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월만에 부회장으로 승진… 책임경영으로 위기 돌파

[CEONEWS=김은경 기자] HL그룹은 자동차섹터장 겸 HL만도 대표이사(CEO) 조성현 수석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8월 17일 밝혔다.

HL그룹이 임원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한 것은 한라그룹 시절인 2015년 이후 8년 만이다. 조 부회장은 지난해 9월 수석사장으로 승진한 이후 11개월 만에 다시 승진했다.

HL그룹에 따르면 조 부회장은 2021년 12월부터 HL만도 CEO를 맡아왔다.

엔지니어 출신 '글로벌 영업맨'으로 37년간의 회사 생활 중 20년을 미국과 독일 등 해외에서 활약했다.

브레이크, 스티어링, 서스펜션 등 HL만도의 3개 비즈니스 유닛(BU) 총괄은 물론 국내 최대 자율주행 전문 기업 HL클레무브, 모터 제조 전문 기업 만도브로제까지 자동차 시스템 부품 제조·연구 섹터의 수장으로서 고속 성장을 이끌었다고 HL그룹은 설명했다.

최근 북미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의 전기 기계식 브레이크(EMB) 수주 역시 그의 공이 컸다. 조 부회장은 최근 로봇 개발도 주도하고 있다.

HL만도 신사업 조직 등은 그룹에 통폐합해 그룹 미래사업실을 확대 재편한다. 외부 인재 영입, 내부 인재 발굴 등 핵심 인재 육성 역시 그룹 인사혁신실이 추진한다.

정 회장은 급변하는 세계시장환경 속에서 글로벌 고객과의 스킨십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