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OMPANY&ISSUE COMPANY NEWS
쌍용자동차, 중남미 시장에 렉스턴 스포츠 론칭"주력 모델 수출 시장 확대 및 신규 라인 투입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 힘쓸 것"

[CEONEWS=박혜성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중남미 시장에 렉스턴 스포츠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의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지난 9월 25일 칠로에 섬에서 렉스턴 스포츠 칠레 론칭 행사를 가졌다. 현지 언론과 판매점 관계자 등 100여 명의 참석자들은 SUV와 픽업의 장점을 골고루 갖춘 렉스턴 스포츠의 높은 상품 경쟁력에 큰 기대감을 나타낸 바 있다.

쌍용차는 지난 10월 에콰도르 모터쇼(Auto Mundo)와 11월 파라과이 모터쇼(CADAM Motor Show)에서도 브랜드 부스를 마련하고 티볼리, G4 렉스턴 등 주력 모델들과 함께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현지에 선보였다. 모터쇼를 방문한 현지 언론과 관람객, 판매 대리점 관계자들은 렉스턴 스포츠의 디자인과 편의사양, 공관 활용성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올해 초 렉스턴 스포츠의 성공적인 출시 이후 국내외 호평에 힘입어 2~3분기 유럽 시장, 4분기 중남미 시장 등 수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주력 모델의 지속적인 글로벌 론칭과 신규 라인 투입 등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SUV 명가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다음달 사상 첫 해외 직영 판매 법인인 호주 법인 설립과 함께 호주 시장에 렉스턴 스포츠를 포함한 주력 모델들을 론칭하고, 내년 상반기 중동 지역과 아프리카까지 렉스턴 스포츠 수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혜성 기자  phs@ceomagazine.co.kr

<저작권자 © CEO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COMPANY ISSUE] SK그룹
[COMPANY&ISSUE]
[COMPANY ISSUE] SK그룹
[COMPANY ISSUE] 롯데
[COMPANY&ISSUE]
[COMPANY ISSUE] 롯데
[COMPANY ISSUE] LG
[COMPANY&ISSUE]
[COMPANY ISSUE] LG
[COMPANY&ISSUE]
[COMPANY ISSUE] 현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