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품격담은 드라이빙 퍼포먼스

BMW 뉴 7시리즈의 인기가 매섭다. 일시적인 신차효과로 단정할 수도 있겠지만 CEO와 오피니언리더 등 각계 리더층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중이다. BMW 뉴 7시리즈는 40년간 전 세계적으로 성공의 역사를 만들어 온 BMW 럭셔리 세단의 DNA와 정수를 고스란히 담았기 때문이다. 무역업에 종사하고 있는 40대 중견기업의 이아무개 사장은 “운전하는 순간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느끼기에 충분했다”며 엄지손가락을 치겨세웠다. BMW 뉴 7시리즈은 6세대 진화를 거쳤으며 미래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개척하는 최고급 세단이다.

​BMW 뉴 7시리즈는 현대와 미래를 아우르는 명차만의 스타일로 운전의 즐거움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개발됐다. 또한 역동적인 승차감과 효율성, 안전과 함께 운전자의 편의성, 편안한 장거리 주행, 웰빙 감각의 실현 등 다양한 요소를 최적화시켜주는 모든 신기술이 반영된 모델이다.

특히 이번 6세대 뉴 7시리즈를 통해 BMW는 획기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이며 명실상부 세계 최고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뛰어난 승차감과 탁월한 효율성, 그리고 역동적인 주행감각 럭셔리 세단의 모든 장점을 갖춘 BMW 뉴 7시리즈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한 최상급의 럭셔리 인테리어와 직관적인 주행성능, 외부와의 지능적인 연결 능력을 갖춰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모델이다.

외관 디자인은 자연스러움과 우아함을 동시에 나타내며, 인테리어는 넓은 공간과 특별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와 함께 혁신적인 옵션과 장인의 섬세한 손으로 엄격하게 선별한 소재를 사용해 최고급의 럭셔리함을 연출한다.

역동성과 럭셔리 주행감성의 조화

이번 6세대 뉴 7시리즈가 다시 한 번 이뤄낸 역동성과 럭셔리한 주행감성의 절묘한 조화는 수십년에 걸쳐 BMW 플래그십 모델이 갖춰 온 변함없는 특징이다.

BMW는 뉴 7시리즈를 통해 차별화되면서도 럭셔리한 운전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경량 설계, 파워트레인, 섀시, 조작 시스템, 지능적인 외부와의 연결성, 인테리어에 적용된 획기적인 기술들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운전의 즐거움과 장거리 여행의 편안함을 결합한 완벽한 럭셔리 세단을 탄생시켰다.

특히 BMW는 자사 최상급 모델의 6세대 모델을 선보이며 어떤 경쟁자도 따라올 수 없는 수많은 혁신들을 이룩했다. 차체 구조에 적용된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 BMW 그룹의 차세대 최신 엔진들,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 액티브 섀시 시스템, 어댑티브 모드가 내장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스위치, BMW 레이저라이트 등은 역동성, 효율성, 안락성과 안전성을 높여주는 주요 요소들이다. 이와 함께 마사지 기능과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이 내장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스카이 라운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웰컴 라이트 카펫, 앰비언트 하이라이트, 무선 충전기능이 내장된 센터콘솔 내 스마트폰 홀더는 뒷좌석 공간의 웰빙 요소를 극대화시킨다.

또한 터치 디스플레이와 BMW 제스처 컨트롤을 포함한 iDrive 시스템, 터치 커맨드, 새로운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교차차량 경고장치, 조향 및 차선 컨트롤 어시스턴스, 액티브 측면충돌 보호장치, 3D 뷰가 내장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등은 차량의 조작과 운전자 지원에 대한 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혁신을 보여준다.

차별화된 우아함과 존재감 돋보이는 디자인

BMW 뉴 7시리즈는 디자인을 통해 더욱 고급스러워진 7시리즈만의 캐릭터를 확실히 보여준다. 조화로운 차체 비율, 세심하게 처리된 표면 디자인, 정교한 라인에서 이 차의 세련된 자신감과 역동성, 차별화된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스탠다드 및 롱 휠베이스의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이는 뉴 7시리즈는 럭셔리한 분위기 속에서 운전의 즐거움과 장거리 운전 시 편안함을 동시에 갖춘 최적화된 균형감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수평적인 표면과 라인에 의해 강조되는 여유로운 공간을 선사하며 운전자 중심의 운전석 디자인, 아름다운 인테리어 소재와 정교한 수가공을 통한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다.

BMW 그룹 디자인 총괄 수석 부사장인 아드리안 반 호이동크(Adrian van Hooydonk)는 “이번 BMW 뉴 7시리즈는 가장 럭셔리하고 가장 편안한, 모든 면에서 우리가 지금까지 만들어온 자동차 중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BMW이피션트 라이트웨이트로 경량화 실현

BMW이피션트 라이트웨이트를 통해 BMW 뉴 7시리즈 모델의 중량은 이전 세대의 모델에 비해 최대 130kg까지 줄었다. 그 중심에는 BMW i 모델로부터 기술을 이어받은 카본코어 차체 구조가 있다. BMW 뉴 7시리즈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을 강철 및 알루미늄과 결합한 동급 최초의 자동차다. 이 지능적인 차체 컨셉은 재료 혼합 접근방식을 통해 좌석의 강도와 강성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차량의 중량을 큰 폭으로 감소시켰다.

업데이트된 V8엔진과 직렬 6기통 엔진

BMW 뉴 7시리즈는 BMW 그룹의 차세대 최신 엔진 라인업에서 폭넓게 업데이트된 V8 엔진과 직렬 6기통 엔진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모든 엔진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스텝트로닉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또한 BMW xDrive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도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효과적으로 작동한다.

정교하게 연마된 섀시 기술 그리고 추가적인 섀시 컨트롤 시스템들이 BMW 뉴 7시리즈의 역동성과 승차감 모두를 향상시킨다. 이와 동시에, 운전의 즐거움을 구성하는 이 두 가지 성격의 균형도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에서 경쟁자를 찾아볼 수 없는 수준으로 높였다. 자동 셀프 레벨링 기능을 갖춘 2축(앞/뒤) 에어 서스펜션과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Dynamic Damper Control)은 기본으로 제공된다.

액티브 롤 안정화 시스템과 데이터 기반의 예측 기능이 있는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Executive Drive Pro, 최초 제공)는 안락함과 역동성, 균형감각, 자신감을 더욱 높여주는 요소다. 전자기계식 안티 롤 바(자동차가 모퉁이를 돌 때 지나친 쏠림을 방지하는 현가장치 속 금속 막대)는 역동적 코너링 시 차체 롤링을 감소시키고, 액티브 섀시 컨트롤 시스템은 노면의 바퀴자국과 요철에 맞춰 댐퍼의 응답성을 조절한다.

터치디스플레이와 BMW 제스처컨트롤 적용

BMW 뉴 7시리즈는 iDrive 조작 시스템의 모니터를 최초로 터치 디스플레이 형태로 제공한다. 따라서 운전자는 일반적인 전자 기기를 다룰 때와 동일한 방식으로 터치를 통해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다. 컨트롤러를 이용해 익숙한 방식으로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제 화면 터치를 통해서도 기능을 선택하고 활성화할 수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도입된 BMW제스처 컨트롤은 iDrive 시스템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으로, 손동작을 감지해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매우 편리하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오디오 음량을 조절하거나 착신 전화를 수신 및 거부 등의 다양한 조작들을 제스처만으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특정 제스처로 설정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와 더불어 센터 콘솔에 장착된 새로운 스마트폰 홀더를 통해 최초로 차 안에서 휴대전화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게 됐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최상 안락함 제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럭셔리 자동차에서만 느낄 수 있는 최상급의 안락함을 제공하며 BMW 750Li xDrive에 적용된다. (750Li xDrive Prestige )이 패키지는 4존 자동 에어 컨디셔닝, 뒷좌석을 위한 마사지 기능이 내장된 전동 조절식 컴포트 시트, 전 좌석을 위한 액티브 시트 벤틸레이션(Active Seat Ventilation), 옵션 품목인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팅(Executive Lounge Seating),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리어 콘솔, 그리고 BMW 터치 커맨드가 내장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익스피리언스를 포함한다. 뒷좌석 승객이 피로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육체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바이탈리티 프로그램도 마사지 기능에 포함된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팅 옵션은 동반석 뒤쪽 뒷좌석 승객의 안락함을 높여주는 장치로, 추가로 90mm의 전방 슬라이드가 가능하고 동반석 등받이에 전동 개폐식 발판을 이용할 수 있다. 거의 수평에 가깝게 기울일 수 있는 등받이 덕분에 뒷좌석 승객은 탑승 시 매우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스카이라운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BMW 뉴 7시리즈 실내의 차별화된 분위기는 정밀하게 배열된 라이트 디자인에 의해 더욱 강조된다. 차량 도어 주변에 매력적인 조명을 비춰주는 라이트 카펫이 앰비언트 라이트 옵션에 적용된다. BMW 뉴 7시리즈 롱 휠베이스 버전에 제공되는 앰비언트 하이라이트는 또 다른 특별 옵션으로, B-필러에 수직으로 배열된 광원을 이용해 뒷좌석 공간을 분위기 있는 빛으로 채워준다.

또한 BMW 뉴 7시리즈 롱 휠베이스 버전은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 중에서 유일하게 스카이라운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선택이 가능하다. 날이 어두워지면 측면부에 장착된 LED 모듈에서 나오는 불빛이 글라스 표면 전체에 고르게 퍼져 유리에 각인된 그래픽을 비춘다. 이를 통해 밤 하늘에 별이 빛나는 것과 같은 분위기가 연출된다.

앰비언트 에어(Ambient Air) 패키지는 차량 실내 공간의 웰빙 감성을 높이기 위한 옵션 기능으로, 공기를 이온화하고 8가지 향기 중 고객이 선택한 향을 차량 내 설정한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바우어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BMW 뉴 7시리즈 인테리어에 맞춰 특별히 디자인되었으며 최상의 음질을 구현한다.

BMW 레이저라이트 적용

BMW i8에 적용된 BMW 레이저라이트는 럭셔리세단 세그먼트에 도입된 또 다른 새로운 장비다. 이 라이트는 BMW 셀렉티브 빔 덕분에 눈부심을 유발하지 않으며, 매우 밝고 순수한 백색광선을 분출하고 LED 헤드라이트의 두 배에 해당하는 600m의 상향등 조사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핸들링 및 차선 컨트롤 어시스턴트, 능동적인 측면충돌 보호장치가 내장된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후면충돌 보호장치, 교차차량 경고장치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시스템에 추가됐다.

BMW 딩골핑 공장에서 생산

BMW 뉴 7시리즈도 이전 모든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BMW 딩골핑 공장에서 제작된다. 딩골핑 공장은 오랫동안 럭셔리 세단을 제작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세계적인 경량 설계의 전문 노하우를 자랑한다. BMW 딩골핑 공장은 BMW 그룹의 전 세계 생산 네트워크 내에서 알루미늄 역량연구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제 하이브리드 기술의 일부로서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을 차체 구조에 적용한 세계 최조의 양산차 제조공장이 됐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