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76주년 기념식, 메타버스로 열어

아모레퍼시픽그룹 창립 76주년을 맞아 서경배 회장이 메타버스 속 영상으로 인사하고 있다(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CEONEWS=최재혁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창립 76주년을 맞아 9월 1일부터 3일간 메타버스에서 디지털·비대면 형식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내외 임직원과 장기근속 수상자는 사무실과 자택에서 메타버스에 참여해 축제 콘셉트로 76주년을 기념했다.

기념식에서 회사 임직원은 모두, 지난 76년간 어떤 상황에도 지켜온 '고객 중심'의 초심을 되새기고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 정신과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란 소명을 되새기며 향후 회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의지를 다졌다.

3일 진행된 기념식 행사는 서경배 회장의 '76주년 창립기념사'와 '장기 근속자 축하' 그리고 구성원과 함께 '2025년 비전 선포' 등의 식순으로 진행됐다.

서 회장은 메타버스 내 영상을 통해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실현하여 진정 자유롭게 행복한 삶을 누리는 '뉴 뷰티(New Beauty)'의 세상을 만들자"며 "바이오·더마 등의 고기능 영역과 건강을 위한 웰니스(Wellness) 카테고리를 집중적으로 육성해 삶의 모든 순간을 아우르는 '라이프 뷰티'로 사업을 확장하고 세밀하게 축적된 고객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별 최적화된 '초개인화 뷰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해관계자 모두에 대한 적극적인 '공감'으로 진일보한 기업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한편 창립 기념식 메타버스에 본사 내 주요 공간을 구현해 오프라인에서 경험하지 못한 회사에 대한 체험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간 접속 후 캐릭터 설정 및 아이템 장착을 하고 자유롭게 회사 곳곳을 누비며 장기근속자 명예의 전당에 축하 메시지 남기기, 회사 역사 퀴즈, 방 탈출 게임, 헤리티지 보물찾기 퀘스트 등 다양하게 마련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945년 9월 5일 창립 이래, 진정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지속가능경영을 목표로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발표하고 전 구성원이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 '대자연과의 공존'이라는 두 축을 바탕으로 한 5대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자연과의 공존 세부 목표 중 하나인 '제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및 플라스틱 포장재 100% 재활용, 재사용 또는 퇴비화 가능하도록 설계'는 중·소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기술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실천해 나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2019년 정부와 협약을 맺고 참여한 '구매 조건부 신제품 개발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포장재 폐기물 절감과 재활용성 향상'을 위한 연구과제로 총 31억 원의 재원을 조성해 현재 4곳의 협력사와 4개의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에도 총 17개의 협력사를 대상으로 환경 법규 진단을 시행하고 3개 협력사 대상으로는 에너지 진단을 시행해 에너지를 감축할 수 있는 기술과 기술을 전수하는 '에너지·온실가스 절감 사업'을 추가로 시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전장 오정화 상무는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은 아모레퍼시픽이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고객과 사회, 자연과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고자 하는 구체적인 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이번 약속에 대해 더 많은 이해관계자가 쉽게 관심을 두고 동참할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메타버스 내 온라인 팝업스토어(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메타버스 내 온라인 팝업스토어(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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