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내 생산시스템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승부

김진호 이글아이드 대표이사

골프의 대중화 바람이 거세다. 과거 부유층에 국한된 스포츠가 아니라 이제는 전국민이 즐기는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내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의 인기는 골프 대중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스크린 골프의 장점은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골프를 칠 수 있다는 점으로 골프인구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최경주, 양용은 선수 등이 메이저급 골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브랜드의 위상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점은 주목할 만하다. 한국의 골프선수도 세계 무대에서 통한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토종 골프용품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화려한 제품의 디자인이나 막강한 브랜드 네임을 갖고 있는 명품은 아니지만 차별화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은 세계시장에서도 분명 통할 것이다. 순수 국내 토종브랜드인 이글아이드는 100%국내 생산시스템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며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다음은 토종브랜드로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김진호 이글아이드 대표이사와의 일문일답.

 

▲먼저 '이글아이드'에 개해 간략히 소개해 주십시오.
 -20여년간 협진정밀이라는 골프용품제조회사를 운영하며 축적해온 기술력으로 2004년 탄생한 '이글아이드'는 차별화되고 숙련된 기술력을 중심으로 제품을 생산, 유통하면서 외국제품이 주를 이루는 골프시장에 국산브랜드로 매해 전년대비 30%이상의 뛰어난 성장률을 보이며 그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현재 인천에 단일매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직영매장을 기준으로 전국 유명백화점을 비롯해 총 800여군데의 판매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글아이드는 국산브랜드의 자부심을 가지고 골프시장에서 차별화된 기능성과 인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정한 스포츠용품으로서의 역할과 새로운 인식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지난해를 정리해 주시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 및 방향에 대해 설파해 주십시오.
 -2010년은 이글아이드가 골프시장에 입성한 후 최고의 성과와 매출을 올린 해이며 동시에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우수체육용품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올해 이글아이드는 내수시장을 뛰어넘어 해외시장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미지역과 말레이시아 , 일본등지의 해외바이어들과 샘플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의 경우 순수 이글아이드 자체 브랜드로 1차 오더작업이 완료 된 상태입니다.
골프용품시장에 전반적인 생산제품들이 저임금과 원가조정으로 말레이시아나 중국 등지에서 생산되면서 적은 금액으로 대량생산을 진행하고 있는 반면 제품의 구성이나 품질적인 측면에서는 많이 소홀해 진 것들이 사실이다. 이러한 부분을 이글아이드는 100% 국내 생산과 정확한 원부자재의 수급으로 꼼꼼한 품질공정을 거쳐 생산하고 있으며 이러한 점이 해외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함께 양질의 품질을 갖춘 제품으로 인정되어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경쟁사 대비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차별화된 전략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이글아이드는 탄생배경 자체가 골프화라는 개념보다는 스포츠 용품이라는 개념으로 탄생된 브랜드입니다. 스포츠 용품이란 말그대로 스포츠 활동을 하는 데에 있어서 보조적인 역할을 주는 제품을 말합니다. 스포츠신발, 스포츠의류 스포츠 장비 등 스포츠라는 단어가 앞에 붙는 것이 단순한 수식어가 아닌 그 제품의 기능과 특징이 스포츠에 적합해 일반 다른 제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것인데 사실상 스포츠시장에서 제품들을 보면 그러한 기본적인 개념조차 충족시키지 못하고 단순한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시장의 하나의 이윤추구의 목적으로 양산해 내어지고 있는 것들이 많은 편입니다.
화려한 제품의 디자인이나 막강한 브랜드 네임 밸류가 아닌 제품자체의 스포츠 활동을 위한 보조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스포츠용품이라 지칭하고 이글아이드가 그러한 제품이미지로 시장에서 활약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글아이드는 특허받은 기능적인 부분으로 차별화된 제품으로 경쟁우위를 다지고 있으며 골프의 대중화로 인해 골퍼들의 인식변화도 이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1NEW SCIENCE 10'의 인가가 좋은데요. 제품소개를 중심으로 한 대리점 개설현황과 앞으로의 확장계획을 중심으로 한 판매채널 확대방안에 대해 피력해 주십시오.
-2011년 신형모델인 ‘SCIENCE 10', (모델명 : SF10 )의 경우 제품의 젊고 활력적인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옮겨 액티브티한 디자인으로 제품선택의 연령층이 더욱 폭넓어졌다. 또한 체중이동시 몸의 밸런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밑창 디자인을 재설계해 기존의 10도 과학 기능성에 한층 추가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기능성 제로인솔을 장착해 신발 안에서의 밀림방지와 항균, 쿠션감등 일석 삼조의 효과를 주는 최상의 기능성 골프화입니다. 현재 전국 800여군데의 판매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 중에 있습니다. 인천에 위치한 직영매장 1호점인 인천골프백화점을 선두로 향후 5년간 전국에 6호점 까지 개설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브랜드 파워강화 및 인지도 상승을 위한 마케팅 전략과 프로모션 전략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이글아이드는 현재 2011년부터 인재양성을 목표로 절은 아마추어 선수들과 학생들을 후원하는 사업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