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에 따른 와인 소비 성향

김석우 이지와인 대표

[CEONEWS=김석우 이지와인 대표] 와인 업계에 종사 하다 보면 다양한 와인 관련 행사를 접하게 된다. 예를 들면 각종 시음회, 전시회, 판매 행사 등을 들 수 있다. 이런 행사에 참석하게 되면 참석자들의 와인에 대한 반응, 선호도 및 자세 등을 자세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남녀 간의 차이, 연령간의 차이 등이 흥미 있게 다가 왔다.

미션서드 카베르네시라

와인 장터 같은 판매 행사에는 전반적으로 여성분들의 참여도가 높다. 남성들의 경우에는 최종 결정을 할 때 여자 친구나 부인에게 물어 본 후 구매 결정을 내리기도 한다. 물론 단독적으로 하는 경우도 많다.

발디 싱글 카쇼

맛의 집중도 및 당도의 차이에도 성별간의 기호도 차이가 나타난다. 남성은 묵직한 카베르네소비뇽이나 말벡 같은 품종들에 선호도가 높고 여성분들은 부드러운 메를로나 피노누아, 화려한 열대과일향의 화이트와인 그리고 달콤하고 상대적으로 알코올 함량이 낮은 모스카토 품종의 와인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캘러웨이 메를로

와인 라벨 디자인, 색상, 병 모양 등의 외부적으로 보여지는 시각적 요소에도 기호의 차이가 난다. 연령이 높으신 분들은 클래식하고 고급스런 디자인을 선호 하시고 젊은 연령대 분들은 눈에 띄는 색다른 디자인이나 파격적인 디자인의 라벨을 선호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같은 디자인의 라벨들도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와인 구매 이유도 재미있는 항목이다. 남성은 여자 친구와 함께 할수 있는 와인을 고르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여성은 친구들과 함께 할수 있는 와인을 고르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어 약간의 차이를 느낄수 있다.

이상에서 느낀점들 은 다분히 주관적인 경험에 의한 것으로 일반화 할 수  없는 것으로 단지 흥미 아 점검해본 것이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