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칼, 모바일 게임 기반 NFT 디지털자산서비스로 만난다
상태바
블루바이칼, 모바일 게임 기반 NFT 디지털자산서비스로 만난다
  • 김인희 기자
  • 승인 2021.03.1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블루바이칼

 

[CEONEWS=김인희 기자] 블록체인 기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 블루바이칼이 사용자보상형 NFT 기반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루바이칼은 “게임 운영 파트너인 고부기 게임즈와 협력하여 모바일 게임 ‘AFK Battle: Idle Princess’의 희귀 아이템을 이용한 NFT 기반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면서 “곧 출시 예정인 모바일 게임 ‘AFK Battle: Idle Princess’와 협업하여, 해당 게임의 희귀 아이템을 당사가 보유한 NFT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자산으로 발행, 사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해당 서비스(일명, AFK Battle: Idle Princess 희귀 아이템 NFT 서비스)는 블록체인을 모르는 게이머들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일반 게임 기반으로 설계되며, 글로벌하게 제공된다. 이에 따라, 블록체인 사용자와 일반 게이머 모두 NFT를 통한 아이템의 개인 소유권 부여 및 자산가치 확보를 새롭게 경험하고, NFT 서비스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게임 ‘AFK Battle: Idle Princess’의 희귀 아이템을 획득한 사용자에게 NFT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아이템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게임 ‘AFK Battle: Idle Princess’는 블루바이칼과 작년 10월 체결했던 ‘블록체인 게임 공동사업 관련 전략적 제휴’, 작년 11월 체결한 ‘블록체인 NFT 및 디파이 사업 전개를 위한 모바일 게임 IP 확보’를 통해 새롭게 개발하고 확보한 게임이다. 개발 관련 전략적 제휴 업체인 Soco Network가 개발을 담당하고, 서비스 관련 전략적 제휴 업체인 고부기 게임즈가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한 ‘AFK Battle: Idle Princess’ 게임에 블록체인 NFT 기술 및 사업 모델을 적용하여, 소유권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시도하고, 이를 통한 매출원의 확보 및 성장도 꾸준히 추구할 계획이다. 본 서비스 (일명, AFK Battle: Idle Princess 희귀 아이템 NFT 서비스) 출시 이후에도, 해당 NFT 기술과 사업 모델을 적용한 게임 아이템 및 디지털 기념품, 자산 등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향후 NFT 기반 서비스 및 거래가 활성화되도록 리드하겠다는 포부다.

특히 사용자 간의 희귀 아이템 NFT 자산에 대한 개인 간 거래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사용자를 위한 아이템의 소유권 부여와 함께 일련의 보상도 계획하여, 자산가치로서의 NFT 사업성을 검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루바이칼 측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게임의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때까지 귀중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 사용자에게 충분한 보상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