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목)까지, 전 산업분야에 AI 적용한 전공의 확장
이완형 교수, High Tech & High Touch의 마케팅 리더 육성

서울사이버대 AI서비스마케팅학과 학과장 이완형 교수
서울사이버대 AI서비스마케팅학과 학과장 이완형 교수

[CEONEWS=조성일 기자] 최근 모든 산업에서 AI와 서비스의 접목이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다. 기업·기관 운영, 재무·행정·부동산·심리·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서비스의 접목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서비타이제이션(servitization) 개념의 확장을 통해, 제품·서비스·지원 등을 하나의 묶음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조업 및 서비스의 변화가 이루어져, 제품과 서비스의 결합이 기존 제조업이나 서비스업과는 다른 차원으로 발전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아트테크 스튜디오
서울사이버대학교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아트테크 스튜디오

 

서울사이버대학교 AI서비스마케팅학과(학과장 이완형 교수)는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따라 서비스마케팅과 빅데이터 분석, AI분야의 전문 역량을 갖춘 리더 양성을 위하여 개설되었다.

AI서비스마케팅학과는 마케팅경영·빅데이터·AI·콘텐츠디자인 역량 기반의 융합 교육과정을 통해 세밀하고 맞춤화된 개인화 터치(customized touch)기법을 서비스마케팅에 접목, 고객만족은 물론 인간의 삶을 윤택하고 풍요롭게 하는 리더십을 추구한다

서울사이버대 스마트 강의실
서울사이버대 스마트 강의실

 

서비스마케팅의 고도화 및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이를 위해 빅데이터 분석 및 AI분야의 전문 역량을 배양하는 교육을 실시해 실제 인간의 삶과 모든 사회분야에 적용 가능한 실무 전공 역량을 학습하기 위해 신설됐다. 비즈니스분야는 물론 사회의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한 확장성을 갖춘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에 주력한다.

AI서비스경영학사 학위는 물론 마케팅·데이터관리·정보처리·유통관리 등 경영 및 데이터 관련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AI데이터경영전문가, AI물류서비스전문가, AI글로벌경영전문가, AI재테크전문가, AI보험설계전문가, AI세무회계전문가 등 경영 전반 및 AI 적용 업무 수행의 모든 분야로 진출 가능하다.

학과장 이완형교수는 AI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마케팅 교육 전문가이다. 저서로는 국제통상, 글로벌경제경영,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등이 있다. 특히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은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이 선정하는 2020년 우수학술도서 사회과학분야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2023년에는 개정판을 출판했다. 이 저서는 AI시대에 적합한 경영서로서 새로운 이론을 체계적으로 제시할 뿐만 아니라 각종 사례들을 겸해 실제 비즈니스에서 활용성을 높였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3년 연속 최다 입학생 수를 기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1, 2022, 2023 대학알리미),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올해 AI융합대학을 신설하고 AI서비스마케팅학과,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AI스마트팜학과, 실용영어학과를 신설했으며 인공지능학과, 통일안보북한학과, 방위산업·국방경영학과, AI크리에이터학과 등을 확대 개편했다.

서울사이버대는 2024111()까지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이다.

사회복지대학 -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융합경영대학 - AI서비스마케팅학과(신설),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심리·상담대학 -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대학 -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안전관리학과 공과대학 -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인공지능학과(개편) 디자인대학 -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 문화예술대학 - 문화예술경영학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음악대학(신설) - 피아노과, 성악과 미래융합인재대학 - 온라인커머스학과, 통합건강관리학과, 회화·공예학과, 모델연기학과, 실용영어학과(신설) 국방융합대학 드론·로봇융합학과, 통일안보북한학과(개편), 방위산업·국방경영학과(개편) AI융합대학(신설) AI크리에이터학과(개편),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신설), AI스마트팜학과(신설)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