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자 선정 중견기업 CEO’ 대상 수상

[CEONEWS=김은경 기자] 화학소재 전문기업 동성케미컬 백정호 회장이 8월 18일 벡스코에서 열린 '2023년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제7회 경영학자 선정 중견기업 CEO 대상'을 받았다.

동성케미컬은 초저온 보냉재 전문기업 동성화인텍, 중장비 부품 전문기업 동성티씨에스,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제네웰을 아우르는 지주사다.

백 회장은 1959년 신발용 도료, 접착제 제조기업으로 시작한 동성케미컬을 광범위한 사업 스펙트럼을 보유한 화학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시켜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폴리우레탄 기술을 동성케미컬의 화학, 신발, 자동차, 포장재, 빌딩∙건축 소재에서 동성화인텍의 LNG선 보냉재, 제네웰의 의료기기∙코스메틱 소재로 확대 적용하며 사업을 다각화해 왔다.

최근에는 친환경, 고기능, 에너지, 바이오헬스 분야 성장을 목표로 전 계열사의 소재 기술과 연구 개발 역량을 결합,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생분해 포장재, 이차전지 양극용 바인더, 항노화 기능성 소재 등 차세대 소재 기술 개발에 힘쓰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또 백 회장은 메세나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 경영에도 앞장서 왔다. 아트페어 '아트부산'과 클래식 음악축제 '평창대관령음악제'를 후원하고 있고 1986년부터 2019년까지 '월천문예대상'을 열어 부산 청소년 문예창작 활동을 지원하기도 했다.

백 회장은 "경영학자가 선정하는 중견기업 CEO 대상을 받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