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슘 스파&리조트를 대한민국 MICE 산업의 중심으로 만든다

[CEONEWS=고훈곤 기자] 한반도 동쪽과 서쪽의 중심이자 남과 북의 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는 가평은 가히 수도권의 명당이라 할 만하다. 경기도 내 최고봉 화악산(1468m)에서 축령산, 유명산, 명지산, 연인산, 수덕산을 비롯해 경기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운악산이 하늘길을, 국내 수상 레저의 중심인 북한강과 청평호반이 물길을, 용추계곡과 도마치계곡을 끼고 다양한 땅길이 펼쳐지니 수도권에서 이만한 명당을 찾기란 어려울 것이다. 이런 아름다운 자리에 국내최초 수익형 리조트 ‘블레슘 스파&리조트’가 들어설 예정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가평군 북면의 9,985 m²(3,020평) 부지에 조성하는 블레슘 스파&리조트는 지상 10층 지하 4층 규모로 객실수 336실을 갖춘 MICE & Healing 특화 리조트다. ‘블레슘 스파&리조트 가평’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스토바(주) 임채영 회장을 만나봤다.

고훈곤 기자 khg@ceomagazine.co.kr

 

임채영 스토바(주) 회장

Q_ ‘블레슘 스파&리조트 가평’ 사업을 시작하신 배경이 궁금합니다.

21세기 들어 일과 자신만의 시간을 균형 있게 맞추는 워라벨(Work and life balance) 문화가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business)와 즐거움(pleasure)의 합성어로 회의, 출장 등 공식 일정 전후에 관광, 레저, 쇼핑 등의 여가활동을 즐기는 ‘블레저((bleasure)’ 문화는 서구권에서 먼저 시작된 이후 최근 주52시간 시대를 맞아 레저를 즐길 시간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대한민국에서도 돌풍이 불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 33년 간 서울 강남의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부동산 분야에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오면서 부동산개발, 부동산 자산관리와 투자자문, 실무 전략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5월 준공을 목표로 경기도 가평에 블레슘 스파&리조트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블레져를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고 투자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블레숨 스파_리조트의 신화를 만들고 있는 스토바트리니티(주) 윤진숙 대표와 스토바(주) 임채영 회장

Q_ ‘블레슘’이라는 브랜드가 독특하게 느껴지는데요? 그 의미를 설명해 주십시오.

축복을 뜻하는 영어 Bless와 공간, 방을 뜻하는 독일어 Raum을 결합한 블레슘(BLESSUM)은 축복받은 공간(방)이란 뜻으로 BLESSUM은 축복의 집, 절대자의 지복(至福), 복의 근원, 축복의 통로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BLESSUM의 sum은 숨, 생명, 호흡, 생령. 생기의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um은 움이 나다. 싹이 나다. 거듭나다. 공(空), 생명의 근원이란 뜻도 중의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이렇듯 가평 블레슘 스파&리조트는 천혜의 자연 속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을 바탕으로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로 가평을 방문한 직장인들에게 특화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할 계획입니다.

Q_ 사업지로 가평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블레슘 스파&리조트가 들어서게 될 가평 지역은 서울, 인천 등에서 자동차로 1시간 30분 안쪽이면 도착할 수 있는 수도권 대표 관광지로 이미 전국의 어떠한 관광지보다 경쟁력이 뛰어납니다.

특히 수상레저는 물론 등산, 캠핑, 음악 등 다양한 여가활동이 가능한 곳은 수도권 주변에서 가평이 거의 유일하기 때문에 블레슘 스파&리조트가 건설되기 가장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평은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울창한 숲 등 녹색 휴양 3요소를 고루 갖춰 전 지역이 자연생태공원이라 불릴 만큼 아름답습니다. 북한강, 명지산, 명지계곡 ,연인산 백둔계곡 등 수려한 자연경관과 현등사, 이천보 고가 등 문화유적과 칼봉산 자연휴양림, 호명호수, 자연생태테마파크인 이화원, 체험마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가져 지역 전체가 치유의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국내 최고의 환경과 시설을 자랑하는 자라섬 및 남이섬, 연인산캠핑장, 수도권 제일의 수목원인 아침고요수목원, 농촌문화를 접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체험마을, 이국적인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쁘띠프랑스 등이 자리잡고 있는 다양한 테마 관광지역으로 가평과 인접한 춘천시까지 포함하면 연간 약 1,000만 명의 관광객을 확보하고 있어 사업성도 뛰어납니다.

Q_ 한동안 인기를 끌었던 수익형 호텔의 경우 성수기에는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지만 비수기에는 수익성에 한계를 노출했는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평이 사계절 관광지이기는 하지만 동절기에는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블레슘 스파&리조트는 동절기 수요확보를 위한 확실한 대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국지질자원연구소 인증 ‘천연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리조트라는 점이 바로 그것입니다. 천연온천을 활용해 사계절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실내·외 스파와 바데풀, 숲과 계곡을 바라보며 겨울에도 온천을 즐길 수 있는 50m 길이의 인피니티풀 등 천연온천 특화시설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또한 힐링 가든스파에서는 호텔 투숙객, 스파 이용객들을 위해 스트레스 진단과 생활습관 개선 등 라이프스타일 통합관리 프로그램인 LMC(Life Management Center)를 운영하게 됩니다.

스스로 스트레스 등을 진단 및 처방하여 심신순환온욕, 힐링 환원욕 등으로 치유 및 힐링하는 셀프 진단 프로그램(개인)과 치유 및 힐링 프로그램 전문 강사와 함께 하는 힐러 운영 프로그램(소그룹), 가든스파와 트레킹, 명상체험으로 이어지는 숲속의 힐링이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위한 자연학습 프로그램인 라이프 체인징 같은 패키지 힐링 프로그램(단체)으로 구분하여 운영함으로써 이곳에 머무는 동안 모든 이들이 자연의 오감을 느끼고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한 준비를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블레슘 스파&리조트에서 겨울철에도 따뜻한 야외 온천에 몸을 담근 채 눈 덮인 숲과 계곡을 감상하는 기분은 아무나 만끽할 수 없는 특권이 될 것입니다.

Q_ MICE 특화 리조트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마이스(MICE)는 회의(Meeting), 포상(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4개 비즈니스 분야를 지칭하는 신조어로 다른 분야에 비해 경제적인 파급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에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규 산업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활발해진 국제 경제 교류로 마이스를 활용한 비즈니스가 활성화되고 있으며, 멀티지식산업으로 고용 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맞춰 저희 블레슘 스파&리조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MICE협회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사)한국MICE협회는 국제회의 전담단체로서 기업, 정부기관 학계 등에 정부 예산을 통해 다양한 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한국MICE협회에 등록된 유관기관으로는 MACEOS(말레이시아협회), 한화손해보험, 강화군-KT, 파이넨션뉴스신문, 여수시, 레드타이, 경기관광공사, 상지대학교, 창원시-대한사격연맹-한국관광협회, 김포시-김포문화재단, 인천관광공사, 경남발전연구원, 안산시, 부안군, ADB-인천관광공사-UYA, 건국대학교, 신한은행, TICA , 한국관광공사, 국민대학교 제로원디자인센터,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주)제이트립, (사)한국소기업 소상공인연합회, 백석대학교, (주)한국경제신문, 이스타항공, (주)한신메디피아, (주)인피니티케어, SACEOS 등이 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레슘 스파&리조트를 국내 최초 (사)한국MICE협회 공식 연수원으로 지정하고 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 및 회원사의 행사 시 본 리조트를 적극 홍보하고 월 4∼5회 이상 국내외 컨퍼런스를 독점적으로 유치하기로 했습니다.

가평군도 최근 중장기 마이스산업 육성전략을 발표하면서 중소 규모의 기업회의와 포상관광단 유치에 초점을 두고 기존 관광지와 연계해 차별화된 마이스 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콘텐츠 강화에 나서기로 해 사업에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보입니다.

Q_ 블레슘 스파&리조트만의 특화시설이 벌써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우선 격조 높은 인테리어와 탁 트인 공간설계로 리조트에 들어서는 이들을 첫눈에 사로잡는 초대형 로비, 사계절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실내외 스파 등 다채로운 체험시설, 온천과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실내 바데풀과 다양한 이벤트탕, 대규모 기업행사도 넉넉히 수용할 수 있는 1100석 규모의 컨벤션센터, 아름다운 가평의 절경 속에서 기억에 오래도록 간직될 만찬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등이 마련됩니다.

또한 2층에는 가평의 숲과 계곡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길이 50m의 천연온천 인피니티풀이 가평에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시청각 시설 및 리클라이닝 체어를 통해 자연 속 힐링체험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릴렉스룸이 들어서며 맥반석, 소금, 황토, 산림욕, 미디어룸 등 5가지 테마 발한실도 제공됩니다.

특화시설 뿐만 아니라 한층 품격을 높인 객실설계도 홍보관을 찾는 분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객실에 취사공간을 제공하여 가족단위 투숙객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복층구조 설계를 통해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외국의 멋진 별장처럼 독립된 럭셔리 테라스형 빌라구조를 통해 나만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공간배치와 섬세한 디테일, 최고급 마감재로 완성된 인테리어는 그 자체로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만하다고 자부합니다.

Q_ 그 밖에도 블레슘 스파&리조트 가평만의 특징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블레슘 스파&리조트는 객실을 아파트처럼 분양 받아 필요할 때는 아름다운 자연 속 세컨하우스처럼 이용하고 매달 임대수익도 올릴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기존의 세컨하우스나 전원주택이 단순한 전원 속 주거에만 머문 반면 치유 벨트가 형성하고 있는 가평에 자리잡은 블레슘 스파&리조트는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휴식과 수익성, 그리고 현대인들의 마음의 치유를 가능케 함으로써 기존의 세컨하우스나 전원주택의 개념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연에 나를 맡기고 온몸으로 자연을 음미하며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완벽한 라이프스타일을 꿈꾼다면 블레슘 스파&리조트를 추천합니다. 또한 본인, 기업체만의 전용연수원을 희망하시는 CEO분들께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관광인원 확보 경쟁력, 최고의 시설 등을 모두 갖춘 블레슘 스파&리조트 가평은 5년 동안 안정된 임대 확정수익을 지급할 예정이며 수분양자분들께는 무료 숙박 20일, 40% 무이자 지원, 부대시설 이용 시 40% 할인된 특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Q_ 끝으로 블레슘 스파&리조트를 통해 이루고자 하시는 목표가 있으시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블레슘 스파&리조트 가평은 앞으로도 1차, 2차, 3차에 걸쳐 부대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MICE 특화리조트로서의 강점과 네트워크, 훌륭한 입지와 환경, 다양한 시설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차별화된 컨텐츠가 있는 글로벌 인재양성교육 제반 프로그램을 전개하려는 원대한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과 세계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 양성에도 힘을 쏟고 싶습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