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OMPANY&ISSUE COMPANY NEWS
SBI코스머니, 계좌번호 필요없는 초간편 해외송금상품 출시
사진 제공 SBI

[CEONEWS=오영주 기자] 해외송금전문회사인 SBI코스머니(대표 김정욱)는 계좌번호 필요없이 중국 및 인도네시아로 송금이 가능한 ‘간편송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BI코스머니가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중국의 경우 수취인의 이름과 유니온페이 카드번호만 입력하면 되며, 인도네시아의 경우에는 인도네시아 최대 이동통신망인 Telkomsel의 모바일월렛(전자지갑) T-Cash 망을 이용하여 상대방 휴대전화번호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 유니온페이카드 송금은 50만원까지는 수수료가 5000원이며, 그 이상 금액은 송금액의 1%이다. 송금은 30분 이내로 완료된다. 인도네시아 모바일월렛의 경우에도 송금수수료는 5000원이며 1시간 이내에 수취할 수 있다. 

SBI코스머니는 이 밖에 필리핀 주요은행에 대한 10분이내 스피드송금이 가능한 상품도 내놨다. 대상은행은 BDO, Metrobank, BPI, PNB은행 등이며, 이들 은행에 송금할 경우 송금완료 즉시 송금인에게 문자메시지가 전송된다. 아울러 전기/전화/수도요금, 보험료, 학비 등과 같은 고지청구서에 대한 직접납부도 가능한 빌페이먼트(청구서) 송금서비스도 시작했다. 

위 모든 송금서비스는 SBI코스머니 홈페이지나 안드로이드 혹은 iO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BI코스머니는 코스닥 상장 SBI핀테크솔루션즈의 자회사로 현재 중국, 베트남, 필리핀, 네팔,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6개국에 소액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조만간 미국, 영국, 호주 등의 선진국 송금서비스와 더불어 미국 리플(Ripple)의 X커런트 블록체인망을 이용한 송금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오영주 기자  oyj@ceomagazine.co.kr

<저작권자 © CEO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