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전 세계 39개국 188개 도시, 14000만 명을 매혹시킨 세기의 명작, 신이 내린 뮤지컬,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에서 30년 이상 공연된 유일한 작품, 토니상 등 공연과 관련한 70여 개 상을 수상한 검증된 작품 등 수많은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소개한다.

 

<오페라의 유령>은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아름다운 음악과 러브 스토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오페라의 유령>1986년 영국 웨스트엔드, 1988년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후 양국에서 지금까지 공연되고 있다. 두 대륙 모두에서 30년 넘게 공연 중인 유일한 작품이며, 브로드웨이에선 최장기 공연으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1년 초연 후 4시즌 만에 누적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14000만여명이 관람하며 세계 뮤지컬 산업의 역사를 새로 쓴 것으로 평가받는 오페라의 유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유튜브에서 중계된 25주년 공연 실황이 단 2일 만에 1000만뷰를 기록하는 등 세계인이 사랑하는 작품이다.

 

88월까지 연장된 웓드투어 서울공연

화려한 375벌의 의상, 파리 오페라 하우스를 재현한 무대 세트,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클래식과 록을 넘나드는 음악, 유리구슬로 치장한 샹들리에, 지하 미궁의 자욱한 안개 사이로 솟아오르는 촛불 등은 마치 환영과도 같은 무대를 관객에게 선사한다. 특히 이번엔 오리지널 공연팀의 내한 공연이다. 이들은 아시아와 중동을 아우르는 최대 규모의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이다. 이미 서울에 오기 전에 텔아비브, 두바이, 마닐라,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등을 거치면서 그 실력을 과시했다. 이번 월드투어 서울 공연은 블루스퀘어에서 88일까지 공연 예정이다.

 

 

미스터리한 러브 스토리와 주옥같은 명곡

극은 뮤지컬을 보지 않은 이들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는 친숙한 내용이다. 파리 오페라 하우스의 무명 무용수던 크리스틴은 우연히 새로운 공연의 주인공으로 발탁되고 그녀의 아름다운 노랫소리는 모두를 매료시키며 최고의 프리마 돈나로 급부상한다. 하지만 이는 오페라 하우스의 지하에 살며 평소 크리스틴을 사랑하던 유령의 의도다. 그는 크리스틴을 프리마돈나로 만들고 구애를 한다. 하지만 그의 추한 외모는 둘 사이를 가로막는다. 분장실에 홀로 있던 크리스틴은 흰 마스크로 얼굴을 숨긴 채 나타난 유령에게 이끌려 지하 세계로 사라진다. 크리스틴의 실종으로 혼란에 빠진 오페라 하우스에 유령의 경고장이 한 장씩 도착한다. 크리스틴이 극장 후원자이자 어릴 적 친구인 라울과 결혼을 약속하자 유령이 이에 분노해 끔찍한 복수를 예고한 것이다. 다시 돌아온 크리스틴, 하지만 지하 세계에서 유령의 정체를 알게 된 크리스틴은 공포에 사로잡히고, 귀족 청년 라울은 사랑을 맹세하며 그녀를 유령에게서 구해 내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대표 넘버 ‘Think of me’ ‘The Phantom of the Opera’ ‘All I Ask of You’ 등은 익숙하지만 여전히 귀를 황홀하게 한다. 웅장한 음악, 무대를 꽉 채운 화려함, 불빛을 쏘는 밝은 불덩어리 같은 샹들리에 등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장면이다.

 

EVENT TIPS

공연 기간 연장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브라운청담은 매장 방문 시 이벤트 내용이 적힌 <오페라의 유령> 리플렛 지참하면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리플렛 1장당 1잔 제공, 타 쿠폰 중복 적용불가) <오페라의 유령> 공식 인스타그램(@musicofthenightkr)에서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62일까지 3주 동안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BOOKING INFORMATION

공연명: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The Phantom of The Opera)

공연기간: 2020.3.14~8.8

공연장: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미취학 아동 입장불가)

티켓가격: VIP17만원 R14만원 S11만원 A9만원 B6만원 러닝타임: 150(인터미션 포함)

홈페이지: www.phantomoftheopera.co.kr

공식SNS: @musicofthenightkr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