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철 한전 KDN 사장, '2019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동반성장 부문 수상
상태바
박성철 한전 KDN 사장, '2019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동반성장 부문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10.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동반성장 문화 확산, 정부 혁신 성장 등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노력 성과 돋보여
CEO명예의전당 상 수상하는 박성철 한전KDN 사장(왼쪽)

[CEONEWS=정진영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10월 24일(목) 서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에서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2019 대한민국 CEO명예의 전당은 산업청책연구원(IPS)주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등이 후원하며 한 해 동안 경제,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속가능 성장의 새로운 경영비전을 제시한 최고 경영자 (CEO)를 선정한다.

한전KDN은 ‘동반성장 부문’에서 19년도 정부 공기업 경영평가 및 동반성장 평가에서 전년대비 각각 한 단계씩 상승한점과 올해 동반성장 4대 분야 32개 중점 과제를 전사적으로 추진, 동반성장 워크숍 및 스타트업 간담회, 성과공유 아카데미 등을 개최했다.

또한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15개의 중소기업 대상으로 9억원을 조기 투입하여 협력연구개발사업, 산업혁신 운동을 지원하는등 대내외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3월에는 사내 벤처육성 사업을 통해 공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사내벤처 육성 운영기업“에 선정됐다.

한편, 한전KDN은 이외에도 동반성장 협력대출 저리자금 지원, 상생결제제도, 협력사 동반성장몰 운영,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사 장기재직자 포상, ICT직무 교육지원등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중소기업협력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한전KDN 박성철 사장은 수상소감에서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동반성장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며 지속가능한 혁신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