 도전이다.

로저드뷔 대표제품 라인

​RDDBHO0563 오마주 더블 플라잉 투르비옹 핑크골드

-45mm 핑크골드 케이스

-로듈도금 핸드메이드 기요셰 패턴

-Mr. Roger Dubuis의 시그니처가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 백에 각인

-브라운 악어 스트랩

-더블 플라잉 투르비옹

-NOVELTY SIHH 14

-379,000,000 KRW

오마주 컬렉션(Hommage Collection)

이 컬렉션은 명품 시계 제조의 전통과 탁월함을 향한 창시자 Roger Dubuis의 열정에 대한 찬사를 표현하고자, 프랑스어로 '존경'을 뜻하는 오마주라고 이름붙였다. 이 독점 컬렉션은 명품시계 제조 애호가의 취향을 한껏 존중했고 가장 고급스러우면서 귀중한 시계를 향한 까다로운 기준을 완전히 충족하고 있다. 위대한 기술적 도전을 모두 수용해 설계된 이 컬렉션은 같은 이름으로 1995년에 제작된 원작 컬렉션인 Monsieur Roger Dubuis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 시계 제조 거장의 풍부한 경험이 모두 녹아 들어간 이 컬렉션의 타임피스들은 시계 제조 역사에 커다란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DBEX0397 엑스칼리버 45mm 스켈레톤 더블 플라잉 트루비옹

-핑크골드 케이스

-세라믹 베젤

-블랙 악어가중 스트랩

-전세계 188모델 한정 생산

-399,000,000 KRW

엑스칼리버 컬렉션(Excalibur Collection)

전사의 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엑스칼리버 컬렉션은 파인워치 메이킹은 물론 모든 로저드뷔 시계의 바탕이 되는 아방가르드 정신의 완벽한 예로서, 로저드뷔의 대표적인 모델. 아더왕의 명검, 엑스칼리버를 나타내는 검(劍)형 시침과 분침, 트리플 러그, 플루티드(fluted) 베젤, 강렬한 로만 인덱스는 엑스칼리버 컬렉션만의 특징이며 이는 로저드뷔의 독보적인 세계를 보여준다.

RDDBVE0018 벨벳 오뜨조아이에 루비

-오토매틱

-136개 바게트컷 다이아몬드 풀세팅

-236mm 화이트골드 케이스

-136개 바게트컷 다이아몬드 풀세팅 다이얼

-레드 새틴 스트랩 (별도로 블랙 악어가죽 스트랩 제공)

-500,000,000 KRW

벨벳 컬렉션(Velvet Collection)

화려한 디바의 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벨벳 컬렉션은 범상치 않은 카리스마와 여성성을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으로 파인 워치메이킹의 프리마돈나를 대변하는 매혹적이며 황홀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우아하고 매력적인 벨벳 컬렉션은 로저드뷔만의 디자인적 특징인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다이얼과 함께 제네바 홀 마크 인증을 받아 매뉴팩쳐 로저드뷔에서 제작된 신뢰할 수 있는 무브먼트를 탑재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