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승 대형 패밀리 SUV 귀환

트레일러 토잉 기능 장착해 카라반 연결가능

디자인과 실용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7인승 대형 패밀리 SUV ‘2017 뉴 닛산 패스파인더’가 귀환했다. 4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뉴 닛산 패스파인더는 국내 출시된 7인승 SUV중 유일하게 트레일러 토잉 기능이 장착돼 2톤 카라반과 요트도 연결 가능해 캠핑 등 야외활동에 최적화 됐다.

김득훈 기자 kdh@ceomagazine.co.kr

7인승 대형 패밀리 SUV 뉴 닛산 패스파인더가 디자인과 실용성을 업그레이드해 귀환했다.

한국닛산㈜(대표 성중)은 전국의 21개 닛산 공식 전시장에서 7인승 대형 패밀리 SUV 2017 뉴 닛산 패스파인더 (2017 New Nissan Pathfinder)의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 국내 공식 출시는 오는 9월 중순이다.

뉴 패스파인더는 미국의 유수 자동차 전문 평가 기관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닛산의 대표 풀사이즈 SUV다.

켈리블루북 ‘2017 12대 베스트 페밀리카’, 오토모티브 사이언스 그룹 ‘2017 가장 경제적인 차 및 가장 다재다능한 차’ 등에 선정됐다.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실내,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한 첨단 편의사양, 강력한 주행성능으로 동급 세그먼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패스파인더는 4세대 부분변경 모델이다. 차량 전면의 V-모션 그릴, 부메랑 LED 시그니처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디자인 등 닛산의 패밀리 룩을 반영, 대담하고 날렵한 아웃도어 스타일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3열까지 여유로운 동급 최대의 실내 공간은 모든 탑승객에게 최적의 안락함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특히, 새롭게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 기반의 안전사양이 적용됐다.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Intelligent Emergency Braking), 인텔리전트 차간거리 제어(Intelligent Distance Control) 등 첨단 안전 기술이 이번 모델에 처음 적용됐다. 그 결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실시하는 신차평가 프로그램(NCAP)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짐을 양손에 들고도 발동작만으로 편리하게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파워 테일 게이트(Hand’s free PWR Tail gate)를 탑재하는 등 편의 장치도 한층 강화됐다.

국내에 출시될 뉴 패스파인더는 국내 고객의 높은 수준에 부응하고자 글로벌 판매 모델 중 최상위 트림인 ‘플래티넘(Platinum)’으로 선보인다.

특히, 국내 출시된 7인승 SUV중 유일하게 트레일러 토잉 기능을 기본 장착했다(트레일러 히치는 별도 구매). 2,268kg에 달하는 무게를 감당할 수 있어 카라반 및 소형 요트 연결이 가능하다.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국내 고객들이 꼭 필요로 하는 기술과 사양들로만 구성해 실용성를 극대화했다. 차량 가격은 출시일에 공개된다.

허성중 한국닛산 대표는 “뉴 패스파인더는 일과 여가의 밸런스를 추구하는 젊고 감각적인 아빠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모델”이라며, “디자인, 공간 및 안전 사양 대폭 향상된 2017년형 뉴 패스파인더가 최근 급성장 중인 대형 SUV 시장의 새 강자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닛산은 2017 뉴 패스파인더 사전계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계약 후 차량을 출고한 고객 전원에게 50만원 주유 상품권을 준다. 또한 사전계약 신청자 중 세 명을 추첨해 고급 빔 프로젝터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0월 중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080-010-23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닛산 브랜드 소개

닛산 자동차(Nissan Motor Co., Ltd.)는 풀 라인업을 생산하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 기업으로 닛산, 인피니티, 닷선 브랜드 하에서 60여 종 이상의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1999년부터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인 르노(Renault)와 얼라이언스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미쓰비시 자동차(Mitsubishi) 지분의 34%를 인수하며, 얼라이언스의 세 번째 멤버로 편입시켰다. 일본 요코하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6개 지역(아시아&오세아니아, 아프리카, 중동&인디아, 유럽, 라틴 아메리카, 중남미, 북미)에 걸쳐 약 24만 7,500명의 직원과 함께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연간 판매량은 약 1,000만대에 이르게 됐다. 올해로 한국 공식진출 9주년을 맞는 닛산 브랜드는 다이내믹 세단 알티마(Altima), 최고급 스포츠 세단 맥시마(Maxima), 스포티 CUV 쥬크(JUKE), 7인승 대형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Pathfinder), 프리미엄 SUV 무라노(Murano), 아이코닉 스포츠카 370Z, 세계 최초 양산형 100% 전기차 리프 등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모델 라인업을 마련, 폭 넓은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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