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NEWS=최재혁 기자] 오는 4월 10일 디즈니+ 공개를 확정하며 가장 뜨거운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지배종>이 티저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는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세계 최고의 생명공학기업 BF 대표 ‘윤자유’(한효주)의 “인류는 불완전한 지배종이야. 완벽해지려면 사슬을 끊어야 돼. 먹이사슬에서 인류가 해방돼야 돼”​라는 대사로 시작돼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 의도를 숨긴 채, ‘윤자유’의 전담 경호원이 된 퇴역 장교 출신의 ‘우채운’(주지훈)이 등장해 이들 사이에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을지 궁금증을 높인다. 또한 격렬한 투쟁 시위 한복판에 놓인 ‘윤자유’와 누군가를 향해 총구를 겨누는 ‘우채운’의 모습 그리고 거대한 폭발 장면까지 이어지며 예측불가 스토리는 물론 역대급 스케일까지 모두 담아낸 디즈니+의 새로운 야심작의 탄생을 알리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끝으로 “제가 아는 최고의 기술은 항상 무기의 형태로 왔습니다”라며 세상을 바꾼 배양육 기술이 현실에 끼칠 영향력을 우려하는 ‘우채운’의 대사와 ‘인공 배양육의 시대, 재앙인가 축복인가’라는 카피는 이수연 작가 특유의 날카로우면서도 깊이 있는 메시지가 이번 작품에 고스란히 담겨 있음을 암시하며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배종>은 2025년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의 경호원 ‘우채운’(주지훈)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의 실체를 쫓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이다. <비밀의 숲> 시리즈, <라이프>, <그리드> 등을 통해 장르물의 새 역사를 쓴 이수연 작가가 각본을 맡았으며, 연출은 <그리드>로 섬세하고 긴장감 넘치는 연출로 주목받았던 박철환 감독이 맡았다. 또한 탄탄한 연기력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주지훈이 테러 사건의 배후를 쫓는 퇴역 군인 출신 ‘우채운’ 역을, 지난해 전 세계를 뒤흔든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으로 대종상 시리즈 여우상을 수상한 믿고 보는 배우 한효주가 거대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로 활약한다. 여기에 이희준, 이무생, 김상호, 전석호, 박지연 등 내로라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총출동해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전망이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