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NEWS=윤상천 기자] 2020년 국내 유통산업은 경기 침체,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감소와 정부의 영업 규제, 채널 간 경쟁 심화 등 불확실성의 증가로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급격히 확산되면서 기존 오프라인 강자들은 지속성장을 위한 커다란 도전과제에 직면한 상황이다.오프라인을 휘어잡은 국내 1위 유통기업 롯데쇼핑(주)(이하 롯데쇼핑) 역시 이같은 변화의 흐름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우선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했다. 오프라인 점포 구조조정과 리포지셔닝, 수익 구조개선, 상품의 경쟁력 강화,
[CEONEWS=김충식 기자] 국내 백화점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신세계가 1위를 차지했다. 3년 전 조사에서도 신세계는 1위였다. 신세계백화점이 연이어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다양한 해외 브랜드 매장과 쇼핑, 문화 테마를 조성하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백화점 브랜드는 신세계백화점으로 조사됐다.무더운 날씨에 몰캉스(쇼핑몰에서 바캉스를 즐긴다)가 새롭게 등장한 가운데,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백화점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신세계백화점(대표이사 장재영)이 27.8%로 오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