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으로 부터 강준석 BPA 사장, 오은택 남구청장, 이정행 BPT 대표이사[사진=BPA]
좌측으로 부터 강준석 BPA 사장, 오은택 남구청장, 이정행 BPT 대표이사[사진=BPA]

[CEONEWS=오영주 기자] 강준석 부산항만공사(BPA) 사장은 새해를 맞아 ESG활동에 적극 나서기로해 주목받고 있다. 이를 위해 강 사장은 지난 15일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BPT)와 남구청과 함께 남구 지역 이웃돕기 사업인‘2024년 행복나누기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PA남구 소재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사인 BPT와 남구청과 손잡고 항만 인근 남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로 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BPA는 행복 나눔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그간 BPA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남구 지역 내 BPA 희망곳간 3개소(8, 9, 13호점) 설치 운영, 중장년 밀키트 지원, 취약계층 가정 LED전등 교체 등의 복지 사업을 추진해 왔다.

부산항 신선대 감만부두를 운영하는 BPT는 터미널 내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등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역할과 함께 친환경 사업으로 발생하는 수익 일부인 1,000만원 상당을 사랑나눔 기금으로 조성한다. BPA는 부산 남구 지역특화 사업 발굴에 협력하고 남구청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역할 분담을 통해 항만 인근 지역주민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강준석 BPA 사장은“BPT와 함께 진행하는 행복나눔 사업이 우리 공사의 ESG 실천 의지가 부산항 주요 협력사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지역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복지 사업을 발굴해 기금이 의미있게 사용되도록 BPT, 남구청과 잘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행 BPT 대표이사는우리 터미널은 친환경터미널을 위한 시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일부인 태양광 발전 설비 수익이 사업장 인근 지역주민에게 뜻 깊게 사용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