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포르투기저 버전 기념시계

IWC ‘Portugieser Hand-Wound Eight Days Edition 75th Anniversary’

IWC 샤프하우젠은 포르투기저 컬렉션 출시75주년을 기념하며 새로운 포르투기저 핸드와인드 8 Days “75주년 기념” 에디션 (Portugieser Hand-Wound Eight Days Edition “75th Anniversary”)을 통해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특별한 매력을 지닌 오리지널 버전의 포르투기저 시계를 추억한다. 한정판 기념 에디션은 거의 변형되지 않은 오리지널 포르투기저의 디자인과 일주일에 한 번 손으로 태엽을 감아주는 것을 아름다운 일과로 만든 무브먼트로 감탄을 자아내는 타임피스이다.

IWC의 역사에 정통한 사람들 대부분은 1930년대 출시된 오리지널 포르투기저 (Ref. 325)와 전설적인 블랙-화이트의 다이얼을 연결시켜 생각한다. 이 클래식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IWC 샤프하우젠의 포르투기저 시계가 현대적인 시계 디자인의 아이콘이 되는데 일조했다. 하지만 포르투기저 워치 라인이 출시된 해에도 이미 변형된 다이얼 버전들이 선보였다.

새로운 포르투기저 핸드와인드 8 Days “75주년 기념” (Portugieser Hand-Wound Eight Days Edition “75th Anniversary” (Ref. IW510205와 IW510206))에디션은 현재까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오리지널 포르투기저 버전을 기념하는 시계이다. 다행히 하나의 원본이 개인 소장품으로 보존되어 있어서, IWC 시계 디자이너들의 영감의 원천이 되고 있다.

이 시계는 아라비아 숫자들, 폭이 가는 나뭇잎 모양의 핸즈, 레일 웨이 형태의 챕터링, “6시” 방향의 스몰 세컨즈 등 오늘날까지 포르투기저 모델의 외관에 새겨져 있는 모든 특징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내부의 미닛 챕터링과 아워 인덱스, 아라비아 숫자들은 검은 테두리의 골드 브라운 컬러로 매우 강한 느낌을 준다.

실버 컬러 다이얼과 매치된 18캐럿 레드 골드 케이스의 Reference IW510206은 이 역사적인 시계의 색상과 회사 로고를 거의 변형시키지 않고 그대로 이어 받았다. 또한 매트 블랙 컬러의 다이얼과 매치된 스테인리스 스틸 버전(Ref. IW510205)의 다이얼 구성 요소들은 밝은 그린 컬러로 디자인 됐으며 여기에 21세기에 어울리는 편안함을 위해 서브다이얼의 “6시” 방향에 날짜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더해졌다.

IWC 디자이너들은 포르투기저가 브랜드의 상징적인 유산이라는 점에 착안해 다이얼의 심플함과 대칭성을 보존하기 위해 8-days 파워리저브 디스플레이를 시계의 무브먼트쪽에 배치했다.

사파이어 글래스 소재의 투명한 백 케이스를 통해 태엽을 다시 감아야 할 때까지 시계의 작동 시간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많은 시계 애호가들에게 일주일에 한 번 태엽을 감는 것은 기다려지는 아름다운 일과가 됩니다.

특히 자부심을 갖기에 충분한 직경 37.8mm의 IWC 자체제작 59215 칼리버는 8일 동안 시계에 필요한 동력을 제공하는데 실제로는 거의 9일까지 동력을 제공할 수 있지만, 지능적인 차단 시스템이 파워리저브를 192시간, 정확히 8일로 제한하고 있다. 전체 스프링의 힘이 모두 소모되기 전에 정지되는 것을 통해, 메인 스프링의 약한 최종 토크를 멈추게 하기 위함이다. 이것은 시계가 작동되는 동안 균일한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인덱스가 없는 글루사이더(Glucydur®*)밸런스는 4 Hz의 주파수나 시간당 28,800 진동수로 작동한다. 여기에 오랜 워치메이킹의 전통에 따라 구부러진 브레게 스프링 또한 시계에 높은 정확성을 제공해준다.

또한 포르투기저 라인의 전형적인 디자인 특징인 홈이 있는 베젤과 아치형 사파이어 글래스는 12mm 두께와 43mm 직경에도 불구하고 케이스가 거대해 보이지 않게 해주는 것도 매력이다.

포르투기저 핸드와인드 8 Days “75주년 기념” 에디션은 18캐럿 레드 골드 케이스에 실버 컬러 다이얼 (Ref. IW510206)이 매치된 버전 175피스, 그리고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블랙 컬러 다이얼 (Ref. IW510205)이 매치 된 버전 750피스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모든 모델에는 최고급 이탈리아 구두 매뉴팩처인 산토니(Santoni)사의 엘리게이터 레더 스트랩이 장착된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