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S-Class혈통에 디자인 혁신 이뤄

벤츠 S600 L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제안한다

벤틀리, 롤스로이스, 마이바흐, 벤츠의 공통점은 뭘까. 말 그대로 ‘억(?)소리’ 나는 고가 수입차 브랜드들이다. 선망의 대상이며 부의 척도를 가늠하는 잣대로 평가되기도 한다. 이건희 삼성그룹 전회장이 마이바흐를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미뤄 짐작할 수도 있다. 글로벌 기업 삼성은 CEO의 대외적인 권위를 높여주기 위해 사장단에 2년전부터 BMW를 제공하고 있다. 이렇듯 성공한 CEO이라면 자신의 사회적 지위와 파워를 과시하기 위해 그에 상응하는 고가 수입차를 타고 싶어 할 것이다. 국내에 진출해 있는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브랜드별 최고가의 프리미엄 라인을 소개한다.<편집자주>

메르세데스-벤츠의 세단 중 최상의 라인업인 S-Class의 최상위 모델인 S 600 L은 안전성, 성능, 엔터테인먼트 등에 최첨단의 기술이 접목된 명실상부한 최고의 자동차이다.

조각된 듯한 외형스타일 돋보여

메르세데스-벤츠 S 600 L은 50여 년간 쌓아온 S-Class 혈통의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외형상의 스타일은 혁신적으로 디자인되었다. 조각된 듯 디자인된 차체는 우아하면서도 라인은 더욱 선명하게 강조되었다. 또한 S 600 L 의 인테리어는 천연 가죽 시트, 최고급 호두나무 트림과 최고급 무늬목 스티어링 휠 등 최상급 소재와 대시보드 및 차량 내부 옆면 트림에 은은한 실내 조명장치(Ambient Light)를 적용해, 고급스런 실내 분위기와 함께 쾌적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S 600 L에는 12가지 자세로 조정되는 열선 및 통풍 전동 시트, 4구역 개별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총 8개에 달하는 에어백 등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벤츠 S 600 L에는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Harmarn-Kardon) 사운드 시스템이 DVD 플레이어와 함께 장착되어 차내에서도 콘서트홀과 같은 최상의 음향 효과를 느낄 수 있다. DVD 체인저는 대시 보드 콘솔의 열림 커버 아래 위치하며 비디오 및 오디오 DVD와 오디오 CD 및 MP3의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지금까지 사용해왔던 아날로그 TV 튜너에 디지털 TV까지 수신할 수 있는 디지털-아날로그 TV 튜너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장착

메르세데스-벤츠 S 600 L은 기존 모델에 비해 길이는 43mm가 길어진 5,210mm이며, 휠베이스는 80mm가 길어진 3,165mm인 롱휠베이스(LWB) 모델이다. 너비는 16mm, 높이는 29mm가 각각 길어져 더욱 넓어진 실내 공간을 제공해 탑승객 모두가 일등석 수준의 편안함을 보장한다. 특히, 뒷좌석의 레그룸은 기존 모델에 비해 52mm나 길어졌다. 또한 그 동안의 모델에서는 선보이지 않았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의 장착으로 최고의 럭셔리 세단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혁신적인 편의장치를 갖췄다.

이밖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블루투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장착으로 블루투스 기능이 가능한 핸드폰의 차량 장착 시 무선으로 차량 내 모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의 장착으로 사용자 편의성도 한층 높아져, 편안함과 함께 즐거움을 더해 준다.

‘사고 없는 운전(Accident-free Driving)’ 실현

특히 벤츠 S 600 L은 탑승자의 머리 부분을 지지하는 신개념 안전 시스템인 넥 프로 헤드레스트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사고 발생 전에 미리 대처하는 통합적 안전 개념인 프로세이프(PRO-SAFE™)을 선보임으로써 메르세데스-벤츠가 지향하는 ‘사고 없는 운전(Accident-free Driving)’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 600 L의 컴포트 시트(Multi-contour Seat)에는 개별적으로 작동되는 공기주머니들이 내장 되어 있어 좌석을 탑승자의 몸에 꼭 맞게 조정해준다. 또한 컴포트 시트는 프로세이프와 연계되어 사고 위험이 감지되면 에어백이 작동하기 가장 좋은 자세로 좌석이 자동적으로 위치를 바꾸게 되며, 동시에 각 공기 주머니들이 팽창되고 몸을 고정 및 지탱해줌으로써 탑승자의 안전을 지켜준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컴포트 시트에는 멀티 컨투어 기술이 적용됐다. 이 멀티 컨투어 기술로 인해 각 탑승자의 신체 형태에 따라 최적의 형태로 시트에 내장된 공기주머니가 조절된다. 또한 한 단계 더 발전된 다이나믹 컴포트 시트는 등받이 부분에 별도로 독립된 공기주머니가 내장되어 있어 4개의 다른 프로그램으로 마사지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마사지 기능은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탑승자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