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반발 고품질 드라이버로 돌풍

[CEONEWS 이재훈 기자]‘초고반발’ 명품클럽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아사가오. 고가 브랜드 전략을 고수하지만 6개월마다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골프 마니아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아사가오는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한번 아사가오의 클럽을 사용해 본 사람들은 그 매력에 푹 빠져든다.
이재훈 기자 ljh@ceomagazine.co.kr

아사가오는 기술력에 대한 확신 하나로 국내 시장에서 조용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일본 오사카 근교 효고현의 서부 히메지시에 위치한 히메지성(Himeji Castle)은 수많은 전쟁의 중심에 있었던 탓에 히메지성이 위치한 히메지에는 전쟁에 필요한 검을 만드는 기술이 일찍부터 발달해왔다. 당시 검을 만들던 장인들과 그 가문은 2차 대전이 종료된 1940년대 후반부터 시대의 흐름에 따라 검을 제조해오던 노하우를 골프채 만드는데 접목했다. 철을 가공하는 주조기술이 골프채 제작과정에 유용하다는 사실을 인지했기 때문이었다. 이후 이 지역은 일본 내 골프클럽생산의 메카로 자리잡았으며 일본에선 골프채를 제작하는 장인들이 밀집된 지역으로 지금도 널리 알려져 있다. 아사가오 역시 히메지 골프메카에서 장인들에 의해 탄생됐다.
아사가오는 나팔꽃을 의미하는 일본말이다. 일본에선 나팔꽃 외에 ”새롭게 시작하는 좋은 기운”이라는 또 다른 의미도 갖고 있다. 기존 골퍼들에게 새로운 기운을 주겠다는 브랜드 의지가 오롯이 담긴 브랜드가 아사가오다.

특히 아사가오 골프채 헤드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자개는 아사가오의 디자인 백미로 꼽힌다. 자개를 골프채 헤드에 삽입한다는 건 굉장한 모험이었다. 그만큼 가격이 비싸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술력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아사가오만의 차별점을 두기 위해 그리고 최고의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기 위한 아사가오의 시도는 지금까지도 아사가오만의 경쟁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200만원대 골드 프라임 시리즈
현재 아사가오는 일본 현지 공장에서 6개월에 한번씩 200~300여 개의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으며 꾸준히 성능 및 디자인 업그레이드도 이뤄지고 있다. 다소 높은 가격임에도 대부분 제품이 6개월내에 모두 판매된다.
 특히 아사가오의 대표 제품인 초고반발 드라이버 제품 “골드 프라임 시리즈”는 200만원대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최신 티타늄 소재를 통한 고반발력과 크라운 부위의 고급 자개 디자인을 앞세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아사가오는 경기 침체로 인한 골프용품 시장의 불황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 론칭 초기인 2011년 당시 5~10개에 불과했던 유통 채널도 지난해 기준으로 50개 가량으로 증가했다. 골프마니아 사이에서 ”격이 다른 골프클럽”이라는 입소문을 타며 매출 역시 상승하고 있다.

이 같은 성장세에 골프클럽의 성능 외에도 확실한 사후관리서비스(AS)시스템이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최소3일, 최대 5일이내에 수리를 완료할 수 있도록 신속한 조치를 하고 있다.                        

프라우디아 24K 골드와 다이아몬드 블랙 출시
아사가오는 지난해 최고급 라인업 ”프라우디아(Proudia)”를 출시하며 새로운 신소재 티타늄합금인 ”XAT902Ti” 컵페이스를 통해 초고반발 명품클럽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 신제품인 ‘프라우디아 24K 골드”(반발계수:0.94)와 “프라우디아 다이아몬드 블랙(반발계수:0.93)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클럽만을 고집해온 아사가오의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고강도 경량 티타늄인 ‘XAT902’를 개발해 반발계수 0.94 이상의 초고반발 성능으로 이전 모델보다 한층 진화된 성능을 갖추고 있는 ‘프라우디아 24K 골드 및 다이아몬드 블랙’은 소울 부분에 ‘아사가오’만의 자개 무늬를 레이저로 각인해 웅장하고도 우아한 세련미와 함께 아사가오만의 공법인 ‘2피스 정밀 주조 & 페이스 컵’을 적용해 안정적인 스윙 밸런스를 실현했다.
이민 아사가오 대표는 ”아사가오는 기본적으로 시니어 층을 타깃으로 고가 브랜드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단순히 가격을 볼 것이 아니라 기술력의 차이와 디자인의 차이를 눈여겨 봐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사가오 공식 홈페이지(www.asagaogolf.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 아사가오 인터내셔널 02)564-7280>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