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0일 개관, 속초시 랜드마크로 부상

 

속초 8경 중에 하나이며 일반에 공개되지 않던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속초시 외옹치에 지난 20일 ‘롯데리조트속초’가 그랜드 오픈했다. 호텔과 콘도, 워터파크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여행 니즈를 만족시키고 나아가 동해안 지역 특히 속초, 설악권의 관광발전에 큰 기여를 하리라 생각하고 있는 서동재 ‘롯데리조트속초’ 총지배인을 통해 오픈배경 및 앞으로의 운영현황에 대하여 들어봤다.

안성렬 기자 asy@ceomanazine.co.kr

 

Q_ 귀 리조트의 컨셉 및 경쟁력은 무엇인가?

롯데리조트속초는 설악산과 울산바위를 모티브로 하여 외관을 설계하였으며, 전 객실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부대시설로 해안절벽을 따라 흐르는 듯한 인피니티풀을 갖추는 등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지’가 콘셉트입니다.

객실 중 가장 작은 디럭스룸이 약12.5평(40.9㎡)으로 동 업계 대비 넓은 휴식 공간을 누릴 수 있고 가족 고객을 위해 트윈 객실은 모두 패밀리 트윈으로 구성하여 3인 가족이 편안한 투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객실 바닥에 우드플로링을 설치하여 훨씬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Q_ 주요 객실 타입 및 부대시설은?

롯데리조트속초는 회원을 위한 콘도와 일반 고객을 위한 호텔로 나눠 운영하고 있습니다. 콘도는 분양면적에 따라 스튜디오 타입인 18평형부터 프리미엄 타입인 55평형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호텔은 넓은 객실 면적에 더블객실과 패밀리트윈 객실로 구성하였습니다. 테라스에 자쿠지를 설치하여 야외에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스파 스위트룸은 푸르른 동해 바다의 매력적인 아름다움을 품은 명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부대시설로는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와 자연과 어우러진 실외 워터파크가 마련되어 있어 엔터테인먼트를 목적으로 롯데리조트속초를 방문해주는 고객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약1,200㎡의 대연회장과 다양한 중소 연회장이 갖추어져 있어 비즈니스 목적으로 찾아주는 고객들도 쾌적한 환경에 큰 만족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콘도 9층에 들어설 루프탑 바 ‘Roof Top 9’에서는 시그니처 칵테일과 와인을 맛볼 수 있어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속초 야경을 배경으로 낭만적인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명소가 될 것입니다.

Q-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

롯데호텔&리조트는 국내 그 어느 호텔보다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우수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롯데리조트속초 홈페이지는 예약과 결제가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다국어로 구축되어 전 세계 어디에서든 모바일로 간편하게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35만명의 웨이보 회원을 보유한 롯데호텔 SNS를 활용하여 홍보할 계획입니다.

Q_ 공실률 최소화를 위한 앞으로의 계획은?

롯데리조트속초에서는 고객의 니즈를 철저히 반영하여 설계 단계부터 전 객실 오션뷰가 가능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그 결과 전 객실 파노라마 오션뷰, 동해안 수평선과 맞닿은 인피니티풀, 동해안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아름다운 동해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루프탑바 등 모든 시설은 고객 분들이 누리고 경험하고 싶은 공간이라고 자부합니다.

또한 호텔과 콘도 객실을 동시에 운영하여 콘도분양 회원, 롯데호텔 멤버십, 속초리조트 멤버십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여 공실률 최소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입니다.

Q_ 기업단체를 위한 회의공간이 궁금하다.

연회장은 속초 최대 규모로 1,000명까지 이용 가능한 그랜드볼룸과 6개의 중소연회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5m의 높은 층고와 동해안이 내려다보이는 오션뷰 등 차별화된 시설은 참석하는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뛰어난 시설뿐만 아니라 웨딩에서부터 기업 세미나, 인센티브, 전시회, 국제회의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역량과 노하우가 결집된 롯데호텔의 고품격 서비스를 롯데리조트속초에서 누리실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Q_ 오픈과 연계한 이벤트 행사가 있나?

롯데리조트속초 오픈 기념 경품이벤트를 지난 7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3주간 국내 롯데호텔 체인(롯데호텔, 롯데시티호텔, L7) 13개 체인에서 동시에 진행하였으며, 오픈일인 지난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롯데리조트속초 투숙객을 대상으로 동해안 최대 워터파크 오픈을 기념하여 워터파크 입장권(정가 1인 6만 6천원)을 1인 4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숙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각 레스토랑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Q_ 총지배인님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1987년에 롯데호텔 입사 후 88올림픽을 준비하며 오픈한 롯데호텔월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규 호텔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는 2002년 롯데호텔울산을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이후 2012년 제주 아트빌라스 개관 당시 운영팀장, 2015년 오픈한 롯데시티호텔울산 총지배인으로 근무를 했습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그룹의 신규 체인 오픈 경험들을 바탕으로 롯데리조트속초가 동해안권 최고의 호텔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최고급 리조트인 아트빌라스와 부여리조트, 속초리조트 회원들을 연계하여 혜택을 공유하고 있으며, 롯데호텔의 뛰어난 서비스와 노하우를 토대로 한국 리조트 산업을 선도하겠습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