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NEWS=박은하 기자] 기업을 경영하는 입장에서는 기업 이미지와 제품 광고가 필수다. 특히 광고 효과가 상대적으로 높은 TV 광고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데, 그런 의미에서 CEONEWS는 업체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지난 3월의 TV 광고 노출 순위를 관련 전문업체의 분석을 소개한다.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TV 광고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TV 애드 인덱스 <20253TV 광고 노출 순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KT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되어 있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기타 고객 행동 데이터 등 서로 분산된 데이터를 AI가 정교하게 연결하고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20253월 브랜드 광고 노출 순위 TOP20

3월 광고 노출 1위는 이가탄이다. 경쟁사 인사돌대비 약 3억 건의 추가 노출 수(Impression)를 확보했다.

스포츠/레저 업종의 광고 노출이 급상승했다. 봄 시즌 겨냥한 트레킹화 K2 플라이하이크, 블랙야크 343라이트스텝 등의 광고가 증가했다.

또 엔카 광고도 급상승했다. 기안84가 광고 모델로 출연한 캠페인(나의 드림카 플랫폼)으로 젊은 세대를 공략함에 따라 노출 순위가 10위에 진입했다.

20253월 채널 평균 노출 순위 TOP20

평균 노출 1위 채널은 KBS2, 4개월 만에 1위를 탈환했다. 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의 평균 노출이 20만 상승한 영향이다.

평균 노출 2위 채널은 SBS, 금토 드라마 <보물섬> 최다 노출 경신 및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한국 vs. 오만 경기 중계의 영향이 컸다.

스포츠 채널의 순위도 상승했다. 2025 KBO 리그 개막과 SPOTV의 전월 대비 노출 순위가 4계단 상승했다.

20253월 프로그램 평균 노출 순위 TOP20

평균 노출 1위 프로그램은 <미스터트롯3-2>, 3/13 결승전 방영으로 전월 대비 노출 순위가 85계단 상승했다.

SBS 금토 드라마 <보물섬>은 첫 방송 이후 꾸준한 시청자 반응 확산으로 전월 대비 노출 순위가 4계단 상승했다. , 토요일 동시간대 방영 드라마 중 1위였다.

끝나지 않는 트롯 프로그램 열기에 따라 미스터트롯3(TV CHOSUN) 및 현역가왕2(MBN) 갈라쇼 특집도 상위권에 진입했다.

20253월 광고 모델 노출 순위 TOP20

광고 모델 노출 순위 1위는 아이유로, 기존 푸라닭치킨 광고에 이어, 블랙야크 등산화 광고 모델로 신규 출연하며 노출이 증가했다.

트레킹화 광고 모델 노출 경쟁이 뜨겁다. ‘블랙야크 343라이트스텝아이유와 ‘K2 플라이하이크수지의 경쟁이 치열하다.

광고 모델 노출 순위 3위는 에드워드리로, 나비엔 매직(경동나비엔 가스라인지) 신규 광고를 포함해 3월에 총 5개 광고에 모델로 출연했다.

샤이니 민호 광고 노출도 급증했다. 샤이니 키를 이어, 맥도날드 신 메뉴 광고 모델로 출연해 노출 순위 9위를 기록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CE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