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트카‘미래(Miray)’, 스포츠카‘콜벳(Corvette)’,차세대SUV‘캡티바’첫선

한국지엠 쉐보레

한국지엠은 2011 서울모터쇼에 쉐보레 전시장을 마련하고, 쉐보레 브랜드의 과거,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다양한 신차와 컨셉트카를 선보였다.  

이번 모터쇼에서 한국지엠은 총 3000㎡ 규모의 전시장을 글로벌 쉐보레 전시 기준에 따라 새롭게 꾸미고, 컨셉트카 ‘미래(Miray)’를 필두로 4대의 친환경 차량과 정통 스포츠카 콜벳(Corvette), 신제품 캡티바(Captiva), 크루즈 해치백(Cruze Hatchback) 등 총 22대의 차량을 출품했다.

특히, 전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컨셉트카 ‘미래’와 2011년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된 전기자동차 쉐보레 볼트(Volt)는 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하는 쉐보레 브랜드의 대표 차량으로 소개되며, 한국지엠의 앞선 친환경 자동차 기술을 상징한다.

정통 스포츠카 쉐보레 콜벳 또한 한국에 첫 상륙해 서울모터쇼에서 한국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이며,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차세대 SUV 캡티바와 크루즈 해치백도 서울모터쇼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됬다. 이와 함께, 1956년형 벨에어(Bel-air)와 1960년형 콜벳이 1911년 창립한 쉐보레 브랜드의 100년 역사를 보여주는 차량으로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한국지엠은 올해 초 유례없는 신차 세 차종을 성공적으로 출시했고, 미래 성공의 열쇠가 바로 새 브랜드와 신제품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카몬 사장은 “이번에 전시된 쉐보레 차량들은 우리가 쉐보레의 100년 역사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더 진보된 제품 디자인, 성능, 그리고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뛰어난 자동차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와 볼트 같은 제품을 통해 한국지엠의 친환경차 기술 리더십을 확인하는 동시에 우리가 어떻게 쉐보레 100년의 역사를 이어갈 것인지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쉐보레의 ‘어제’ – 혁신을 선도해온 한 세기

1911년 창립된 쉐보레 브랜드는 카 레이서 루이스 쉐보레(Louis Chevrolet)와 제너럴 모터스의 창립자 윌리엄 빌리 듀런트(William Durant)가 창립한 브랜드로, 이 후 전세계적으로 우수한 제품 성능과 내구성, 그리고 높은 브랜드 가치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러한 쉐보레 브랜드의 전통은 100년이 지난 지금까지 브랜드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쉐보레는 고급차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다양한 신기술과 고급 사양을 창립 초기부터 합리적인 가격대의 차량에 적용해왔다. 첫 쉐보레 모델인 C시리즈 클래식6는 당시 고급차에도 적용된 사례가 드물었던 전자식 시동과 헤드램프를 적용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후에도 쉐보레는 연료분사 시스템, ABS, 차체제어프로그램(ESC) 등 혁신적인 기술들을 쉐보레 차량들에 장착하며 자동차 역사에 큰 자취를 남겨왔다.

이번 모터쇼에서 한국지엠은 100주년을 맞이한 쉐보레 브랜드의 역사를 보여주는 두 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1956년형 벨에어(Bel-air)는 중저가 차량으로는 처음으로 자동변속기를 장착했으며, 하드탑 컨버터블 스타일을 선보이며 차량 디자인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1960년식 콜벳은 많은 자동차 전문가로부터 역사상 최고로 뛰어난 디자인의 자동차로 평가 받는다. 콜벳은 최고의 핸들링과 주행성능, 스포츠카 스타일링의 완벽한 조화로 전설적인 미국 스포츠카로 불린다. 두 차종 모두 시대를 대표하는 쉐보레의 상징적인 모델로서 차량 성능, 내구성 및 스타일 측면에서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쉐보레의 아이코닉한 전통을 소개한다.

쉐보레의‘오늘’ – 전세계 4대 브랜드로 성장

쉐보레는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로, 지난 한해 동안 세계 130개국에 평균 7.4초에 1대씩 판매되며 연간 총 425만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쉐보레는 지난 해 판매 기준으로 5대 글로벌 브랜드 중 유일하게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증가시키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쉐보레는 글로벌 경차 스파크부터, 고성능 스포츠카 콜벳까지 모든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자랑하며, 전세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올해부터는 글로벌 시장 뿐 아니라,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를 선사하게 된 한국지엠은 올란도, 아베오, 카마로까지 올해 초에만 신차 세 차종을 출시한 바 있다.

한국지엠은 이번 모터쇼에서 2011년형 콜벳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콜벳은 6.2리터 LS2 V-8 엔진을 탑재한 Grand Sport 모델로, 430마력의 넘치는 힘을 자랑한다. 콜벳은 고성능 스포츠카를 원하는 한국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한국지엠이 국내 시장에 도입하기로 한 차량으로, 한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4월 5일 국내시장에 출시한 차세대 SUV 캡티바 역시 서울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캡티바는 자신감 넘치는 외관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2.2리터 터보차저 디젤엔진 및 2.4리터 에코텍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더욱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한다. 캡티바에는 최적의 주행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6단 자동 및 수동 변속기가 적용된다.

쉐보레의 ‘내일’ - 지속 가능한 환경친화적 미래 기술 구현

쉐보레의 미래를 표현하는 핵심 키워드는 바로‘녹색’이다. 컨셉트카 ‘미래(Miray)’는 쉐보레 브랜드의 미래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선보인다. 쉐보레 브랜드의 역사적인 스포츠카의 디자인 모티브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미래’는 스포티한 오픈탑 스타일과 수직으로 열리는 씨저도어(Scissor door) 등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갖췄다.

미래는 혁신적인 동력 시스템을 적용해 구동 차축의 전륜/후륜 변경이 자유롭기 때문에 높은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시내 주행 시 탑재된 15kW 전기모터가 구동해 일정구간 내에서는 배기가스 배출 없이 주행이 가능하며, 고속주행 시에는 1.5리터 터보차저 엔진이 전기모터와 함께 구동되어 후륜에 동력이 전달된다.

지난해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 쉐보레 볼트 또한 자동차의 미래를 대표하는 친환경 차량으로 서울모터쇼의 쉐보레 전시장에 나선다. 볼트는 어떠한 기후조건에서도 주행할 수 있는 현실적인 전기차로서, 최대 80km까지는 16kW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전기로만 주행이 가능하며,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면, 탑재되어 있는 1.4리터 가솔린 엔진이 구동되어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이 가능하다. 쉐보레 볼트의 최대 주행거리는 610km에 이른다.

알페온 e어시스트(Alpheon eAssist)는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친환경 차량으로, 알페온 가솔린 모델 대비 약 30% 이상의 연비 개선 효과가 있어 고급 세단의 안락함과 뛰어난 연비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알페온 e어시스트는 급가속 및 경사구간 주행 시 전기모터가 가동되어 추가적인 동력을 제공하며 ‘엔진 스타트-스톱(engine start-stop)’ 시스템과 감속 시 작동되는 연료 차단 시스템으로 연비를 한층 개선했다. 알페온 e 어시스트는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