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범 화백의 시이오 만평] 브랜드 가치 첫 ‘글로벌 톱5’ 진입, ‘글로벌 삼성전자’
[김영범 화백의 시이오 만평] 브랜드 가치 첫 ‘글로벌 톱5’ 진입, ‘글로벌 삼성전자’

[김영범 화백의 시이오 만평] 삼성전자는 작년 10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23억달러를 기록하며 첫 글로벌 톱5’ 진입했다. ‘5’에 미국 기업 외 한국 기업이 진입한 것은 처음으로, IT 기업들의 강세 속에 사상 최초로 5’에 진입함으로써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최근 글로벌 TV 부문 15년 연속 1위라는 기염을 토하며, 이제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그룹임을 각인시켰다. 발 빠른 세계 라이프 트렌드 파악, 첨단 기술과 혁신 제품 그리고 창의적인 솔루션으로 새로운 미래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는 삼성전자는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전략 제품을 개발·확장해 나가고 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