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재산이고 핵심인 기업을 꿈꾼다

[CEONEWS] 아이엠폼은 세계적으로 유일한 IMS 플랫폼을 개발, 서비스하는 회사로서 국내외 유수 기업에 새로운 마케팅 채널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IT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자체 개발/서비스인 IMS, IMS-Platform, Web, App, AR 등의 설계/구축/서비스다. 아직은 외부 경쟁자와의 힘겨루기가 버겁기는 하지만 차별화된 기술력과 우수한 인적자원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김택원 대표이사를 통해 그가 꿈꾸는 IT세상을 엿보았다.

Q_ 지난해 평가와 올해의 계획이 궁금하다

2017년은 꾸준한 지속적 성장과 투자를 통해 ㈜아이엠폼의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우리의 목표를 위해 과감한 내부 투자와 R&D를 거치는 가슴 두근거리는 한 해였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2018년은 두근거리며 준비한 꿈들을 조심스럽게 펼치며 우리의 사업 계획을 하나씩 현실화 시키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해외진출도 이뤄나가는 해로 만들 계획입니다.

 

Q_ 귀사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인스턴트 애플리케이션 방식인 IMS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IMS는 Interactive Mobile Solution의 약자입니다. 모바일 웹상에서 표현할 수 없었고 웹상에서 펼칠 수 없었던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마케팅 툴입니다. 즉, 모바일상에서 디바이스 뿐 아니라 유저들에게도 최적화된 새로운 마케팅 툴이자 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앱 설치 없이 구현해주는 인스턴트 앱 입니다. IMS를 마케팅툴 또는 더욱 확장하여 일종의 마케팅 채널로 활용했을 때 기업은 효율이 낮고 고민많은 기존의 마케팅 방법들을 대체 또는 강화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Q_ 귀사의 주요 클라이언트사는 어디입니까?

아이엠폼은 지난 2015년 창업 이래 매년 평균 15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1차 목표 계획은 변함없는 100% 이상의 성장이며, 기존 B2B 모델 외의 플랫폼 모델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 클라이언트사는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이랜드리테일, 롯데의 주요계열사 등 20여개 대기업과 연간계약을 맺고 서비스 중이며, 수 십 여개의 중소기업들도 아우르고 있습니다.

 

Q_ 기부나눔 활동에도 적극적이라고 들었다. 소개해 달라?

기업이든 사람이든 결국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어려울 때 누군가 도와주었듯이 우리 역시 무언가 이익을 만들어 냈으면 그 일부라도 다시 세상에 돌려주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했습니다. 무언가 거창한 듯이 대단한 것을 하기보다 당장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해 작은 것이라도 할 수 있는 것을 베풀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기부나눔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Q_ 귀사의 기술력은 어느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하나?

아이엠폼의 기술력은 상당히 복합적입니다. 기술력이 매우 높고 뛰어나기보다는 기술의 응용도와 노하우의 복합적 토털 서비스가 매우 뛰어난 수준입니다. 국내에서 최초이자 최고라고 자신하며, 이에 따른 노하우와 가격적 경쟁력이 뛰어나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업체와의 경쟁력도 매우 뛰어나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Q_ 귀사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아이엠폼은 기업과 컨텐츠, 그리고 커머스로 인한 직접 판매 증대의 핵심 요소를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낭비적으로 소모된 마케팅 예산과 소비자들과의 접점 포인트를 매우 효율적으로 개선시켜주며 나의 고객을 위한 CRM을 심플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마케팅적 분석과 대응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광고회사와 웹관련 회사들과의 차별점이 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의 서비스를 받는 기업의 성공과 마케팅 효율을 누구보다 함께 고민하고 실제로 해결의 한 방법을 실행합니다. 기술에 의거한 토털 마케팅적 접근이 바로 우리만의 특장점이자 차별화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엠폼은 지난해부터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올해부터는 미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유럽과 동남아 등으로 동시다발적인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한 조직적, 시스템적인 준비 역시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Q_ 스타트업 기업들이 갖춰야 할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기업 중에서도 저희 같은 스타트업은 정말 많은 상반된 요소들의 복합적 균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길에 대한 열정과 현상에 대한 냉철한 분석, 신중함과 재정적인 처절한 절제와 동시에 과감한 투자와 도전이 그런 요소들입니다.

카더라 통신처럼 남의 이야기나 잘못된 정보에 의존하여 판단되는 것이 아닌 자기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논리적 접근을 세상과 시장에 접목했을 때의 합리적 균형을 찾아내는 과정 중에서 자신만의 노하우와 강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서로 다양한 경험을 한 인원들이 모여야 합니다. 언제나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며 발전에 대하여 함께 꿈을 꿀 수 있는 절대적 핵심 구성원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_ 귀사의 중장기 발전계획(비전)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아직은 햇병아리라고 말하는 이도 있겠지만 중장기적으로 국내에서 최정상을 달리는 리더가 되고 싶고 B2B 뿐만 아니라 B2C까지 아우르는 스스로의 생태계를 품고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기술력과 우리만의 노하우, 체계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해외로 널리 퍼져나가 즐거움이 가득한 글로벌 기업을 만들겠습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