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회장의 폭행 및 폭언, 엽기행각은 임·직원들의 침묵과 연결

[CEONEWS=김충식 기자]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의 전(前) 직원을 폭행하고 막말을 한 영상과 실검과 활 등으로 동물을 학대한 혐의로 구속됐다. 본지는 이와 더불어 웹하드 공유업체 위디스크를 BAD COMPANY로 선정했다.

이유는 비록 직원이 퇴사했지만 모든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폭행과 막말이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제지한 직원이 단 한명도 없었을 뿐 아니라 오히려 임원 중 한 사람이 카메라로 구타영상을 촬영하는 등 동료애가 전혀 없는 회사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이러한 침묵의 카르텔이 존재하기에 양 회장은 직원들을 상대로 폭행과 폭언, 엽기적인 행동을 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성경에 나오는 ‘소돔과 고모라’라는 땅은 의인 10명이 없어서 망한 도시로 잘 알려져 있다. 위디스크라는 회사에도 한 두명의 올곧은 신념을 가진 임원이나 직원이 있었다면 이러한 악화일로를 걷는 양 회장같은 인물이 나오지 않았을 것이라 감히 말하고 싶다.

한편, 위디스크는 파일 공유 회사로 영화나 TV 프로그램, 성인용 동영상을 올리고 이를 구매하는 사람으로부터 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회사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