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최후의 낙원, 버킷리스트 No.1

[CEONEWS] 지상 최후의 낙원으로 불리는 세이셸공화국은 인도양의 섬나라로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아름다움을 지닌 자연 환경으로 유럽 및 중동의 부호들이 즐겨 찾는 휴양지다. 영국 BBC 방송뿐 아니라 내셔널지오그래픽, 미국 CNN 방송 등 세계 유수의 방송사들이 선정하기도 한 세이셸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이다. 115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다양한 해양 생물과 산호를 만날 수 있는 해양 공원뿐 아니라 1억5천만 년 전의 태곳적 원시림과 원시 생물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세이셸로 떠나보자.

 

유명 인사가 찾는 바로 그곳

영국 윌리엄 왕세손 부부가 신혼여행을 떠난 곳, 세계적인 축구 스타 베컴 부부가 결혼 10주년 여행으로 선택한 곳,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대선 전 가족들과 휴양지로 선택한 곳이 바로 세이셸이다.

유네스코의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세계 최대 크기의 자연 아쿠아리움 알다브라 섬과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열매 코코 드 메르, 기네스북에 오른 최장수 코끼리거북, 아름답고 진귀한 열대의 새들, 비틀즈의 멤버 폴 매카트니의 초 럭셔리 허니문 등 여행지 세이셸의 가치를 대변하는 상징은 수없이 많다.

세이셸은 최근 허니문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가족휴양으로도 추천하는 곳이다. 일 년 내내 24∼31도의 기온으로 연중 여행이 가능하며 섬과 바다뿐 아니라 유네스코 자연유산과 다양한 문화, 액티비티(골프, 바다낚시, 요트 크루즈, 해양 스포츠, 밀림 트레킹 등)를 체험할 수 있다.

 

◆ 활기찬 크레올이 있는 곳 ‘마헤섬'

세이셸에서 가장 큰 섬 마헤는 세이셸 사람들과 그들의 문화, 풍물을 탐험할 수 있다. 세이셸의 수도인 빅토리아에서 가장 북적이는 거리는 일명 레볼루션 애비뉴와 퀸시 스트리트 주변. 토착예술이나 공예품들을 볼 수 있는 갤러리들과 마켓 플레이스가 구경할 만 하다. 또, 낚시, 요트, 스쿠버 다이빙 등의 레포츠와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마이아와 반얀트리 리조트의 스파를 체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에덴의 전설이 서린 곳 ‘프랄린 섬’

사람들이 이 섬을 찾는 이유는 세계 문화유산인 발레 드 메(5월의 계곡) 국립공원과 섬의 북서쪽에 위치한 앙스 라지오 해변 때문이다. 발레 드 메 국립공원에는 에로틱 코코넛으로 불리는 코코 드 메르(바다의 코코넛)이 있다. 남성과 여성의 상징을 각각 닮은 코코 드 메르는 오직 세이셸에서만 서식한다. ‘에덴의 동산’이라는 별칭을 가진 발레 드 메의 전설에 신빙성을 더해준다. 앙스 라지오는 그 절경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해변으로 황홀한 물빛을 자랑한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또 한 가지. 인도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코스를 가지고 있는 프랄린은 골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 발레 드 메 국립공원

세이셸공화국의 유네스코 지정 자연문화 유산인 발레 드 메(5월의 계곡이라는 뜻) 국립공원은 ‘에덴의 동산’이라고도 불리며, 6,000그루의 코코 드 메르 야자수가 자라는 곳이다. 코코 드 메르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씨앗’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으며 무게가 25kg에 육박한다.

발레 드 메는 또한 지구상에서 검은 앵무새의 마지막 남은 서식지로도 유명하다. 운이 좋으면 울창한 야자수림 사이로 날아다니는 검은 앵무를 만날 수 있으며, 청정 환경을 자랑하는 세이셸의 어디에서나 초미니 사이즈의 토종 파충류를 발견할 수 있다. 특히 발레 드 메 공원에는 구리 빛을 띈 세이셸 도마뱀인 마부야 세이셸렌시스와 세이셸 토종 카멜레온 카멜레오 티그리스 등이 유명하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