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메아에서 차로 45분 정도 거리에 위치

블루리버파크

[CEONEWS]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 남태평양의 프랑스령 나라 ‘뉴칼레도니아(New Caledonia)’는 유네스코가 세계 자연 유산으로 선정한 아름다운 라군을 가지고 있는 섬이다. 에메랄드 빛 녹색 환초에 둘러 쌓인 해변 풍경이 낭만적인 신혼여행을 꿈꾸는 허니무너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사방에 펼쳐진 바다에서 조금 눈을 돌리면 놀랍게도 뉴칼레도니아의 또 다른 매력인 훼손되지 않은 자연과 그 곳에 자생하는 독특한 동식물군을 볼 수 있다. 길고 가느다란 모양을 하고 있는 본섬 라 그랑드 떼르의 중앙 산맥을 중심으로 동서쪽의 자연환경이 서로 달라 희귀종들이 다채롭게 서식한다. 그 중 ‘블루리버 파크(Blue River Park)’는 뉴칼레도니아의 에코 투어리즘의 정석을 보여주는 국립공원이다.

특히 블루리버 파크와 그 인근의 ‘야떼(Yaté)’에는 중생대 쥐라기 시대에 존재했던 식물과 동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예로부터 많은 생태학자들 사이에서 이름난 곳이다. 누메아 동쪽에 위치한 야떼는 일명 ‘물에 잠긴 숲’으로 열대림과 건조림이 섞여 있어 다양한 수종과 울창한 산림을 자랑한다. 하이킹, 산악 자전거, 드라이브 등 휴양과 더불어 활동적인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야떼 투어를 추천한다.

블루리버 파크는 ‘희귀 생물들의 보고’, ‘생태의 엘도라도’라는 이름으로 불릴 만큼 매우 진귀한 식물들이 서식하며, 그 곳에 서식하는 조류들은 특정 지역에만 분포한다는 고유종들이 많다. 대표적으로 뉴칼레도니아의 국조이기도 한 ‘카구(Cagou)’는 너무 독특하여 과(科)도 목(目)도 하나인 ‘날지 못하는 새’다. 천적이 없어 날개가 퇴화한 카구는 우림으로 둘러싸인 자연보호지인 블루리버 파크 투어 시 종종 만나볼 수 있다.

도시와 해변에서의 달콤한 휴양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생태 지역 관광을 즐기고 싶다면 호텔 프론트나 여행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고 예약하는 것이 좋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