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NO.1 브랜드 '툴레'로 제2의 도약 준비한다

한은정 나눅스 네트웍스 대표이사

국내 최대 모터쇼인 '2011 서울모터쇼'가 일산 킨텍스에서 3월31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4월1일 대단원의 막이 올랐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는 물론 해외 완성차 제조업체를 비롯해 자동차 관련 업체등 8개국 139개 업체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 가운데 세계적인 프리미엄 캐리어 '툴레(THULE)'도 당당히 참가해 관객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자동차 캐리어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는 '툴레'의 공식 수입원 (주)나눅스 네트웍스 한은정 대표이사를 툴레부스에서 만나 1시간가량 생동감 넘치는 현장 인터뷰를 진행했다.

 

서울모터쇼 참가해 브랜드 파워 강화

"10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2011 서울모터쇼에 참가해 캐리어 브랜드 1위 '툴레'의 입지를 더욱더 강화하고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신재품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프리미엄 박스 캐리어 ‘툴레 다이니믹(Thule Dynamic)’ 시리즈, 견인 장치형 자전거 캐리어 ‘툴레 유로웨이(Euroway) G2’, 캐리어 사용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슬라이드 바(Slide Bar)’, 고급스런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툴레 스노우 체인 케이 서밋(K-Summit)’ 시리즈, 툴레 캐리어와 차별화된 소재와 디자인의 가방 시리즈 총 13종을 출시했습니다."

밝은 미소와 어색하지 않으면서도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가 인상적인 한은정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툴레라인을 새롭게 정비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브랜드 파워 강화를 통한 매출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피력한다.

 

툴레 공식수입원 '(주)나눅스 네트웍스'

"㈜나눅스 네트웍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툴레(THULE)'를 처음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이번 모터쇼 참여를 통해 ㈜나눅스 네트웍스가 국내 툴레(THULE)의 공식 수입업체라는 점을 각인시키고 국내 사업진출을 공표하는 자리로 삼고자 합니다. 아울러 국내 시장에 대한 벤치마킹의 최적의 장소로 활용하는 한편 일반인들에게 툴레의 안정성과 견고함, 고급스러움의 장점을 더욱더 이해시켜 구매를 이끌어 낼 생각입니다. 또한 첫 모터쇼 참여에 대한 경험 축적과 동종 업계에 대한 소식, 교류를 통해 향후 사업 방향, 정책을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이번 모터쇼 참가를 시작으로 레포츠를 즐기고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추구하는 일반인들에게 편하고 쉽게 다가가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툴레가 명품이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한 대표는 설파한다.

 

세계 1위 명품 캐리어 브랜드 '툴레'

"툴레는 전세계 판매 1위의 고급형 캐리어 브랜드로 툴레 제품은 '기능성'과 '스타일' 그리고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지에 판매점과 생산공장이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오랜 역사(1942년 창립, 창립자 Erik Thulin)와 더불어 R&D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툴레가 세계시장에서 기술적으로 앞선 발전과 함께 최근의 스포츠 경향을 파악, 빠르게 리드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한 대표는 툴레는 디자인적인 측면과 더불어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해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편리한 제품들에 대해 연구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등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어 툴레 캐리어는 자동차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증하며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욕구를 충족시키에 충분하다고 강조한다.

 

캐리어 시장 전망은 밝다

"오토캠핑과 더불어 다양한 레포츠가 인기를 끌면서 휴일이면 승용차 지붕에 자전거나 박스를 싣고 야외로 나서는 모습이 심심찮게 눈에 띕니다. 캐리어도 자전거와 스키 일변도에서 스노우보드, 카약, 루프박스, 짐받이 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로 캐리어 시장 전망은 밝으며 앞으로 더욱더 확대될 것입니다. 게다가 활동적인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욕구에 따라 국내의 캐리어 레포츠는 더욱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캐리어는 기본바와 레포츠 장비별로 고안된 운반용 액세서리, 혹은 루프박스로 구성되며 개방형과 박스형 2종류가 있는데 국내는 사계절 기후변화가 심해 박스형이 주류를 있으며 현재 수십종의 브랜드가 국내에 수입되고 있지만 다양한 연출, 호환성과 안정성을 고려한다면 다소 비싸지만 캐리어의 원조인 스웨덴의 명품 브랜드 툴레가 단연 독보적이라고 설파한다.

툴레(THULE)는 세계 최초로 차량용 시스템 캐리어를 생산한 세계적 기업이다. 1942년에 스웨덴에서 설립, 창업자 Erik Thulin의 이름을 따 THULE 브랜드를 만들고 낚시 용품 판매로 시작했다. 1960년 자동차 및 스키 캐리어를 생산,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1977년에는 박스 캐리어 사업을 시작해 계속적으로 자전거 캐리어, 루프 박스, 트레일러 생산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2004년에서 2007년까지 11개의 회사 인수 합병을 거쳐 Thule Group을 만들었으며 국내에서는 자동차, 자전거, 스포츠 관련 캐리어 사업과 최근에는 가방 크로스오버 시리즈를 출시했다.

한편 ㈜나눅스 네트웍스는 1988년 창립된 ㈜우연에서 2007년 ㈜나눅스로 통합되어, 2010년 11월 ㈜나눅스 네트웍스로 새롭게 출범했다. 세계적인 브랜드 시마노(SHIMANO)와 툴레(THULE)의 국내 디스트리뷰터로서 스포츠용품 유통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국내 자전거 활성화를 위해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SHIMANO 제품의 공급 및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SHIMANO A/S 센터를 운영해 고객만족을 실현시키고 있다. 또한 2010년 7월부터 세계적인 자동차 캐리어 브랜드, THULE의 브랜드 관리 및 유통을 책임지고 있다. 주요 취급 제품으로 휠셋, 슈즈, 의류, 고글 등 SHIMANO 자전거 파트와 서비스파트, PRO 제품 그리고 THULE의 자동차 캐리어를 다양하게 공급하고 있다. ㈜나눅스 네트웍스는 미래지향적이고 가치지향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5년 무상 AS로 고객만족 극대화

"㈜나눅스 네트웍스에서는 시즌별 소비자의 수요에 맞게 캐리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 대회(뚜르 드 코리아)협찬을 통해 툴레 제품이 가지고 있는 기술적인 장점들을 제공을 할 것이며, 캠핑장, 스키장 등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특히 툴레는 자사의 제품을 일반적인 여건에서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동일 제품에 대해 소재의 결함 또는 제조과정으로 인한 결함이 존재하지 않음을 기준으로 5년간 보증해 줌으로써 고객만족 극대화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툴레는 현재 서울 마린뱅크(영등포구), 동아실업(동대문구), 케리어존(송파구), CAREX(강남구), 아트원(강남구) 5개점를 비롯해 경기도 엑시드상사(고양시), 야베스(성남시), DO car(부천시), ㈜PDR(성남시) 대양마린(남양주시), 본레져(시흥시) 6개점, 인천 카프로라인(남구), 뉴서울모터스(남동구), 피트인(부평구) 3개점, 부산 합동쇼바(진구), 민캠프(수영구), 이글상사(사상구) 3개점, 대전 아트원, 대구 로얄모터스, 포항 SK오터스, 울산 슈퍼덴트칼라, 광주 오토카21에서 판매 및 AS를 맡고 있으며 추후 판매채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 대표는 피력한다.

 

사랑의 실천을 통한 자기완성

"'사랑의 실천을 통한 자기완성'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가치경영, 정도경영, 자율경영, 변화경영, 열린경영을 경영키워드로 지속가능 경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가치경영=㈜나눅스 네트웍스는 인간의 존귀한 가치를 존중하며 그것을 바탕으로 한 우리의 경제활동으로 사회에 유익한 가치를 창출하고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 기업과 사원의 가치를 높여 나아간다. ▲정도경영=㈜나눅스 네트웍스는 성장이나 수익증대를 지향하기 이전에 끊임없이 옳은 것을 추구함으로써 발전해 나아간다. ▲자율경영=인간은 다 스스로 잘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는 점을 직시해 감독과 지시 및 통제를 바탕으로 한 경영을 지양하고 사원들이 스스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경영을 우선으로 한다. ▲변화경영=㈜나눅스 네트웍스는 자기내면의 변화를 끊임없이 추구해 외부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스스로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을 힘차게 시도함으로써 주변의 변화를 선도한다. ▲열린경영=㈜나눅스 네트웍스는 스스로 추구하는 공정성과 진취성을 자신감의 바탕으로 삼아 대내외적으로 열린경영을 지향하며 폐쇄적인 모습을 거부하고 공개적인 모습을 미덕으로 삼는다."

한은정 대표이사는 기업의 존재이유는 이윤창출이지만 사람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인본주의 관점에서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펼쳐 기업을 키워나갈 생각이며 이익의 일부분을 사회에 환원해 밝은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일조하는 사회적 기업이 되겠다고 다짐한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