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서비스 부분 KS인증 취득

그룹사가 운영하는 제주도 레져기업 CEO 3인방

제주도는 우리가 리딩한다

 

요즘 제주도가 핫(Hot)하다. 거대 중금자금이 대거 유입되며 개발이 한창 진행중이며 노후생활을 제주도에서 보내기 위한 은퇴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관과 바람, 돌, 여자로 대표되는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 풍광은 덤이다. 카카오 본사가 제주도에 둥지를 틀었고 기업유치 또한 한창인 가운데 그룹사에서 운영하는 제주도의 호텔, 리조트, 골프장 CEO들의 주가가 치솟고 있다. 현대차그룹에서 운영하는 해비치호텔앤리조트의 이민 대표이사,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롯데스카이힐 제주CC의 송용덕 대표이사, 사조그룹에서 운영하는 제주캐슬렉스CC 허진규 대표이사가 주인공이다.

송용덕 롯데스카이힐 제주CC

롯데그룹은 롯데스카이힐 제주 CC를 비롯해 롯데스카이힐 김해CC, 롯데스카이힐 성주CC, 롯데스카이힐 부여CC 등 4개의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4개의 골프장은 송용덕 대표이사가 CEO로 총괄 운영하고 있다. 송 대표이사는 4개의 골프장에 각각 총지배인을 둬 관리하면서 비교경쟁을 통해 NO.1 골프장으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Q.롯데스카이힐 제주CC에 대해 소개해 달라.

A.롯데스카이힐 제주CC는 지난 2005년 그랜드 오픈 후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골프장이다. 중문 관광단지에서 10분, 제주공항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롯데스카이힐 제주CC는 총면적 53만평에 36홀 코스로 구성된 제주지역 대표 명문 골프장이다.

75년 전통을 자랑하며, 세계 유수의 200여 유명 골프장을 설계한 최고의 코스디자인 회사인 로버트 트렌트 존스사(Robert Trent Jones: R.T.J)가 클럽하우스를 제외한 골프장 전체의 설계를 맡고 있다. R.T.J사의 수석 디자이너는 스카이힐 제주 CC가‘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장 베스트 10’에 선정되는 것을 목표로 제주가 자랑하는 아름다운 자연의 혜택을 최대한 살리면서 이국적인 풍광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36홀 골프장에 벤트그라스를 식재해 골퍼가 사계절 내내 푸른 잔디와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골프의 진정한 묘미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남쪽으로는 산방산과 서귀포 앞바다, 북쪽으로는 한라산을 동무삼아, 자연을 거스르지 않은 제주의 자연 환경을 보존 및 활용한 코스로 부드러운 코스 언듀레이션과 절묘한 난이도로 비기너에서 프로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됐으며, 과감한 샷 연출의 기회 부여와 홀에 대한 전략적인 도전정신을 강조한 매혹적인 코스이다. 또한 매년 KLPGA및 KPGA 대회를 연간 3회 유치하며 프로와 언론으로부터 코스 퀄리티에 대해 극찬을 받는 등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Q.골프장 시설 투자 및 서비스 개선에 대해 말해 달라.

A.롯데스카이힐 제주CC는 그동안 잔디 관리의 필수 요소인 수자원 확보를 위해, 5만톤 규모의 대형펀드 조성공사를 진행했으며, 골프장 최고의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세포아 방제를 위해 과감한 투자도 진행했다. 또한 오픈 10주년을 맞아 고객 사우나 리뉴얼 공사 등 고객에게 최고의 하드웨어를 제공하고자, 코스 및 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하드웨어 개선과 더불어 소프트웨어라 할 수 있는 골프장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도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다. 국내 최고 권위의 호텔을 보유한 기업의 특성을 살려 호텔 전문 서비스 강사의 주기적인 서비스 강의와, 각 지점별 사내 강사를 지정해 실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골프장 서비스의 핵심인 캐디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벤치마킹 및 사내 캐디 서비스 대회를 개최해 대고객 골프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Q.골프장 수상내역 및 인증현황이 궁금하다.

A.롯데스카이힐 제주CC는 국내 최고 권위의 골프 전문 언론사인 골프다이제스트와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이 격년 단위로 선정하는 베스트 코스 선정이, 올해 초부터 전국 약 500여개 골프장을 대상으로 엄정한 절차를 거쳐 심사했으며, 롯데스카이힐 제주CC가 코스 리뉴얼 및 코스 관리, 서비스 개선 등을 인정받아, 2개 언론사에서 선정하는 TOP10골프장에 선정됐다. 골프매거진 한국 10대 코스는 2009년부터 4회 연속 선정이며, 골프 다이제스트 대한민국 베스트 코스는 지난 2013년에 이어 2회째 수상이다.

또한 롯데스카이힐 제주CC는 제주를 비롯해, 김해, 성주C.C.가 지난 2010년 한국표준협회 골프장 서비스 부분 KS 인증을 취득했다. KS표시 인증제도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엄격한 기준에 따라 규정한 한국산업규격(KS) 수준 이상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국가가 그 품질을 보증해 표시하는 제도다. 이에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및 선진 품질경영기법 도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으며, 서비스 품질 표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Q.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설명해 달라.

A.롯데스카이힐제주C.C.는 2010년부터 매년 어린이날 기념행사로 지역보육원생을 초청해 골프 체험행사와 함께 다양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호 요양원 봉사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행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Q.중장기 비전 및 향후 계획에 대해 피력해 달라.

A.롯데스카이힐C.C.는 제주뿐만 아니라, 김해, 성주, 부여와 부여리조트 등 복합 골프레저기업으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자 한다. 이에 Vision 2020을 목표로 국내 골프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신규사업 부분을 모색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제주CC가 세계 100대 골프장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각 지역의 롯데스카이힐CC가 지역을 대표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골프장이 되어, 우리나라 골프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저와 우리 임직원 모두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