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NEWS=이대열 기자] 최고의 팀은 왜 기본에 충실한가?

조직을 성장시키는 팀 플레이어의 3가지 비밀

최고의 팀은 이상적인 팀플레이어로부터 시작된다!

포춘 500대 기업을 컨설팅한 세계적인 경영구루 패트릭 렌시오니는 위기에 빠진 기업을 구할 수 있는 최선의 전략이 ‘최고의 팀’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최고의 팀’은 어떻게 구축할 수 있을까?

패트릭 렌시오니는 겸손, 갈망, 영리함 세 가지 덕목을 결합시킨 벤 다이어그램으로 팀워크를 증진시키고 효과적으로 조직을 성장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팀 플레이어를 찾아내는 강력한 프레임 워크다. 조직을 이끄는 CEO부터 팀장, 팀 플레이어에 해당하는 팀원에게까지 적용 가능한 이 책은 이상적인 팀 플레이어로 성장하는 법과 동시에 최고의 팀으로 거듭날 수 있는 조직 경영의 핵심을 아우른다.

[최고의 팀은 왜 기본에 충실한가?]

픽미 :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

“끌리는 사람에겐 반드시 이유가 있다!”

항상 선택받는 사람들의 27가지 숨은 비밀

인생의 모든 순간에는 선택 잘 받는 확실한 팁이 필요하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최고의 전문가가 선택 잘 받는 27가지 비밀습관을 소개한다. 세련되고 계산된 자기표현은 원하는 결과를 얻을 확률을 높인다. 나의 인상을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은 ‘카톡’ 상태메시지에도신경 쓴다. 1인 창업가에게 패기보다 중요한 것은 잘 만든 회사소개서다. 구독 조회수가 높은 유튜버일수록 멋대로 자유로운 표현이 아닌 치밀하고 계산적으로 작은 부분에 신경 쓴다. 당신의 이름은 명함에서 회사를 지워도 힘 있는가? <픽미: 나를 선택하는 비밀습관>에서는 내 이름만으로 당당한 ‘나 브랜딩’ 방법을 소개한다. 

[픽미 :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

나는 접속한다, 고로 행복하다

소셜미디어의 두 얼굴! 표현의 자유인가? 프라이버시 침해인가?

과학기술의 발달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같은 SNS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소셜미디어상의 관계 형성이 오프라인의 관계 형성을 지배하고 이끌 정도로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젊은이들은 생활의 즐거움이자 활력소인 스마트폰과 앱 없는 삶을 상상할 수 없다. 소셜미디어를 포기하기에 소셜미디어가 주는 혜택은 너무나 매력적이며, 스마트폰이 존재하지 않았던 과거로 회귀하는 것은 이제 불가능해 보인다. 말 그대로 애증의 관계다. 소셜미디어가 어디로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이제 우리가 질문을 조정해야 한다. 소셜 네트워크 시대,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어떻게 해야 소셜미디어와 더 잘 공존할 수 있을까? 인터넷 미디어를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세상에서, 어떻게 해야 자제력과 판단력을 유지할 수 있을까?

[나는 접속한다, 고로 행복하다]

난생처음 토지 투자

토지로 100억 불리기 누구나 할 수 있다!

난생처음 토지 투자를 시작하는 초보자도 고수익 내는 토지 투자법

토지 투자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처가 남아 있을까?

소문만 듣고 투자를 잘못해서 돈을 잃지는 않을까?

정부의 토지 개발 정보는 진실일까?

대한민국 국민들은 투자로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싶지만 한편으로 소중히 모은 돈을 잃지 않을까 두려워한다. 나의 자금대에 맞는 토지 투자법과 3~5년 안에 3~5배 수익을 내는 법 등 쉽고 안전한 토지 투자 방법을 담은 이 책을 참고한다면 ‘1,000만 원 으로 시작해 100억 원 부자’가 되는 것은 결코 꿈이 아니다. 허름한 땅도 미래 가치를 읽어낼 수 있다면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 미래 가치를 예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아직도 많은 사람이 농지와 야산을 사들이는 과거형 투자에 머물러 있다. 미래 트렌드를 배워 땅의 미래 가치를 읽고 모두 탐낼 만한 자리를 당신의 땅으로 만드는 방법을 이 책 안에 소개했다.

[난생처음 토지 투자]

결정,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

“무엇을 선택할지, 그리고 어떻게 선택할지 배우는 것. 그것이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르침이 될 것이다.” _Dr. Shad Helmstetter

누구나 잘하고 싶어하지만 그런 만큼 누구나 어려워하는 것이 결정이다. 삶의 순간순간을 이루는 굵직한 키워드를 가만히 곱씹어보면 모든 것은 결국, 결정의 이음동의어였다. ‘어떻게 결정하느냐’는 곧 ‘어떻게 사느냐’로 직결되곤하니 말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의사결정 전략을 이끄는 전문가 대열의 첫 줄에는 누가 섰을까. 글로벌 경영대가들이 먼저 청강하고, 입을 모아 극찬한 최고의 전략가 애니 듀크가 그곳에 있다. 애니 듀크는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대학원에서 인지심리학 석사와 박사과정을 수학했다. 심리학에 정통하고자 한 시간이 그녀 안에 적확한 이론의 뼈대를 세웠다면, 그 위에 경험의 살집을 붙여 형태를 갖추게 만든 것은 ‘포커 월드시리즈 챔피언’이라는 또다른 크레디트이다. 애니 듀크가 오랜 시간 쌓아온 ‘결정 노하우’를 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한국에서도 그 따끈따끈한 전략서를 펼칠 수 있다.

[결정,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인문학적 마케팅 사고방식”!!!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

책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화려한 마케팅 스킬과 기법, 성공사례가 아닌, 마케팅의 기본과 본질은 무엇인지, 관계의 출발은 어디에서 오는지에 대한 물음과 고민에서 시작한다. 마케팅 서적으로는 이례적인 이 출발은 ‘상업적’ 혹은 ‘일회성’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기 쉬운 마케팅의 본질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철학과 인문학, 그리고 마케팅 사이를 교묘히 줄타기 하며 통섭적인 관점으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마케팅이라는 껍데기를 뒤집어썼지만, 그 출발은 사람이고, 고객은 재무제표에 쓰인 숫자이기 이전에 한 명의 인간이라 말한다. 단순한 기술과 테크닉이 아닌, 무언가를 더하고 포장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불필요한 포장을 벗겨내어 본질적인 가치를 심플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하는 것,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인간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마케팅이라고 정의한다.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트럼프공화국

트럼프 정권 집권 1년 전격 분석! 탁월한 미국정치 분석서!

트럼프와 미국 민주주의의 ‘현재’를 분석한 최신작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전 백악관 연설 원고 작성자 데이비드 프럼의 신작

트럼프와 민주주의의 상관관계에 대한 충격적인 진실!

트럼프 대통령은 어떻게 미국 각계각층을 사로잡았으며, 지위를 약화시키며 언론의 타격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미국을 비롯한 민주주의의 미래에 대해 밝힌다. 이 책에 『트럼프공화국』(Trumpocracy, 트럼포크라시)라는 제목을 붙인 이유는 한 개인의 성격이 아닌 통치에 대해 다루기 때문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권력을 주제로 트럼프가 어떻게 권력을 얻었으며 권력을 어떻게 사용했고 그 권력이 제대로 견제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볼 것이다.

[트럼프공화국]

약점 많은 사람이 모두가 부러워하는 사람으로 당당하게 성공하는 법

우리 삶을 좌우하는 것은 ‘강점’이 아닌 ‘약점’

99% 제너럴리스트와 조직을 위한 짜릿한 인생 반전 전략

약점의 한계를 뛰어넘어 인생을 반전시키는 법. 수많은 사람과 조직의 실패 및 붕괴 사례를 통해 ‘강점이 아닌 약점이 우리 삶과 비즈니스를 좌우한다’는 사실을 밝히며, 성공을 더욱 단단하게 다지고 실패 위험을 없애려면 지금까지 해온 전투의 룰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에 성공하려면 강점에 집중하라는 기존 주장은 1% 스페셜리스트와 조직을 위한 것임을 강조하며, 99% 제너럴리스트와 조직을 위한 짜릿한 인생 반전 전략을 화학 원리인 ‘최소율의 법칙’에 적용해서 새롭게 해석한다. 즉, 성공하기 위해서는 강점이 아닌 개인과 조직의 가장 약하고 부족한 부분, 즉 약점을 먼저 관리 · 보완해야 한다는 것. 이를 위해 약점을 관리 및 보완하고 극복해야 할 대상이라는 피상적인 주장과 외침에만 머물지 않고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는 구체적인 방법 및 5단계 노하우를 함께 제시한다.

[약점 많은 사람이 모두가 부러워하는 사람으로 당당하게 성공하는 법]

 

행복한 열등감: 불완전한 나를 채우는 아들러의 조언

프로이트, 융과 더불어 3대 심층심리학자로 손꼽히는 알프레드 아들러

보다 주체적인 삶으로 이끌어줄 아들러 심리학을 말하다

우리는 모두 행복한 삶, 성공적인 삶을 살고자 한다. 하지만 현실에서 항상 자신이 원하는 목표대로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럴 때마다 ‘역시 나는 안 돼’라며 자신을 탓하고 쉽게 포기하는가? 타인과 자신을 끊임없이 비교하면서 열등 콤플렉스에 빠져드는가? 열등감을 갖고 사는 일은 괴롭다. 하지만 열등감이 남들과의 비교로 생기는 감정이 아니라 자신의 이상과 현실 사이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필요한 일종의 성장 과정에서 비롯되는 감정이라고 생각한다면 누구나 자기 내면에 숨어 있는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 이 책은 미숙한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용기, 즉 불완전할 용기를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공동체 감각 등 아들러 심리학의 관점에서 바라본 삶의 방식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왜 나는 ~ 못할까?”하는 부정적인 물음에 대한 해답을 얻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라.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이 달라진다.

[행복한 열등감 : 불완전한 나를 채우는 아들러의 조언]

하이힐 신고 납품하던 김 과장은 어떻게 17개 명함 가진 CEO가 됐을까?

드라마 <미생>의 열혈직원 안영이의 실사판 주인공

김은주 대표의 뜨거운 도전과 용기

“이 세상에는 3가지 성(sex)이 있습니다. 남성, 여성 그리고 프로페셔널입니다. 어떤 성으로 살 것인지는 스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EMC 글로벌 김은주 대표의 말이다. 이 책은 단순히 한 글로벌 세일즈맨의 도전기가 아니다. 용기에 대한 이야기다. 그녀는 대학을 갓 입학한 스무 살의 나이에 글로벌 비즈니스맨이 되겠다고 목표를 세웠다. 목표를 세우자 사회는 기다렸다는 듯이 3가지 허들로 그녀의 앞길을 가로막았다. (=> 내용이 길면 진한부분 삭제)

얼마 전 김은주 대표는 남편과 사별했다.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지원군을 잃고 그녀는 뜻하지 않게 인생의 변곡점을 맞았다. 글로벌 세일즈맨이자 수출컨설턴트로 살아왔던 삶에 변화가 생겼다. 그 변화의 첫 걸음은 ‘위대한 보통 사람들’로 요약된다. 자신과 같이 힘든 길을 앞에 두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위로와 격려, 용기를 불어넣고 싶다는 마음에 그녀는 책을 쓰기로 다짐했다. ‘저자’라는 타이틀은 그녀가 갖게 된 18번째 명함이다. 

[하이힐 신고 납품하던 김 과장은 어떻게 17개 명함 가진 CEO가 됐을까?]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