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에도 이상한 면접으로 구설 이어 두번째

이번엔 CJ家 이재현 회장의 동생인 이재환 CJ 파워캐스트 대표의 갑질이 터졌다.

JTBC 보도에 따르면 이재환 대표 밑에서 근무했던 수행비서 A씨 등 피해자들은 요강으로 쓰던 바가지를 씻게 하는 허드렛일을 시키고 운전 중 불법유턴을 지시하는 등 이른바 갑질 행위가 이어졌다고 보도했다.

또 A씨는 불법적인 지시를 할 때도 많았다고 주장하며 "'넌 왜 개념이 없이 불법 유턴도 안 하냐'고 말했으며, 제주도 가는 길에 가방에서 총이 나왔다. 비비탄 총이긴 했는데. 전화해서 '니가 한 걸로 해'라고 해서 알겠다고 했다"고 부당했던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재환 CJ 파워캐스트 대표]

이재환 대표는 20일 CJ그룹을 통해 “사죄드린다”면서 공식 사과의 뜻을 표했다. 이어 “제 부적절한 처신으로 고통을 느끼신 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 드린다”며 “모든 게 제가 부족해 일어난 일로 다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이같이 전했다.

이재환 대표의 구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과거에도 여성 비서를 채용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처신을 한 것이 논란이 된 바 있다. 비즈한국은 지난 2월 관련 보도를 하면서 “(이 대표가)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들에게 노래를 시키거나 ‘일어나서 뒤 돌아 보라’는 지시를 하고, 심지어 경기도 일대에서 ‘드라이브’를 하며 면접을 진행하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이재환 대표 측은 사실을 인정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이재환 대표는 CJ파워캐스트​를 통해 비즈한국에 “채용 과정에서 부적절한 처신으로 인해 고통을 느낀 면접자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제가 부족해 일어난 일로, 두 번 다시 그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는 고(故)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차남으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두살 아래 동생이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